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 – 리뷰

팔로우 다운로드
8

재밌어요

7.3

유저평점

솔직히 나한텐 갓겜

솔직히 말하자면 나한텐 이 게임이 최고다. 사람들이 스타를 하자고 해도, 롤을 하자고 해도, 배그를 하자고 해도 난 곧 죽어도 피파였다. 물론 다른 게임도 재밌다. 하지만 난 피파온라인3를 했다. 이유는 라이센스 때문이다. 난 축구 선수에 대한 동경 같은 게 있었고 그 중에서도 호날두를 좋아한다.

우리 형! 얼마나 멋진가. 메시에게 밀려서 호날두는 2인자라는 말을 들었을 때 엄청 부들부들 거렸다. 물론 팩트라서 대놓고 반박은 못해도 호날두 정도면 메시한테 비빌 수 있지 않냐고 했다. 그리고 진짜로 우리 형은 메시와 같은 발롱도르 5회 수상을 달성했다.

어찌됐든 피파온라인3 이야기를 하자면 이 게임 내에서 만큼은 호날두가 메시보다 좋다. 그게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물론 사람들은 게임이 이상한 거라고 말하지만 그래서 뭐 어쩌라는 건가? 내 손으로 움직인 호날두가 메시를 이길 수 있다는 게 중요하지.

그 외에도 피파온라인3는 굉장히 마음에 드는 요소가 많았다. 특히 ‘Q부스터’ 같은 경우는 뭔가 예전에 오락실 축구 게임처럼 필살기를 쓰는 느낌이라서 좋았고 현질을 해도 확률이 안 좋아서 현질할 생각이 안 드는 것도 마음에 들었다. 암만 현질하면 뭐하나 좋은 선수가 안 나오는데.

물론 꾸역꾸역 돈을 모으는 것도 힘들긴 했지만 이건 그래도 보람이라도 있다. 특히 호날두는 시즌이 엄청 많아서 낮은 시즌부터 시작해서 점점 좋은 시즌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나가는 재미가 있었다. 무엇보다 맨유 시절 호날두를 좋아하는데 맨유 선수들 능력치가 매우 좋게 나온다.

그리고 이 게임은 축구 게임이면서 이적시장이 너무 매력적이다. 상한가와 하한가가 정해져있고 기준가가 변동하는게 주식 시장을 연상시킨다. 이쯤되면 이게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축구 게임인지 잘 모르겠지만 어쨌든 재미있다. 아무튼 재미있다.

아쉬운 건 피파온라인4다. 피파온라인3랑 다르게 현실적인 축구를 추구한다고 한다. 그럼 필살기 같은 Q부스터도 없어지고 호날두도 어떻게 될 지 모른다. 게다가 요즘 맨유가 썩 좋은 경기력이 아닌지라 오버롤도 많이 낮아질 것 같다. 개인적으로 피파온라인3은 살려뒀으면 좋겠지만 어디까지나 넥슨의 결정이니 기도하는 수 밖에 없겠지… 또륵.

Good

  • Q부스터 같은 플레이 때문에 과거 추억을 환기시킨다.
  • 맨유를 좋아하는 팬의 입장에서 능력치 배분이 좋다.
  • 확률이 안 좋아서 현질할 마음이 안 들어서 좋다.

Bad

  • 현질 없이 돈을 모으는 게 힘들다.
  • 곧 피파온라인4가 나와서 앞날이 불투명하다.
8

재밌어요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