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7.6

유저평점

[제2의 나라 꿀팁] ‘에스타바니아의 악몽’ 이벤트 페이즈2 진행 팁 정리

‘제2의 나라 :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는 아직 할로윈이 끝나지 않았습니다. ‘몽환의 마녀’가 더 강력해진 ‘악몽의 마녀’로 돌아왔기 때문이죠. 더불어 머리에 호박을 뒤집어쓴 마물들이 갑자기 카오스 게이트를 통해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려움 난이도로 돌아온 ‘악몽의 마녀’와 새롭게 추가된 할로윈 이벤트의 진행 팁을 정리했습니다.

▲ 어려움, 도전 난이도가 추가된 에피소드 던전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악몽의 마녀’, 구슬을 반드시 피하세요!

▲ 거대 구슬에 맞으면 ‘공포’ 디버프에 걸려 컨트롤이 불가능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제2의 나라 모험가들이게 패배를 당해 화가 머리까지 치솟았는지, 몽환의 마녀가 빨간 의상에 새까맣게 변한 눈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예쁜 외모를 자랑했던 보스가 갑자기 분위기를 호러로 바꾸니 묘하게 섬뜩하네요. 아울러 힘도 훨씬 강력해졌습니다.

악몽의 마녀는 새로운 패턴 추가가 아닌 기존 패턴을 강화해 등장했습니다. 그중 하나가 근접 직업군에게 지옥이라 불리는 ‘돌진 패턴 + 구슬을 흩뿌리기’죠. 더불어 컨트롤 불가의 공포 상태를 부여하는 거대 구슬 패턴 역시 위협적입니다.

▲ 돌진 패턴에 추가된 구슬 패턴, 가운데로 따라가면 피할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어려움 난이도의 대미지는 기존 난이도의 2배 이상 강력합니다. 특히, 5단계는 앞서 말한 패턴을 맞는 순간 후속타를 피할 수 없어 바로 사망에 이르게 되죠. 그러니 어려움 난이도를 플레이할 때는 맞으면서 공격하기 보다, 최대한 피하면서 마녀를 공격하는 안전함을 추구하세요.

카오스 게이트에서 호박이 나온다?

▲ 카오스 게이트 대신 ‘드림 게이트’가 출몰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악몽의 마녀가 하수인들을 제2의 나라에 풀었습니다. 전 지역에 산발적으로 나타나던 ‘카오스 게이트’가 ‘드림 게이트’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발생하고 있죠. 그 속에서 호박을 뒤집어쓴 마물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 호박을 뒤집어쓴 드림 게이트 마물들 (사진: 국민트리 촬영)

할로윈 에피소드의 후반부는 이 드림 게이트와 함께 하는 것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드림 게이트에 등장하는 보스 몬스터를 잡아야만 ‘몽환의 호박 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몽환의 호박 순’으로 새로 추가된 ‘어려움’과 ‘도전’ 에피소드 던전 티켓을 추가 교환할 수 있어 드림 게이트 토벌 참여는 에피소드 진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드림 게이트가 출몰하면 월드 메세지로 채널과 지역이 같이 공지되니 빠르게 이동하세요. 현재 보스 몬스터가 등장 5초 만에 쓰러지는 일이 많아, 조금만 늦어도 기회를 놓칠 수 있답니다.

‘몽환의 호박 순’으로 아이템 교환

▲ 에피소드 후반부에서 가장 중요한 아이템 ‘몽환 호박의 순’ (사진: 국민트리 촬영)

앞서 소개한 몽환의 호박 순은 오직 드림 게이트 이벤트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에피소드 물품으로 교환 가능하죠. 몽환의 호박 순은 1개씩만 드롭하며 ‘오싹오싹 한 스푼’과 ‘악몽의 광장 던전 티켓’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도전 모드 티켓은 2장, 어려움 티켓은 1장을 교환할 수 있죠. 아울러 오싹오싹 한 스푼은 단 1개만 구매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외에 ‘꿈꾸는 마음’으로도 티켓 교환을 할 수 있으니 지금처럼 매일 아이들을 악몽에서 구하면 되겠습니다.

▲ 던전 티켓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사진: 국민트리 촬영)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