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7

유저평점

[제2의 나라] 직업 분석 – 버프로 아군 강화하는 원거리 서포터 ‘로그’

‘제2의 나라’에서 여러분이 플레이할 직업의 스킬과 특성 등을 소개합니다. 이번 시간 준비한 건 활을 사용하는 개구쟁이 궁수 ‘로그’입니다. 엔지니어와 함께 원거리에서 공격할 수 있는 유이한 캐릭터인데요, 치유를 담당하는 엔지니어와 달리 파티원들의 버프를 책임집니다. 적들을 다가오지 못하게 방해하고 아군을 강화하는 ‘로그’에 대해 함께 알아보시죠.

▲ 빠른 몸놀림을 활용한 스킬들이 메인이다

클래스 스킬 소개

▲ 적을 다가오지 못하게 하고, 거리를 벌리는 스킬들로 구성

로그의 클래스 스킬은 넉백과 이동속도 감소를 갖춰 적의 접근을 최대한 방해합니다. 우선 ‘헤일 오브 애로우’는 지정 대상 범위에 화살을 쏟아붓는 원거리 공격입니다. 타겟팅을 기준으로 범위가 설정되기 때문에, 타깃을 너무 멀리 잡거나 가까이 잡으면 전탄이 맞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죠. 해당 스킬 범위에 있는 대상들은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멀티플 샷’은 전방 부채꼴 범위에 화살을 쏘는 스킬로, ‘헤일 오브 애로우’처럼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면서 추가로 상대를 밀쳐내는 ‘넉백’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덕분에 적과의 거리를 벌리고, 다수의 적을 안정적으로 공격할 수 있죠.

‘이베이전 샷’은 사용 시 전방 적을 공격함과 동시에 로그가 공격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쉽게 말해 화살을 쏘면서 뒤로 이동하는 개념이라고 보면 됩니다. 원거리 직업의 특성상 거리를 벌려야 하기에 꽤 유용하죠. 쿨타임이 제일 짧은 클래스 스킬이라 거리를 지속적으로 벌리면서 안정적인 사냥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버스트 스킬인 ‘에이션트 애로우’는 정령을 소환하여 일직선 상으로 강력한 공격을 가합니다. 다른 직업들에 비교해서 공격 폭이 좁은 편인데요, 이 때문에 넓게 퍼져있는 적들을 공격하는 건 조금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페셜 액티브 스킬 소개

▲ 아군과 자신을 강화하는 버프 스킬들

‘블레이징 하트’는 일정 시간 자신과 파티원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버프입니다. 스킬 레벨이 올라가면 지속 시간과 증가율이 증가하고, 쿨타임이 가장 짧은 버프 스킬이라 많이 쓰일 버프가 될 전망입니다.

‘디스토션 애로우’는 타깃에 어둠 속성 화살을 날린 후, 적을 빨아들이는 중력장을 형성해 제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버워치’ 자리아의 궁극기와 비슷한 방식이죠. 로그의 스페셜 액티브 스킬 중 유이한 공격 스킬이기도 합니다.

‘쇼 타임’은 일정 시간 파티에서 공격력이 가장 높은 1명의 공격력, 방어력,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버프입니다. 버프 계열 스킬 중 쿨타임이 가징 길지만, 그만큼 적용되는 버프가 강력하죠. 하지만, 공격력 수치를 기준으로 하기에 버프 대상을 지정할 수 없는 단점이 있습니다. 솔로 플레이 시에는 자신에게만 적용돼 사냥 효율을 올릴 수 있답니다.

‘오버차지 존’은 바람의 기운이 담긴 필드를 형성하여 지속적으로 자신과 파티원들의 ‘버스트 게이지’를 충전하고, 공격 속도를 올립니다. 스킬이나 공격으로만 올라가는 ‘버스트 게이지’를 의도적으로 충전하는 유일한 스킬이죠. 다만, 범위 안에 있지 않으면 효과를 받지 못하는 단점이 있어 사용 시 위치를 신경써야 합니다.

끝으로 ‘솔라 플레어’는 타겟에게 빛속성 구슬을 소환해 범위 내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킨 후 일정 시간 기절시킵니다. 대규모 PvP와 같이 다수의 적을 상대하는 상황에서 그 위력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이네요.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