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성채 랭킹] 너도나도 하나씩, 레이븐2 전 서버에서 울린 승전고

레이븐2 38차 고대 성채 경기 결과입니다. 분위기를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서버마다 한 입씩 나눠먹기'로군요. 태초와 초목의 전장에서 모든 서버가 사이좋게 승전고를 울렸습니다. 정말로 보기 드문 광경입니다. 원소와 생명의 전장은 다섯 개 서버가 우승했고요. 이쪽은 평소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 서버마다 승리의 깃발을 나부끼는 게 얼마만인지 모르겠네요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38차 고대 성채 경기 결과입니다. 분위기를 한 마디로 정리하자면, '서버마다 한 입씩 나눠먹기'로군요. 태초와 초목의 전장에서 모든 서버가 사이좋게 승전고를 울렸습니다. 정말로 보기 드문 광경이군요. 원소와 생명의 전장은 다섯 개 서버가 우승했고요. 이쪽은 평소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한 자리를 제외하면, 모든 우승석이 주인을 만났습니다.

다만, 모든 서버에서 접전이 일어난 건 아닙니다. 고대 성채 매칭 규칙이 변동한 후 월드와 전장마다 매칭하는 길드가 들쭉날쭉하거든요. 1전장 1길드로 매칭한 곳도 나왔습니다. 반대로 한 전장의 자리 상한인 6석을 꽉꽉 채운 곳도 있었죠.

예전부터 레이븐2 고대 성채에는 '우승 확률이 높은 하위 전장에 참여해 상금을 노리자!'라는 전략이 나오곤 했습니다. 대량의 크리스탈과 골드를 확보해 길드 성장 자금으로 쓰는 거죠. 이번 대진표와 결과를 보면, 이런 전략적인 입찰이 중요한 시점으로 풀이됩니다. 대진표를 통해 강호 길드의 위치와 활동 여부를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아울러 차트에서 특별히 주목할 길드로는 솔라 월드 원소의 전장에서 우승한 '동물의숲으로놀러와'가 있습니다. 전체 승점은 '4 / 7 / 4 / 1'로, 총 16승을 자랑하죠. 태초의 전장 1승만 달성하면, 고대 성채 우승 랭킹 TOP 10으로 날아오를 기록입니다. 그러나 근래에는 원소의 전장에서 연달아 승전고를 울리는 중입니다. 하위 전장에서 확실한 승리를 노리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고대 성채 우승 랭킹

▲ 발렌타인이 차트 입성하며, TOP 10 순위를 정렬 (자료: 국민트리 제작)

전체 승점 차트도 그림이 바뀌었습니다. 이제 TOP 10에서 순위가 같은 길드가 없이 딱딱 나뉘었죠. 이는 케럼 월드 발렌타인 길드가 TOP 10에 입성했기 때문입니다. '4 / 4 / 1 / 2'로 우수한 성적을 보유했지만, 태초의 전장 승점이 모자라 최상위권에 오르지 못했었죠. 그러던 중 거둔 이번 38차 고대 성채 태초의 전장 우승은 부족한 1승을 채우는 귀중한 1점이었습니다. 여러 전장에서 승점을 쌓았기에 다른 길드의 차트 진입 후에도 밀릴 가능성은 낮습니다. 

상위권에서도 순위가 변동했습니다. 신화레드가 태초 1승에 힘입어 순위를 한 계단 올렸죠. 포인트는 1~4위 길드의 현 주소입니다. 3위 벅스코인은 미활동 길드이므로, 더는 경신하지 않는 과거의 기록입니다. 신화레드의 등반은 레이븐2 현역 길드가 명예의 전당 멤버를 밀어내고, 정상을 차지하는 과정인 셈이죠. 승점 하나 순위 한 계단에도 많은 메시지가 담겼군요.

고대 성채 콘텐츠 분석

▲ 이처럼 입찰 구도가 크게 갈리는 그룹이 눈에 띄었습니다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이미지는 38차 고대 성채, 5그룹의 대진표입니다. 태초와 원소의 전장에 길드가 몰리고, 초목의 전장은 GoodLuck이 홀로 매칭했죠. 이번 레이븐2 고대 성채에서는 이렇게 특정 전장에 입찰 경쟁이 몰리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여기서 입찰한 길드와 지금까지 차트를 통해 확인한 다회 우승 길드를 체크하세요. 다음 고대 성채 대진표에 이름을 올리거나 우승 확률이 높은 길드입니다.

서버를 확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근래 레이븐2 고대 성채는 서버와 매칭 결과에 따라 참여도가 갈립니다. 대부분 강호 길드나 연합의 위치가 영향을 끼치는 추세죠. 콘텐츠 입찰을 노린다면, 참고 자료로 꾸준히 봐두는 게 좋습니다. 라인 연합의 동향은 서버와 월드에도 영향을 끼치니 서버 이전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PVP 랭킹 분석

▲ 많이 조용해졌지만, 고점은 나쁘지 않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는 현재 서버 이전이 한창입니다. PVP 랭킹이 조용해지는 시기죠. 역시 랭커 수와 KDA 모두 줄었는데요, 특히 어시스트 감소가 두드러집니다. 대규모 분쟁은 적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0이 된 건 아니고요. 차트에는 케럼-모르스의 랭커 비중이 높은데, 우리연합 소속의 극존, 괴짜패밀리 연합의 극존이 서버 내 PVP 랭킹 상위권을 점령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