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조건으로 겨루자! 블소 '레볼루션 비무전' 업데이트
10일,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이 새로운 비무 시스템 레볼루션 비무전을 선보이고, 신화 장비 축복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아울러 성황리에 막을 내린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7' 우승자 이벤트와 설날 맞이 행사를 열었다.
블소 레볼루션의 인기 콘텐츠 비무에 신규 시스템이 등장했다. 레볼루션 비무전은 모든 참가자의 능력치와 장비·수호령·수호신령·무공패·역왕 무공을 동일하게 보정한 전장이다. 장비 세팅을 배제하고, 오직 순수한 블소 레볼루션의 특유의 조작 실력만을 겨룬다는 의미다. 추가 변수가 있다면 참가자의 직업 이해도다. 현재 총 24직업이 있어, 이를 바탕으로 진검 승부를 펼칠 수 있다. 그 외 규칙과 콘텐츠 동작은 기존 비무 방식을 그대로 따른다.
장비 시스템에도 변화가 생겼다. 신화 등급 장비에 축복 시스템을 추가했다. 각 마을 '모닥불'에서 축복 메뉴를 눌러 이용할 수 있으며, 1단계부터 최대 5단계까지 축복 부여가 가능하다. 기능 개방 시 각 장비에 설정된 축복 단계의 옵션이 활성화된다. 들어가는 재료는 이전 고대 등급과 같이 동일 등급, 동일 부위 장비 1개다. 재료의 강화 단계나 타입에 따라 추가 성공 확률을 부여한다. 이로써 캐릭터 능력치 고점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얼마 전 막을 내린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7 우승자 이벤트도 확인하자. 대나무 마을, 토문객잔 ,영린촌, 강류시 남부지구, 라온성도의 광장에 방문하면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7의 우승 팀 '핫딜'의 'Im기타'와 '반하진' 유저 NPC를 만날 수 있다. 그들과 상호작용을 하면, '전투 경험치 획득량 10% 증가(3시간)' 버프를 누린다. 우승자 NPC는 2월 10일 점검 이후부터 2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활동한다.
이번 설날 맞이 행사는 홍석근 사부에게 세뱃돈을 받는 '세배하러 가자!'가 메인이다. 각 대도시에 등장하는 홍석근 NPC과 상호작용하면 '홍석근의 새해 선물' 아이템을 얻는다. 사용 시 '전투 경험치 획득량 20% 증가'를 제공하는 '신년의 기운' 버프를 받는다. 여기에 100만 은화를 추가 제공해 캐릭터 성장에 쓸 수 있다. 해당 보상은 매일 0시에 초기화하며, 기간은 역시 2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블소 레볼루션 공식 커뮤니티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