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8.1

유저평점

[메카 랭킹] 제2의 나라, 직업 순위 역전 눈 앞에 둔 ‘로그’

※ 순위는 10월 12일, 오전 9시 기준 서버별 누적 전투력 랭킹 TOP 20 랭커 정보가 기준입니다.
※ 현재 랭커 직업 분포율, 순위와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에릭’님과 ‘신한지주’님의 치열한 순위 싸움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의 분야별 순위 정보를 알아보는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개인 전투력 랭킹에서는 위치와 소드맨의 불꽃 튀는 1위 싸움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킹덤 랭킹에선 오랜만에 1위의 주인이 바뀌었고, 8,000만의 벽도 무너졌죠. 한 주간의 흥미진진했던 순위 변화를 함께 보시죠.

먼저 전 서버 누적 전투력 랭킹입니다. ‘에릭’님이 전투력 310만을 돌파하며 1위를 유지한 가운데 ‘신한지주’님 또한 300만을 넘기며 맹렬하게 추격하고 있습니다. 점점 차이가 좁혀지면서 ‘에릭’님이 긴장을 놓을 수 없는 상황까지 왔군요. 여기에 지난주 5위를 기록했던 ‘내가탑이다’님이 ‘된놈’님을 제치고 3위를 차지한 점도 눈에 띕니다.

다음은 랭커 직업 분포도입니다. 위치가 지난주에 이어 또다시 점유율이 소폭 증가해 1위를 유지했습니다. 반대로 엔지니어는 수치가 감소했는데요, 이 틈을 놓치지 않은 로그가 2위와의 차이를 0.1% 포인트로 좁히는 데 성공했습니다. 다음 주 집계에서 다시 로그가 엔지니어를 밀어내고 2위를 차지할지 기대되는군요.

한편, 소드맨은 지난주와 같은 점유율을 보이며 잠시 주춤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디스트로이어는 0.3% 포인트 하락해 순위 변화는 없었습니다. 공식 방송을 통해 11월 말 직업 밸런스 조정이 예고됐는데요, 아직 기간이 꽤 남아 당분간은 현재 구도에서 큰 변화가 나타나진 않을 듯싶습니다.

킹덤 누적 전투력 TOP 10

※ 순위는 10월 12일, 오전 9시 기준 서버별 킹덤 누적 전투력 랭킹 TOP 10 정보가 기준입니다.
※ 현재 킹덤 전투력과 순위는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해골’을 밀어내고 1위를 차지한 ‘네임드’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예상했던대로 길드 전투력 8,000만의 벽이 무너졌습니다. 기록의 주인공은 ‘네임드’로, 지난주 2위에서 ‘해골’을 밀어내며 정상까지 차지하는 기쁨을 맛봤습니다. ‘해골’ 역시 8,000만을 돌파했으나 간발의 차이로 추월을 허용했네요. 인원 감소가 순위 하락의 원인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3위를 기록한 ‘하울의움직이는성’ 킹덤 역시 8,000만을 목전에 두고 있답니다.

▲ 의외로 많은 변화가 있었던 수도 킹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추가로 이번 순위의 다크호스로 등장한 ‘천생연분’은 지난 수도 킹덤 결정전에서 보어티즈 서버의 수도 킹덤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서버의 수도 킹덤이 변했죠. 오리온 서버에서 항상 수도를 유지해온 ‘초코파이’를 밀어내고 ‘네임드’가 수도를 차지한 사례 등이 대표적입니다. 다음 수도 킹덤 결정전에서도 뉴페이스가 등장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랭커 세팅 돋보기

※ 해당 정보는 10월 12일, 16시 전 서버 전투력 랭킹 기준입니다.
※ 현재 랭커 전투력의 경우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전 서버 엔지니어 1위를 차지한 ‘당근팜’님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 소개할 랭커는 전 서버 엔지니어 1위를 기록한 ‘당근팜’님입니다. 이번 주 전 서버 기준 4위, 소속 서버인 세페우스에선 1위를 기록한 랭커죠. TOP 5에 엔지니어가 들어온 건 정말 이례적인 일인데요, ‘당근팜’님의 세팅을 함께 알아보죠.

지난주에 소개한 ‘왕주먹’님과 마찬가지로 모든 장비에 ‘흑마법 강화’가 적용됐고, 강화도 최소 30까지 진행했습니다. 여기서 30 강화를 돌파한 ‘크로노스 라이플’과 ‘인빈시블 비스트’가 눈에 띄는군요.

보석 세팅은 ‘회피’와 ‘치명’, ‘치명 저항’을 중점으로 각인했습니다. 현재 제2의 나라에서 가장 딜링이 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엔지니어’의 공격 능력을 조금이라도 늘리기 위한 세팅이군요.

이마젠 조합은 ‘피요’와 ‘코나’, ‘불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나와 불범의 패시브를 통한 공격 능력 강화와 ‘피요’의 ‘공격 속도 증가’, ‘기본 피해량 증가’로 ‘인피니티 라이플’의 대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겠네요.

금주의 유저 투표: 크로스 필드의 어떤 점이 제일 기대되나요?

▲ 침식된 필드 보스가 가장 만족러웠다는 결과가 나왔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매주 여러분의 의견을 듣는 유저 투표 코너입니다. 지난 주제는 ‘이번 패치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변경점은?’이었습니다. 투표 결과 ‘침식된 필드 보스’가 60%의 선택을 받으며 1위를 차지했는데요, 한층 강력해진 필드 보스들의 모습에 모든 유저가 전의를 불태우며 상대하고 있죠. 특히, ‘실바드’의 경우 패턴이 존재했다는 사실에 놀라는 유저가 대부분이었답니다.

이어 2위를 차지한 건 ‘몬스터 배치 / 드롭 테이블 개선’으로 20%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그간 ‘겹사’ 스트레스가 많았던 대부분 유저가 긍정적으로 생각한 듯싶군요. 3위는 ‘PK 개편’으로 13.3%의 선택을 받았는데요, ‘지명 수배’ 시스템이 마음에 든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신구 제작 추가’가 4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제 금주의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바로 ‘크로스 필드의 어떤 점이 제일 기대되나요?’입니다. 이번 공식 방송 시즌2를 통해 전 서버 유저가 만나는 ‘크로스 필드’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죠. 서버의 자존심을 건 경쟁 콘텐츠라 그 기대감이 큰데요, 여러분은 크로스 필드 콘텐츠 중 어떤 게 가장 기대되시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 메카 랭킹 시간에 공개하겠습니다.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