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뱀피르 '카니지' 지분 회복 조짐

최근 뱀피르는 서버 이전과 셔플링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전권 판매 이후 많은 서버에서 순위 등락이 일어났습니다. 쉬마와 다미르는 바이퍼의 입지가 정반대군요. 일부 서버는 카니지의 영향력 증가가 눈길을 끕니다.

▲ 변화를 겪은 서버가 많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최근 '뱀피르'는 서버 이전과 셔플링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번 주 쟁탈전 뷰에서 확인하길, 서버를 주도하는 라인 클랜 중에도 이전한 곳이 있더군요. 몇몇은 쟁탈전 경쟁자를 피한 것으로 풀이되나, 이유를 유추하기 힘든 클랜도 있었습니다. 이유야 각양각색이겠지만, 게임 환경에 유의미한 변화를 불러왔다는 것만큼은 확실하죠.

그럼 서버별 인기 직업 차트부터 확인하겠습니다. 이전권 판매 이후 많은 서버에서 순위 등락이 일어났습니다. 쉬마와 다미르는 바이퍼의 입지가 정반대군요. 전자는 세 서버 모두 바이퍼의 지분이 줄어 인기 순위를 1계단 내려왔습니다. 후자는 세 서버 공통 4% 포인트 증가했죠. 다만, 다미르3 외에는 순위 상승이 없고요. 다미르1에서는 이미 1위이고, 2 서버는 2위 카니지의 파이를 따라잡지 못했습니다.

일부 서버는 카니지의 영향력 증가가 눈길을 끕니다. 올가 2에서는 4위에서 단숨에 2위로 날아들었고, 라즈비는 1과 2 서버에서 2위 등극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뱀피르는 서버간 인기 직업 순위 패턴이 다양합니다. 카니지도 모든 서버에서 인기를 누리는 건 아니죠. 다행히 전체 점유율에서는 큰 이득을 누렸는데요, 다음 차트에서 확인하겠습니다.

전체 직업 점유율 분석

▲ 카니지가 반등을 노렸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전체 직업 점유율에도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직업 순위는 그대로지만, 지분이 크게 이동했죠. 상승 기류에 올라탔던 블러드스테인의 지분이 0.5% 포인트, 바이퍼는 0.6% 포인트 감소했습니다. 줄어든 파이는 대부분 3위 카니지가 흡수했습니다. 무려 0.9% 포인트를 모아 2위 바이퍼와 거리를 좁혔죠. 이 기세로 다시 2위 자리를 탈환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뱀피르는 지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신규 직업 '아카샤'를 준비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근접 계열 암살자로, 상대를 끌어당기거나 거리를 좁히는 능력을 사용한다는군요. 목표 데뷔 시기는 내년 1분기입니다. 뱀피르 첫 번째 신규 직업 업데이트가 되겠네요. 정황상 업데이트와 함께 직업 변경권을 함께 출시할 듯싶습니다. 아카샤가 직업 순위에 어떤 변화를 몰고 올까요?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리겠습니다.

전 서버 클랜 랭킹

▲ 애비게일의 순위 상승 폭이 어마어마합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뱀피르의 클랜 순위는 2주간 누적 경험치를 체크하는 구조이므로, 순위 등락이 활발하죠. 이를 생각해도 이번 주는 눈에 띄는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건 애비게일입니다. 12위에서 4위로 날아올랐습니다. 누적 경험치 획득량이 약 3백만 늘어난 덕분이군요. CommanderZ는 6계단, 기묘한사람들은 4계단 올랐고요. 그 밖에도 리델v, 패키지용사 등 차트 바깥에서 입성한 클랜도 있었답니다.

뱀피르 메카 랭킹 유저 투표

▲ 음, 정말로 어떻게 바뀌긴 했네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뱀피르 유저 투표 주제는 '서버 셔플링 추첨 방법을 바꾼다면?'이었습니다. 타이밍이 좋았던 건지 정말로 추첨 방법이 바뀌었죠. 스트리머 그룹은 지난 쟁탈전 결과를 반영해 티어 단위로 조를 나누었습니다. 이후 1월에는 새로운 매칭 규칙 도입을 예고했습니다. 어떻게 사다리 타기를 제외한 모든 선택지가 이루어지긴 했네요. 복잡한 기분입니다.

그럼 이번 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크리스마스도 끝났고, 다음 주면 2026년 새해가 밝습니다. 여러분은 새해 뱀피르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어떤 목표인지 들려주세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