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7

유저평점

[제2의 나라] 직업 분석 – 마물의 어그로는 내가! 든든한 탱커 ‘디스트로이어’

‘제2의 나라’에 등장하는 ‘디스트로이어’는 거대한 해머를 사용하는 근접 직업입니다. 우락부락한 덩치의 아저씨 캐릭터로, 몬스터를 시원하게 날려버릴 것 같은 외형을 자랑하죠. 실제로 시원한 범위, CC, 도발 스킬 등을 갖춰 타격감을 제대로 맛볼 수 있습니다. 해머로 적들을 날려버리고 아군을 지키는 디스트로이어에 대해 함께 알아보시죠.

▲ 거대한 망치로 적들을 날려버리는 든든한 아저씨

클래스 스킬 소개

▲ 스킬 구성은 ‘디아블로 시리즈’의 야만용사와 비슷

디스트로이어의 클래스 스킬은 적 이동속도 감소, 넘어짐 등 CC를 통해 적을 가둬놓고 공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휠윈드’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처럼, 망치를 들고 회전해 주위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죠. 사용 중 이동이 가능해서 진입은 물론 회피 시에도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브루탈 스트라이크’는 총 2타로 이루어진 기술입니다. 1타에서 단순 피해를 주고, 2타 시 피해와 함께 적을 다운시키죠. 이어 ‘리프 슬램’은 지정된 방향으로 망치를 들고 뛰어들어 내리찍는 공격 스킬입니다. 착지 범위에 있는 적들은 대미지와 함께 이동 속도가 감소하죠. 자동 사냥 시에는 보통 마물에게 쓰이지만, 수동 조작을 할 경우 긴급하게 위험 범위에서 벗어나는 메리트가 있습니다.

버스트 스킬 ‘하이퍼 스트라이크’는 지정 대상을 기준으로 거대한 망치를 소환해 내리꽂습니다. 대상이 마물일 경우 추가 대미지가 들어가죠. 망치는 약간의 시전 시간을 거쳐 떨어지므로, 계산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디스트로이어의 클래스 스킬 중 유일한 원거리 기술이니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세요.

스페셜 액티브 스킬 소개

▲ 대부분 탱킹과 진형 붕괴에 특화

‘프로즌 샤드’는 일정 시간 최대 HP의 일정 비율을 가진 보호막을 부여하고, 파괴 시 적에게 대미지를 입힙니다. 그리고 보호막을 유지하면 자신의 HP를 회복하죠. 공격과 치유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 여러 상황에서 유용한 스킬입니다.

‘배틀 크라이’는 주변 적을 도발하고, 불속성 피해를 줍니다. 또한, 일정 시간 자신이 받는 기본 공격의 피해량이 감소하죠. 마물의 어그로를 끌 때 필수로 쓰일 전망입니다. 그리고 ‘사이즈믹 파워’ 사용 시 전방의 적에게 발을 굴러 나무 속성 피해를 주고,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깁니다. PvP에서 ‘로그’, ‘엔지니어’ 같은 원거리 직업을 상대할 때 쏠쏠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프렌지 차지’는 일정 시간 자신 주위에 어둠 속성 번개를 지속적으로 떨어트리는 스킬입니다. 번개에 맞은 적은 기절에 빠지죠. 스킬 사용 후 수 초 동안 공격 속도가 올라가고, 기본 공격이 어둠 속성으로 바뀌는 버프도 부여합니다.

마지막 ‘이그노어 페인’은 자신이 받는 피해량을 줄이지만,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레벨업 시 피해량 감소가 점점 올라가기 때문에 레이드 같이 제자리에서 탱킹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빛을 발할 듯싶네요.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