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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사가 랭커인터뷰] 최상위 랭커 ‘라모랑’이 느낀 8챕터 “쉬워졌다”

그랑사가 랭커 인터뷰

그랑사가 상위 랭커가 공개하는 육성과 세팅 정보! 결투장 상위 랭킹 진입 공략부터 전반적인 게임 운용 방법까지 랭커 인터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그랑사가 랭커 인터뷰’ 시간입니다. 오늘 만난 랭커는 에스프로젠 서버의 ‘라모랑’ 님입니다. 이전에도 결투장 상위 랭킹 달성 비법과 육성 방법 관련 팁을 전수한바 있죠. 최근에 새로운 장신구인 ‘목걸이’와 ‘월정석’,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는 8챕터 등 많은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각 요소에 대한 ‘라모랑’ 님의 생각을 들어봤습니다.

‘라모랑’의 노하우, 그랑웨폰 환원은 신중하게

Q.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에스프로젠 서버 ‘화려’ 길드에서 활동 중인 ‘라모랑’이라고 합니다.

Q. 지난주 결투장에서 에스프로젠 3위를 달성하셨습니다. 상위 랭킹을 달성하신 소감을 들려주세요.

A. 오르타 코스튬이 걸린 주간이라 열심히 해봤습니다.

Q. 그랑사가는 모든 캐릭터를 육성해야하는 게임입니다. PvE와 PvP에서 중요도가 크게 갈리는 캐릭터나 그랑웨폰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A. 사실 말씀하신 것처럼 모든 웨폰이 다 중요하다고 느끼는데요, 특히 PvP 에서만 좋은 웨폰은 생각보다 적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한쪽에서 성능이 좋으면 다른 한쪽도 좋은 경우가 많이 있는 거 같아서요. 특이한 경우로, 큐이의 ‘헬리오스’가 PvE 한정 가장 좋은 웨폰 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데, 이 웨폰은 결투장에서는 오히려 스킬의 우선순위가 낮아서 역설적인 웨폰이기도 합니다.

Q. 최근 목걸이와 월정석이 등장했습니다. 해당 아이템에 대해 평가해주세요.

A. 목걸이 자체는 기존의 장신구와 크게 다르지 않고, 얻는 난이도는 오히려 낮아 괜찮은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월정석의 경우에는 올려주는 효과들이 너무 낮게 설정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같은 월정석을 10개를 모을 때 들어가는 노력, 시간, 금액 대비 올려주는 효과들이 특징이 없는데, 수치까지 낮다는 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Q. 목걸이처럼 추후 신규 아이템이 등장한다면, 어떤 옵션이나 역할을 기대하시나요?

A. 좀 더 다양한 효과를 가진 신규 아이템이나 옵션이 등장했으면 좋겠습니다. ‘분노’와 ‘소생’ 반지의 효과가 지금 게임에서 너무 압도적으로 가치가 높습니다. 다른 효과들도 좀 참신하고 재미있는 요소들이 추가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Q. 캐릭터 최대 레벨이 확장되었습니다. 어떤 캐릭터부터 레벨을 높이셨나요?

A. 결투장에서 주로 사용하는 ‘윈’ ‘나마리에’ ‘준’ 3명의 레벨을 먼저 올렸습니다.

▲ 지난주 에스프로젠 서버 결투장 3위를 달성했다

Q. 이번에 등장한 8챕터의 플레이 소감을 들려주세요.

A. 기존 7챕터에 비해 보스들의 전반적인 난이도가 하락한 느낌입니다. 피할 수 없어서 스펙으로 버텨야 하는 광역기 패턴이 줄어들어서 조금 더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Q. 현재 8챕터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중요한 캐릭터나 그랑웨폰, 아티팩트는 무엇이었나요?

A. 아무래도 가장 최근에 출시한 캐릭터인 ‘준’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성능도 좋지만 상성에서도 8챕터에서 유리한 부분이 있고, 준의 웨폰들이 전부 성능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Q. 유저들 사이에서 악명 높은 보스가 여럿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보스이며,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아무래도 ‘세리아드’나 ‘윈’ 같이 딜러가 아닌 캐릭터들이 상성이 되는 물속성 보스나 불속성 보스가 중간에 막히는 경향이 큰 거 같습니다. 이 두 캐릭터는 성장을 하더라도 대미지를 안 올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위 말하는 ‘딜부족’ 현상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Q. 현재 주력으로 사용하는 캐릭터와, 해당 캐릭터의 잠재능력을 어떤 순서로 투자하셨는지 궁금합니다.

A. ‘윈’, ‘나마리에’, ‘준’을 사용하고 있는데 준, 나마리에, 윈 순서로 잠재를 투자했습니다. 윈의 경우 아무래도 봉마의 제단을 제외하면 결투장에서만 사용되기 때문에 잠재능력의 우선순위가 좀 낮았습니다.

Q. 잠재능력을 육성하다보면 그랑쥬얼이 모자라는 순간이 많습니다. 이를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A. 게임의 구조상 그랑쥬얼은 현재 뽑기 말고는 수급처가 없기 때문에 열심히 뽑았습니다.

Q. 최근 정령왕의 시련 신규 시즌이 등장하며 큰 파장이 있었습니다. 이번 시즌의 진행 규칙 변경이 어떤 영향을 끼쳤나요?

A. 아무래도 한번에 여러 번을 돌아야 하는 만큼 전략적인 부분이 좀 더 결과에 영향을 미치도록 바뀌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투력이 높고 스펙이 높아도 정교한 전략을 가진 길드가 좀 더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Q. 그밖에 공개할 다른 꿀팁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A. 그랑사가를 하다 보면 특정 웨폰을 환원하고 싶은 유혹을 받을 때가 많고, 특히 다른 사람들이 어떤 웨폰은 환원을 바로 하라고 공카 등에서 많이 얘기가 나옵니다. 하지만 게임을 100일 정도 지켜보니 꼭 환원을 하고 나면 해당 웨폰이 재평가되거나 사용처가 생기더라고요. ‘존버’가 가장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Q. 마지막으로 남기실 말이 있나요?

A. 앞으로는 좀 더 재밌는 콘텐츠가 많아져서 많은 사람들이 같이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태어나서 지금까지 게임이 제 손을 떠났던 적이 없었습니다. 늘 옆에서 즐거운 게임 이야기를 전하고자 합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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