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7.8

유저평점

[제2의 나라 꿀팁] 장비 선택 고민 덜어주는 고유효과 총정리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의 장비는 다양합니다. 무기는 5가지 속성으로 나뉘고, 최대 3종류까지 장착할 수 있죠. 그리고 방어구는 헬멧, 아머, 글러브, 부츠의 4종, 액세서리로는 목걸이, 반지, 귀걸이가 있습니다. 이 장비들은 저마다 고유 효과를 가지고 있어 직업 특성에 맞게 착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관련 정보를 얻지 못한 분들은 선택에 어려움을 겪곤 하죠. 이에 국민트리가 제2의 나라에 있는 여러 장비 아이템이 어떤 능력치를 갖고 있는지 정리했습니다.

고효율 고유효과를 주목!

▲ 4성 무기부터 특별한 옵션이 존재

직업마다 사용하는 무기 종류는 다르지만, 속성별 무기의 옵션은 같습니다. 예를 들어 속성별 3성 무기들은 해당 속성 공격력 증가 효과를 가지고 있죠. 다만, 4성 무기부터는 저마다의 특수 옵션을 갖췄고, 이름에 따라 고유효과가 다릅니다.

이 가운데 불 속성 4성 무기 ‘가디언즈’는 고유효과가 기본 공격 피해량 증가라 모든 직업이 사용하는 무기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리고 배경 무기 ‘칼라미티’는 나무 속성 마물에 가하는 피해량이 증가해 해당 속성 몬스터가 많은 곳에서 큰 힘을 발휘하죠.

물 속성 4성 ‘챔피언즈’는 스페셜 스킬 피해량을 올립니다. 스페셜 스킬이 공격으로 구성된 ‘위치’가 가장 큰 혜택을 볼 수 있는 반면, 버프와 회복 스킬 위주인 ‘엔지니어’나 ‘로그’에게는 상대적으로 효율이 낮은 편이죠. 이 때문에 3성 무기 ‘프로즌’을 사용하는 게 더 좋을 때도 있습니다.

▲ 무기와 방어구는 일정 횟수 이상 제작하면 확정 획득이 가능

나무 속성 4성 ‘디바인’은 기본 스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가디언즈’와 함께 사랑받는 무기 중 하나죠. 배경 무기 ‘인피니티’는 물 속성 마물에 대한 피해량을 증가시킵니다. 상위 지역으로 분류되는 ‘코에루코 설원’부터 물 속성 마물들이 많아지기 때문에 입수한다면 큰 도움이 됩니다.

이어 어둠 속성 4성 ‘데몬즈’는 크리티컬 확률이 상승하는 유일한 무기입니다. 또한, 배경 무기 ‘제노사이드’는 PvP 특화 옵션으로, 플레이어에게 가하는 피해량이 오르죠. 일반 사냥에서는 없는 옵션이나 다름없지만, 필드 PK와 유물 전장 등 플레이어간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빛 속성 4성 ‘히어로즈’는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잃은 HP를 즉시 회복합니다. 회복량은 전체 HP가 아닌 줄어든 HP에 비례해 결정되는데요, 이로 인해 체감이 어려운 옵션으로 꼽힙니다. 그래도 배경 무기 ‘크로노스’는 공격 속도가 빨라져 주로 원거리 직업인 ‘로그’와 ‘엔지니어’가 애용하는 편입니다.

방어구는 PvP와 사냥용으로 구분

▲ 배경 4성은 PvP와 몬스터 사냥용 2가지가 존재

방어구는 무기와 다르게 각자 고유효과가 있습니다. 꼭 배경 아이템이 아니더라도 고성능을 자랑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죠. 예를 들어 4성 글러브 ‘버서커 글러브’는 기본 스킬 쿨타임 감소 고유효과가 있는데요, 일반 4성 장비라 까마귀 상회 제작을 통해 얻기 편하고, 옵션이 좋아 굳이 4성 배경 글러브를 고집할 이유가 없습니다. 참고로 배경 4성 장비들은 PvP와 사냥용 옵션으로 나뉘니, 상황에 따라 어떤 걸 사용할지 선택하세요.

이마젠과 상태 이상에 특화한 액세서리

▲ 4성 이상 액세서리는 월드 보스와 필드 보스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

액세서리는 필드와 월드 보스 공략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여러 액세서리 중 3성 ‘라이프 링’, ‘마이티 네크리스’, 프로텍션 이어링’은 카오스 필드 마물 사냥을 통해서도 손에 넣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배경 액세서리 중에선 ‘인빈시블 비스트’의 획득 난이도가 가장 낮습니다. 필드 보스 ‘실바드’ 공략이 조건인데, 이제 토벌 속도가 빨라졌고 참여도 상대적으로 쉽거든요. 그 외 배경 액세서리는 일정 수준 스펙을 요구하는 상위 필드 보스가 드롭하니 캐릭터 육성 정도에 따라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 배경 4성 액세서리는 필드보스 ‘실바드’ 이상부터 획득 가능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