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성채 랭킹] 레이븐2 현역인 태초 10승 길드 증가 추세

레이븐2 39차 고대 성채 경기가 끝났습니다. 지난 경기 이후 서버 이전을 했기 때문일까요? 길드 이름이나 소속 서버가 바뀐 곳이 많습니다. 이때 간판을 유지한 길드가 승점 기록을 쌓는 법이죠. 태초와 생명에서 셋, 원소의 전장에서 두 길드가 전적에 한 획을 추가했습니다.

▲ 태초와 원소, 생명의 전장에서 다회 우승 길드 등장 (자료: 국민트리 제작)

'레이븐2' 39차 고대 성채 경기가 끝났습니다. 지난 경기 이후 서버 이전을 했기 때문일까요? 길드 이름이나 소속 서버가 바뀐 곳이 많습니다. 이때 간판을 유지한 길드가 승점 기록을 쌓는 법이죠. 태초와 생명에서 셋, 원소의 전장에서 두 길드가 전적에 한 획을 추가했습니다. 태초는 레이븐2 유저에게 익숙할 로얄다내꺼와 킹즈, 신화레드로군요. 현역인 동시에 태초 10승을 달성한 길드가 늘고 있습니다.

원소의 전장 동물의숲으로놀러와는 원소의 전장에서 차곡차곡 전적을 쌓아 올리고 있습니다. 전체 우승 횟수가 무려 17승으로, 역대 다회 우승 길드 중에서도 최상위권이죠. 자세한 수치는 '4 / 8 / 4 / 1'입니다. 흠, 레이븐2 고대 성채는 상위 전장 우승을 우선하는데, 원소를 비롯한 하위 전장 차트도 준비해야 할지 고민되는군요.

고대 성채 우승 랭킹

▲ 신화레드가 순위 상승을 위해 정진 중입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전체 우승 랭킹의 변경점은 넷입니다. 최상위권은 1위 로얄다내꺼, 2위 킹즈가 1승을 적립했죠. 로얄다내꺼는 오직 태초의 전장에서만 승점을 쌓았군요. 굉장한 뚝심입니다. 킹즈는 벅스코인이 남긴 기록을 점점 뒤로 밀어내고 있습니다. 반대로 4위 신화레드는 벅스코인의 '12 / 0 / 1 / 1'을을 많이 따라잡았습니다. 앞으로 태초의 전장 2승을 더하면, 레이븐2 고대 성채 승점 단독 3위를 이룹니다. 

39차 고대 성채를 거친 발렌타인의 성적은 '5 / 5 / 1 / 2'입니다. 그러나 순위는 8위를 유지했습니다. 차트 등반에는 태초의 전장 승리가 필요한 시점이네요. 현재 5, 6위는 활동하지 않는 길드인데요, 발렌타인이 명예의 전당 기록을 어떻게 넘어설지 지켜보겠습니다.

고대 성채 콘텐츠 분석

▲ 직업 평가 기준이 또 바뀔 듯싶습니다 (사진출처: 공식 커뮤니티)

클래스 변경 시즌 7이 한창입니다. 이번 이직 기회는 2월 18일 새벽 4시 59분까지 제공하죠. 그리고 2월 6일, 레이븐2는 개발 현황 코멘터리 68편을 공개했습니다. 여기서 전한 건 각 직업의 새로운 전설 스킬과 3월 업데이트 예정인 다음 지역 발튼 대비 성장 버프입니다.

전설 스킬은 2월 11일 업데이트하므로, 클래스 변경 시즌 도중에 출시하는 셈입니다. 직업 선택에 새로운 기준점이 등장한 겁니다. 특히 전설 스킬북을 만들 준비가 된 유저에게 와 닿을 것 같군요. 개인의 직업 선택은 물론, 길드의 직업 구성에 참고하길 바랍니다. 또 먼저 스킬을 제작해 시험한 선발대의 평가에도 귀를 기울이세요.

PVP 랭킹 분석

▲ 솔라 - 모르스, 메투스의 PVP 랭킹이 뜨거웠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끝으로 레이븐2 PVP 랭킹입니다. 이번 주는 솔라 월드의 모르스, 메투스 서버가 격전지였습니다. 특히 모르스 서버의 고점과 다회 킬 랭커가 많았죠. 어이스트도 높고요. 놀자 연합의 PING, 네잎클로버 연합의 GoodLuck 길드가 경쟁한 것으로 풀이합니다. 두 연합의 줄다리기는 메투스 서버에서도 낌새가 보입니다. 여기서는 네잎클로버 소속 RELOAD가 상위권을 재패했네요. TOP 20 대부분을 RELOAD 소속 또는 소속으로 여겨지는 랭커가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