[쟁탈전 뷰] 서버 이전 후 뱀피르 매칭 구도 분석
'뱀피르'가 12월 23일 서버 셔플링을 적용했습니다. 이번 셔플링은 서버 이전 후 이루어졌고, 일부 랭커 클랜이 이사했습니다. 자연스레 쟁탈전의 경쟁 구도가 바뀌었죠. 이번 시간은 서버 이전 후 각 서버의 매칭 현황을 집중적으로 분석하겠습니다.
일반 그룹 매칭 예측
A~E조, 라인들의라인이 릴리스3으로 이전
먼저 뱀피르 A~E조 매칭 현황입니다. 가장 눈길을 끄는 건 C조입니다. 강호 클랜인 라인들의라인이 릴리스3 서버로 이전했습니다. 덕분에 C조의 경쟁 구도가 뚜렷한 특색을 얻었죠. 라인들의라인에 다른 클랜이 맞서는 그림이 그려졌습니다.
A조는 기묘한사람들과 CommanderZ의 경쟁이 예상됩니다. 똑같이 쟁탈전 3승을 기록했습니다. 다만, 기묘한사람들은 지난 서버 그룹 기간에 승점을 쌓지 못했죠. 그 사이에 CommanderZ는 실적을 쌓았습니다. 두 클랜은 이번 매칭 기간에 높은 확률로 격돌할 전망입니다. 승부는 어떻게 흘러갈지 또 4번째 승전고를 울리는 건 누구일지 궁금하네요.
B조는 가발쓴사람들과 전투민족이 승부할 전망입니다. 전자는 지난 그룹 기간에 2연승하며, 승점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전투민족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경쟁했고요. 그런데 이번에 공정거래위원회가 다른 서버로 이사했더군요. 전투민족이 서버에서 유일하게 주도권을 쥘 무대가 갖춰졌습니다. 본격적으로 트로피를 쌓기 시작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독특한 대진표가 보이는 F~J조
다음 F~J조는 서버 이전의 영향으로 독특한 대진표가 나올 것 같습니다. 핵심은 막 언급한 공정거래위원회와 리치포레스트, HOUND입니다. 먼저 공정거래위원회는 올가3의 옆 동네인 올가2로 이전했네요. 그 결과 G조는 C조와 비슷한 구도가 성립했고요. 우승 경험이 없는 서버를 한 서버가 압박하는 양상입니다.
기존 쉬마2 소속 리치포레스트는 돌링엔2로 이동했습니다. 그러나 같은 서버 1위 고려 클랜보다 누적 경험치가 눈에 띄게 낮습니다. 클랜 레벨도 2 낮죠. 다음 쟁탈전에서 선발전에 출진할지 불확실합니다. 추가로 HOUND는 던컨 서버에서 꾸준히 연승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던컨이 신규 서버에 속했고, 셔플링에서 배제했기 때문이죠. 이번 셔플링부터 던컨이 다른 서버와 매칭하는데, 과연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K와 L조, 첫 승전고를 올리는 클랜은?
뱀피르가 던컨 서버를 셔플링에 넣으면서 L조가 생겨났습니다. K와 L조에 소속한 모든 서버는 쟁탈전 우승 경력이 없습니다. 정말 절묘한 편성이네요. 사실 키자이아1은 전승 기록이 있으나 주인공이 라인들의라인이고, 다른 서버로 이적했습니다. 그래서 왕좌가 무주공산이 됐죠. 두 서버 모두 다음 쟁탈전이 왕위 쟁탈전인 셈입니다.
스트리머 그룹 매칭 예측
새로운 조 편성 규칙 적용
스트리머 그룹은 조 편성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뱀피르는 최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매칭 규칙 변화를 예고했고, 스트리머 그룹에 우선 적용했죠. 지난 2회 쟁탈전 결과를 참고해 티어를 나눴죠. 다이아조는 승리 횟수가 많은 서버가 모였고, 4승 클랜인 신화와 사신, 스파르타A의 참전이 점쳐집니다. 그리고 조가 내려갈수록 승리 횟수가 적은 서버가 모이는 구조죠.
플래티넘과 골드 1조는 쟁탈전 참전 클랜에 변수가 있을 듯싶습니다. 전자는 리델2 서버의 흡혈단과 리델v가 호각입니다. 골드 1조는 오스카3 서버가 포인트입니다. 클랜 선발 랭킹은 동사무소가 높지만, 클랜 랭킹 순위와 레벨이 낮은 미친개들 클랜이 전투력 부문 상위권을 점령했거든요. 두 서버는 어떤 클랜이 선발전에 올라가는지가 감상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