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소 레볼루션 인기 절정 직업 '비도술사' 한 장 분석

블소 레볼루션의 스물네 번째 직업 비도술사가 곳곳에서 활약 중이다. 최강 역왕을 가리는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7과 동일 능력치로 맞붙는 이벤트 매치 강호의 손에서 동시 우승을 차지해 사형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국민트리가 비도술사의 무공 관련 세팅 분석을 사진 자료 한 장에 정리했다. 비도술사 직업 변경을 고민 중이라면 내용을 확인해 보자.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의 스물네 번째 직업 비도술사가 곳곳에서 활약 중이다. 최강 역왕을 가리는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7'과 동일 능력치로 맞붙는 이벤트 매치 '강호의 손'에서 동시 우승을 차지해 사형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에 국민트리가 비도술사의 무공 관련 세팅 분석을 사진 자료 한 장에 정리했다. 비도술사 직업 변경을 고민 중이라면 내용을 확인해 보자.

▲ 블소 레볼루션 스물네 번째 직업 '비도술사' 직업 분석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무적·행동 제한 저항' 무공 빌드 업 단계 집중

▲ 방어 기제가 없는 '회천도·잔영비' 사용 시 주의 (사진: 국민트리 촬영)

비도술사는 전체 4개의 무적 무공과 11개의 행동 제한 저항(이하 행저) 무공을 사용한다. 다른 직업과 비교하면 많지도 적지도 않은 평균 수준인데, 좀 더 활용하기 좋은 구성이 메리트다. 무공패 '진현·수리' 라인에 해당하는 '천뢰'는 무적, '정비도'는 행저를 지녀 무공 시작부터 뛰어난 안정감을 자랑한다.

특히 기본 자세 '정비도 - 극비도' 라인은 중간에 있는 '회천도'를 제외하면 모두 '행저 - 무적 - 행저'로 이어진다. 더불어 필살 자세에서도 '잔영비·영폭'을 제외하면 모두 방어 기제를 이어서 콤보로 활용 가능하다. 원거리 직업이라는 이점을 더하면 일방적인 견제가 가능할 정도다.

레볼루션 챌린지 우승자 'Im기타'가 증명한 공격 세팅

▲ 레볼루션 챌린지 우승자의 '진인 무공패' 세팅 (사진: 국민트리 촬영)

최근 블소 레볼루션 전장은 생존에 초점을 맞춘 장비 세팅이 대세다. 대인전 최강 무기인 '주천' 시리즈는 특수 옵션으로 회복을 제공하며, '겅성 비천'과 같은 수호신령으로 추가 회복을 더한다. 아울러 성향에 따라 수호령 특수 옵션 '생명의'로 전투 지속력을 강화를 꾀한 사형도 많다.

같은 맥락에서 비도술사도 같은 세팅이 대세긴 하나, 레볼루션 챌린지 시즌7 종료 이후 공기가 살짝 바뀌었다. '핫딜' 팀의 'Im기타' 랭커가 공격 세팅 비도술사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덕분이다. 물론 대회 종목인 '2vs2 비무'를 염두에 둔 세팅이긴 하나, 여기서 보여준 엄청난 화력이 사형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물론, 그만큼 리스크가 큰 전투 운영이 필요하므로 먼저 비도술사 이해도를 높인 뒤 도전할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