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카 랭킹] 뱀피르의 2025년 마지막 직업·클랜 경쟁 결과는?
2026년의 첫 번째 '뱀피르' 메카 랭킹입니다. 서버별 인기 직업 차트는 블러드스테인과 카니지, 바이퍼의 경쟁이 한창입니다. 여전히 블러드스테인이 왕좌에 앉은 서버가 많지만, 카니지와 바이퍼가 그 자리를 위협한 곳도 있죠. 다미르 1과 모아르테 1, 키자이아 2 등 총 9개 서버입니다. 그중 바이퍼가 1위를 한 서버는 6개, 카니지가 1위에 앉은 곳은 3개였죠.
가장 인상적인 서버는 넬입니다. 1과 3서버는 바이퍼, 2서버는 카니지가 인기 1위를 차지했습니다.블러드스테인은 2위 또는 3위고요. 추가로 넬 3에서는 바이퍼와 블러드스테인이 영혼의 맞다이를 펼치는 것 같습니다. 각각 점유율 40%와 36%를 기록했죠. 3위 카니지와 지분 격차는 무려 20% 포인트입니다. 이 격차를 뒤집는 건 쉽지 않을 듯싶네요.
전체 직업 점유율 분석
계속해서 전체 직업 점유율을 확인하겠습니다. 앞선 차트에서는 3개 직업이 경쟁했지만, 지분이 오른 건 바이퍼와 카니지 뿐입니다. 그마저도 바이퍼의 성장 폭은 0.1% 포인트뿐이라 카니지와 간격이 줄었죠. 블러드스테인은 0.3% 포인트로 감소 폭이 큰데요, 기존에 보유한 파이가 압도적이라 경쟁에 뒤처지지 않았습니다. 뱀피르 최고 인기 직업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줬군요.
전 서버 클랜 랭킹
이번 뱀피르 메카 랭킹 집계는 2025년 12월 31일 이루어졌습니다. 한 해의 마지막 결산인 셈이죠. 여기서 흡혈단이 저력을 발휘했습니다. TOP 20 바깥에서 날아올랐고, 단숨에 왕좌에 착지했죠. 어마어마한 도약입니다. 지난주 1위 스파르타A를 약 8만 차이로 추월했습니다. 3위는 고려로, 2,069만 경험치를 누적했네요.
흡혈단과 고려의 활약은 뱀피르 전 서버 클랜 랭킹으로 끝이 아닙니다. 최근 쟁탈전에서 첫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죠. 서버 이전과 셔플링이 게임 환경을 크게 흔들었군요. 뱀피르의 독특한 시스템이 랭킹을 재미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뱀피르 메카 랭킹 유저 투표
2025년 마지막 뱀피르 투표 결과입니다. 새해에 이루고 싶은 목표가 주제였죠. 1위는 전설 장비나 피의 형상, 탈것을 획득하는 겁니다. 40%의 표를 받았네요. 2위는 메인 퀘스트 진행, 3위는 컬렉션 달성이고요. 흥미로운 건 주관식 부문입니다. 제시했던 모든 선택지를 달성하겠다는 패기 넘치는 유저들이 등장했죠. 기운 넘치는 새해 다짐이군요.
추가로 주관식 항목에 '거래소를 통합으로 해달라'라는 요청 글이 올라왔습니다. 매물을 구하기 힘들고, 뱀피르는 서버마다 시세 차이가 크다고 덧붙였죠. 만약 힘들다면, 개인 거래할 때에는 서버 통합으로 해달라고 덧붙였죠. 원활한 거래 환경을 부탁한 겁니다.
그럼 새해 첫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뱀피르는 꾸준히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며, 그중에는 스킬 북도 존재하죠. 여러분은 새해에 등장하길 바라는 스킬 북이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어떤 스킬 북인지 들려주세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시간에 발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