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8.3

유저평점

제2의 나라, ‘제2TV쇼’ 2회 통해 신규 이마젠 정보 공개

▲ 첫 방송 후 2주만에 돌아온 ‘제2TV쇼’ (출처: 제2의 나라 공식 포럼)

20일 오후 8시,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는 지난 방송에서 약 5천 명의 시청자가 모이며 화제가 됐던 ‘제2TV쇼’ 2회를 진행했다. 2주 만에 돌아온 공식 방송은 기대에 가득찬 많은 유저가 모여 성황을 이뤘다.

방송이 시작되고 패널들은 대형 이슈를 먼저 꺼내 들었다. 바로 최근 공식 포럼에서 이슈가 되었던 ‘킹덤 던전’ 관련 문제다. 패널들은 동석한 박윤모 제2의 나라 사업 본부장에게 이슈 해결이 어느 정도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해 물었다.

이에 박윤모 사업 본부장은 어뷰징 계정을 확인했으며, 획득한 아이템들은 전부 롤백 처리하고 3일 이용 정지를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정확한 확인을 위해 시간이 걸린 점에 대해 사과하며 자세한 사항은 곧 공지를 통해서 알리겠다고 답했다.

추가로 얼마 전 최초로 레벨 100을 달성한 ‘눈부신비용’ 유저가 영상 편지로 깜짝 등장하여 소감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때 100레벨 패키지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자 박윤모 사업 본부장은 ‘현재 100레벨 패키지에 대해 검토 중’이라 대답하는 등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에스타바니아 콜센터 – 클래스 밸런스 패치는 언제?

▲ 각종 이슈에 대한 답변이 이뤄졌다 (출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갈무리)

첫 번째 코너를 진행하기 전 지난 방송에서 개선을 약속했던 건에 대해 체크하는 코너가 시작했다. 이 중에서 필드 보스와 하늘섬 대난투 진행 시간에 대해 많은 피드백을 받았고, 해당 건을 내부에서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특히, 사망해도 보상을 얻을 수 있게 개선하겠다는 대답에 많은 시청자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유저가 보낸 질문은 총 3가지였다. 필드 보스 이외에 액세서리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의 추가와 클래스 밸런스 패치, 그리고 골드 수급에 대한 내용들이었다. 하나같이 날카로운 질문이 이어졌고, 박윤모 본부장은 이에 대해서 차근차근 대답했다. 우선 액세서리는 새로운 수급처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클래스 밸런스 패치의 경우는 앞서 말한 필드 보스 관련 이슈와 같이 공식 포럼에서 설문을 통해 의견을 취합하겠다고 예고했다. 끝으로 골드 수급은 개발진 측에서 조심스럽게 접근 중인 문제라 속 시원하게 답해주지는 못하지만, 현재 관련 이벤트 준비를 하는 중이라고 알렸다.

업데이트 미리보기 – 신규 이마젠 상세 정보 공개

▲ 신규 이마젠 2종류 추가 예고 (출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갈무리)

업데이트 미리 보기 코너에서는 지난 방송에서 미리 공개됐던 신규 이마젠 2종에 대한 세부 정보가 해금됐다. 우선 물 속성 지원형으로 나오는 ‘갑징이’는 동행자의 HP를 즉시 회복시키고,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이 상승하는 스킬을 가지고 등장한다. 함께 추가되는 빛 속성 방어형 ‘천둥새’는 어둠 속성 피해량을 감소시키고, 대상에게 피해를 준 후 공격 속도도 감소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 또한, 천둥새는 추후 추가 예정인 ‘이마젠 결투장’ 콘텐츠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는 정보가 전해졌다.

그 외에도 유저들의 사연을 통해 킹덤을 소개하는 ‘구해줘 킹덤’과 이마젠을 소개하는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 코너가 유저들의 흥미를 끌었다. 패널들의 끝없는 도전으로 이마젠 쿠폰을 쟁취하는 모습이 연출됐으며, ‘제2TV쇼’는 2주 후 정식 코너로 다시 돌아온다는 클로징 멘트와 함께 마무리됐다.

▲ 여름 수영복의 삽화를 깜짝 공개 (출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갈무리)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