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8

유저평점

제2의 나라, 신규 킹덤 던전에서 활약하는 화상 해제 요원 ‘물장군’

‘제2의 나라 :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에서 여러분과 함께 사막과 숲을 넘어 여행하는 마음의 전사 이마젠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오늘의 주인공은 이번에 추가된 킹덤 던전 ‘화염의 기사 라스’를 통해 재평가되고 있는 물 속성 4성 ‘물장군’입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얻는 스타팅 이마젠 중 하나죠. 왠지 분홍색 다람쥐 친구를 부를 것 같은 비주얼의 물장군을 함께 알아보시죠.

▲ 허공을 헤엄치며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는 물장군 (사진: 국민트리 촬영)

너의 이름은?

물장군은 이름만 들으면 자연스럽게 수중 곤충이 떠오릅니다. 하지만, 실상은 공중에 떠 있는 귀여운 수달의 모습이죠. 양손에 조개껍데기를 한 개씩 들고 있는 모습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일반 수달과 다르게 가위 모양의 꼬리를 가지고 있는 것도 특징이죠.

물장군도 원작 니노쿠니에서부터 등장한 이마젠입니다. 당시 이름은 ‘씨-라쿤’으로, 직역하면 ‘바다 너구리’죠. 이마젠 설정에 따르면 물장군은 가위 모양의 꼬리를 이용해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가꾸는 걸 중요하게 여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상시에는 얌전하지만, 머리를 정리하고 있는 물장군을 건드리면 큰일 날 수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게임에서는 가위 모양의 꼬리로 직접 공격하는 무서운 모습을 보여준답니다.

▲ 기지개를 피거나, 수달과 같은 모습의 물장군 (사진: 국민트리 촬영)

마음의 힘

▲ ‘화상’ 제거에 특화된 스킬 구성 (자료: 국민트리 제작)

물장군의 스킬들을 알아보죠. 패시브 ‘물장군의 마음’은 동행한 물 속성 이마젠의 스킬 쿨타임을 줄입니다. 같은 속성에서 활약하고 있는 ‘해룡’이나 ‘도롱이’의 스킬 사이클에 영향을 줄 수 있죠.

동행용 스킬 ‘작은 기도’는 현재 물장군을 사람들이 찾게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스킬 사용 시 잃은 체력의 일정 비율을 4초 동안 지속 회복하고, ‘화상’ 디버프를 제거하죠. 최근 추가된 불 속성 킹덤 던전 ‘화염의 기사 라스’에서 만나는 보스 몬스터 ‘화염 기사’는 특정 패턴으로 ‘화상’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이 피해량이 상당히 높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공략에 지장이 생기죠.

하지만, 물장군의 동행용 스킬을 사용하면 던전 기믹을 이용하지 않고 능동적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현재 ‘3단계 이상을 공략할 때 물장군을 챙겨가세요’란 분위기가 만들어졌죠.

마지막으로 결투용 스킬 ‘마법의 조개’ 또한 ‘화상’을 제거하고 범위 내 아군 이마젠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현재 결투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불 속성 이마젠들의 디버프를 없애 아군 이마젠들을 지키는 용도로 사용 가능하답니다.

▲ 제2의 나라를 처음 시작하면 얻을 수있는 5마리의 이마젠 중 하나 (사진출처: 제2의 나라 공식 포럼)

이런 물장군의 장점은 입수 난도가 낮다는 겁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얻을 수 있는 5마리의 태생 4성 이마젠 중 하나죠. 제2의 나라를 시작한 유저라면 누구나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언급한 ‘화상’ 제거 능력도 포인트죠.

단점은 다른 지원형들에 비해 낮은 회복력입니다. 동행용 스킬은 ‘잃은 체력’에 비례해 회복하고, 결투용 스킬 또한 회복량이 다른 지원형 이마젠들과 비교하면 낮은 편이니 참고하세요.

마음이 맞는 친구들

▲ 물 속성 공격형들과 궁합이 좋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물장군은 같은 물 속성 이마젠들과 함께하면 좋은 친구입니다. 덕분에 ‘물 속성 단일’ 덱에서 가장 큰 시너지를 발휘하죠. 반대로 말하면 물 속성 이외에서는 그렇게 큰 효과를 볼 수 없기도 합니다.

가장 어울리는 건 물 속성 공격형 전원입니다. 그중에서도 ‘해룡’과 ‘도롱이’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라 언제나 함께 사용하죠. 간혹 ‘갑징이와 같이 사용하면 더 좋지 않느냐’라는 의견도 있지만, 현재 메타에서 지원형 2마리를 사용하는 건 공격형 2마리보다 효율이 높지 않아 크게 추천하진 않습니다.

▲ 가성비 이마젠 중 하나인 ‘드라기’의 카운터가 가능 (자료: 국민트리 제작)

현재 결투장에서 사용되는 ‘화상’ 딜러는 ‘드라기’ 뿐으로 간혹 만나면 확실한 카운터 역할을 해냅니다. 하지만 상위권으로 갈수록 ‘드라기’ 대신 순수 피지컬이 강력한 ‘코나’나 ‘불범’이 자리 잡고 있어 물장군의 결투장 픽률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물장군 핵심 3줄 요약

  1. 제2의 나라 스타팅 4성 이마젠 5마리 중 하나
  2. 최근 추가된 ‘화염 기사’에서 ‘화상’ 해제 요원으로 재발견
  3. ‘화상’ 디버프 해제가 있는 유일한 이마젠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