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7.6

유저평점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통해 개발자 노트 부가 설명 및 개선 사항 공개

▲ 첫번째 코너부터 무거운 주제로 시작 (사진출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9일, ‘제2의 나라 :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시즌 2 3화가 진행됐다. 이번 공식 방송에는 지난 주말 올라온 개발자 노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예정되어 있어 방송 시작부터 3,500명의 시청자가 몰렸다.

첫 코너 ‘궁금한 2야기’에서는 박윤모 사업부장이 개발자 노트 설명을 시작했다. 우선 크로스 필드 추가 시간은 ‘ON/OFF’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며, 유저간 이용 시간에 대한 온도가 달라서 시간을 연장하는 것은 고민 중이라 밝혔다. 패널로 참가한 ‘마재’는 크로스 필드가 치열한 경쟁을 통해 쟁취할 수 있는 곳이라 생각했던 유저들의 예상과 다르게 나와 지금과 같은 논란이 생긴 것 같다는 의견을 냈다.

▲ 신규 지역 추가 시점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는 박윤모 사업 부장 (사진출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이어서 신규 지역 추가 시점은 개발진들이 생각한 유저의 성장 속도 예측을 잘못했고, 이 기준에 맞춰 업데이트 계획을 세웠기 때문에 예고했던 내년 1월 추가보다 빨리 도입할 수 없다고 밝혔다. 많은 리소스가 들어가는 신규 스토리와 지역이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불가능하게 되어 유저에게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다만, 신규 카오스 필드와 크로스 필드 ‘ON/OFF’ 기능이 11월 18일 업데이트를 통해 먼저 도입한다 밝혀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코너의 마지막에 박윤모 사업부장은 다시 한번 유저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죄송하다고 하며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 전했다. 11월 18일에 개선되는 내용 이외에 크로스 필드의 대대적인 변화가 12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앞으로도 많은 의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 공식 방송의 에이스 ‘마재’가 애먹은 코스튬 미션 (사진출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상당히 무거운 분위기였던 1부가 끝나고,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코너와 ‘에바 랜드’ 코너를 통해 다시 밝은 분위기로 돌아갔다. 특히 에바 랜드 코너에서 믿음의 아이콘으로 불리던 패널 마재가 처음으로 제한 시간 직전까지 미션을 진행해 의외라는 반응과 시청자들의 응원이 채팅을 가득 메웠다.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