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8

유저평점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시즌2에서 ‘크로스 필드’ 정보 공개

▲ 박윤모 사업부장이 고정 패널로 다시 출연 (사진: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12일, ‘제2의 나라 :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제2TV쇼’가 시즌2로 돌아왔다. 시즌2 방송에는 지난 시즌1부터 함께한 익숙한 패널들이 다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유저 대표라 할 수 있는 ‘마재’와 제2의 나라 운영진 대표인 박윤모 사업부장도 함께 자리했다.

방송 시작은 ‘궁금한 2야기’ 코너부터 진행됐다. 해당 코너에서는 지난달 30일 업데이트에 대한 다양한 분야의 질문답이 오갔다. 그중에서 직업 밸런스가 언급되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본래 각 에피소드 랭킹 콘텐츠들을 통해 밸런스 조정을 할 예정이었으나, 내부 사정과 30일 업데이트 준비로 인해 계획했던 밸런스 패치 주기를 소화하기 어렵다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밸런스 패치가 늦어진 점에 대해 사과했다. 그 대신 11월 말에 직업 밸런스 패치를 진행할 예정이며 지난번과 같이 유저에게 직접 설문을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신규 킹덤 던전 ‘화염기사’와 ‘가을 코스튬’ (사진출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이와 더불어 신규 킹덤 던전 ‘화염 기사’와 ‘가을 코스튬’을 공개했다. 해당 킹덤 던전은 일주일에 한 번 진행 가능한 불 속성 보스 몬스터 ‘화염 기사’를 공략해야 하며, 진행 방식은 기존의 킹덤 던전과 동일하다.

신규 ‘가을 코스튬’은 특히 디스트로이어 코스튬이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다. 해당 콘텐츠들은 이번 주 14일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다. 코스튬을 공개하며 박윤모 사업부장은 현재 핼러윈 관련 코스튬도 준비 중이며 10월 내에 공개할 예정이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 크로스 필드의 4가지 특징 (사진: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해당 코너의 마지막에는 ‘크로스 필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됐다. 10월 21일 업데이트되며, 전 서버가 아닌 일정 그룹으로 묶어 시즌제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각 층별로 서버별 안전 구역이 존재해 안전하게 진행이 가능하며, 중간에 분쟁 지역과 점령 가능한 지역이 존재한다. 점령 방식은 현재 진행 중인 ‘킹덤 침공전’과 같으며 점령한 서버의 인원은 해당 필드에서 사냥할 수 있다. 총 1~4층까지 존재하며 각층마다 고유의 보스가 존재한다고 밝혀 많은 유저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마지막으로 크로스 필드에서만 얻을 수 있는 ‘시공간의 파편’을 이용한 신규 성장 시스템 ‘시공간의 큐브’도 공개됐다. 파편들은 ‘일반’, ‘희귀’ 등급으로 존재하며 각 등급 내 티어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파편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박윤모 사업부장은 별도의 뽑기나 과금을 통한 게 아닌 오로지 크로스 필드에서만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이후 진행된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코너에서는 직접 노래를 가사, 작곡까지 하고 직접 노래와 영상을 제작한 앤틀리아 서버 ‘루우디’님의 영상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나도 코스튬 디자이너’에서는 정말 훌륭한 퀄리티의 디자인들이 선정되어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후 제2의 나라 최남호 아트 디렉터가 특별 영상을 통해 포럼에 올려준 다양한 코스튬 디자인에 정말 감사드린다는 멘트를 남겼다. 이에 박윤모 사업부장은 ‘코스튬 콘테스트’ 같은 별도의 행사를 기획해 보겠다고 밝혔다. 유저들이 디자인한 코스튬을 투표를 통해 선정해서 제작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제2의 나라 최남호 AD의 특별 영상이 공개 (사진출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