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레이스] 블소 레볼루션 던전·비무 섭렵 나선 '녹거나말거나' 팀

블소 레볼루션 랭킹 던전 기록을 살펴보는 던전 레이스 시간입니다. 1월 결산을 약 일주일 앞둔 시점, 최상위 랭커들의 순위 경쟁은 소강상태를 유지했죠. 3주 연속 1위부터 3위까지 팀 기록 경신이 멈추며, 숨 고르기에 들어간 모양새입니다. 지난해 경쟁 양상을 돌이켜보면 결산 직전 막판 스퍼트를 낼 수도 있는데요, 현재 기록이 너무 높아 문제입니다.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랭킹 던전 기록을 살펴보는 던전 레이스 시간입니다. 1월 결산을 약 일주일 앞둔 시점, 최상위 랭커들의 순위 경쟁은 소강상태를 유지했죠. 3주 연속 1~3위 팀 기록 경신이 멈추며 숨 고르기에 들어간 모양새입니다. 지난해 경쟁 양상을 돌이켜보면 결산 직전 막판 스퍼트를 낼 수도 있는데요, 현재 기록이 너무 높아 문제입니다. 이대로 1월 던전 레이스를 마감하고 2월에 집중할 가능성이 커 보이는군요.

1~3위 기록 유지! 다음 회차에 12초 진입 도전 예상

※ 랭킹 던전 통합 순위는 1월 26일 오전 9시, 각 서버 랭킹 정보 기준입니다.
※ 랭킹 던전 탭 '월간 랭킹' 기준, 1분 30초 이하의 기록을 집계합니다.
※ 현재 각 서버 정보와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랭킹 던전' 전체 서버 통합 기록 20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앞서 설명대로 새해 첫날에 새긴 랭킹 던전 기록이 1월 최고점으로 마무리될 분위기입니다. 격사와 기권사 조합으로 13.143초를 기록한 '빡구야놀자·루팡Ol' 팀이 3주 연속 기록 경신 없이 1위 자리를 지켰죠. 2위와 3위 팀도 마찬가지입니다. 전광석화와 도원결의 기권사 듀오가 각각 13초, 14초대를 유지해 순위 수성에 성공했죠. 뒤에 따라붙은 팀도 '루팡Ol' 랭커의 지분이 높아 현재로썬 언급한 랭커들을 위협할 팀이 없어 보입니다.

한편, 분야는 다르지만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7' 본선에 오른 랭커가 TOP 20 차트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죠. 주인공은 14위, 15위에 자리 잡은 '호두마루·탱크보이' 사형입니다. 랭킹 던전에서는 각각 빡구야놀자 사형과 호흡을 맞췄는데요, 16강 A조 마지막 경기에서는 '녹거나말거나' 팀으로 함께 출전합니다. 던전 레이스 차트를 기준으로 예상하면 두 사형 모두 비도술사로 경기에 임할 것 같군요. 던전과 비무 모두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지 경기 결과가 무척 기대됩니다.

직업 비율 3위의 고점 기록 강자 '기권사'

▲ 기권사의 9.3%가 던전 레이스 차트의 기준점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금주 던전 레이스 차트는 지난주 대비 98명 늘어난 총 578명의 기록이죠. 이번에야말로 최종 결산에서 600명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집계를 거듭할수록 기준 기록인 1분 30초대 진입 팀이 늘어나는 추세거든요. 더불어 사형들의 전투력이 계속 상승 중이라 집계 인원도 이에 따라 우상향 그래프를 그립니다. 현 인원이 던전 레이스 타깃으로 삼았던 가장 이상적인 규모라 지표 분석에도 용이하죠.

맹점이 하나 있다면, 랭킹 던전이 팀 단위 콘텐츠라는 점입니다. 앞선 차트의 루팡Ol 랭커처럼 다른 지인을 돕다 보니 차트에 이름을 가득 채우는 케이스가 있죠. 그런 의미에서 랭킹 던전 직업 비율 TOP 10 차트는 결산이 다가올수록 특정 직업에 쏠리는 경향이 큽니다. 특히, 23%로 1위를 기록한 비도술사가 그렇죠. 2025년의 사술사처럼 던전에서 특별히 뛰어난 점은 없지만, 대중적인 픽이라 비율 자체가 높습니다.

따라서 차트 최상위를 장식한 랭커들의 직업과 연계해서 보길 권하죠. 그러면 9.3%의 기권사 비율이 훨씬 거대해 보일 겁니다. 비율은 낮지만 평균 기록이 높아 늘 좋은 성적을 보이는 랭킹 던전계 최강 직업이죠.

랭킹 던전 묵묵한 기록 사냥꾼 '천도사'

▲ 직업별 차트에서 준수한 성적을 거둔 '천도사'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직업별 TOP 3 차트 모든 직업 출석은 이번 주도 아슬아슬합니다. 경국지색의 '푸른아재' 사형이 최후의 귀검사로 남으면서 1위가 됐습니다. 1분 26.066기록을 그대로 경신 없이 간신히 버텼네요. 1월 결산까지 직업 변경 없이 자리를 꿋꿋이 지킬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랭킹 던전은 차트에서도 알 수 있듯 대체로 원거리 직업이 유리한 편이죠. 그런 의미에서 귀검사가 활약하기 어려운 콘텐츠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같은 린 종족 전용 직업에서 천도사는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죠. 직업 비율은 5%로 6위에 머물러있지만, TOP 3 명단을 보면 기록이 제법 준수합니다. 여기서 전광석화 '뇽뇽죽게찌' 사형이 18.166초로 리드 중이며, 그 뒤를 금상첨화 천도사가 차례로 이름을 올렸네요.

차트 바깥의 천도사들의 기록을 살펴보면 총 29명 중 11명이 1분 안쪽 기록을 새겼습니다. 특히, 금상첨화 서버에서 강세인데요, 닉네임을 맞추고 활동하는 모습을 보니 특정 문파에서 유행하는 직업으로 추정됩니다. 뛰어난 광역 공격과 유틸 성능으로 무장한데다 인기 많은 린족 전용 직업이라 마니아층이 두껍게 자리 잡은 모습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