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7.6

유저평점

[제2의 나라 꿀팁] ‘안녕 나무’를 장식하는 장난감 유형과 습득 팁 모음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에 찾아온 ‘눈 후냐’가 주는 선물은 잘 받고 계시나요? 이제 현실에서도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아 연말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다양한 크리스마스 관련 행사가 진행 중인 제2의 나라에서 이마젠 숲에 세워진 ‘안녕 나무’에게 비료를 열심히 주다 보면 ‘장난감’을 달아보라는 메시지가 나오죠. 이번 에피소드 유물 ‘안녕 나무’의 스탯 상승에 핵심이 되는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각각 색이 다르고 장착할 슬롯도 한정돼있어 고민이 많을 텐데요, 오늘은 이 장난감의 색상별 유형과 습득 팁을 정리했습니다.

▲ 크리스마스 에피소드 유물 ‘안녕 나무’ (사진: 국민트리 촬영)

에피소드 던전 공격 능력이 상승하는 ‘빨강’ 장난감

▲ 에피소드 던전에서 주는 피해량이 상승하는 ‘빨강’ 장난감 (자료: 국민트리 제작)

우선 루돌푸 코와 같은 ‘빨강’ 장난감을 알아보죠. 등급과 종류에 상관없이 ‘공격력’이 올라가고, 에피소드 던전에 한해 각종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사슴공은 ‘기본 공격’, 양말은 ‘기본 스킬’, 트리볼은 ‘스페셜 스킬’의 피해량을 올려주죠. 해당 장난감은 ‘안녕 나무’ 1단계와 2단계에 각각 2개씩 총 4개 장착 가능합니다.

‘파랑’ 장난감은 에피소드 던전 상태 이상 보조

▲ 상태이상 저항과 구르기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파랑’ 장난감 (자료: 국민트리 제작)

‘파랑’ 장난감은 에피소드 던전 보스 몬스터 ‘온천 코카트라코’가 가하는 상태 이상 저항률을 올립니다. 보스 몬스터의 특정 패턴을 통해 ‘밀쳐냄’과 ‘화상’ 상태 이상이 발생하는데, 이 장난감을 착용하면 저항률이 증가하죠. 빨강 장난감과 마찬가지로 1단계와 2단계에 2개씩 장착 가능하고, 각 저항률을 최대 120%, 최소 30%까지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트리볼 장난감은 에피소드 던전에서 ‘구르기’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니 참고하세요. 끝으로 공통 스탯은 방어력입니다.

에피소드 던전 이동 속도와 포션 효율 상승하는 ‘노랑’ 장난감

▲ 포션의 효율과 쿨타임, 이동 속도를 보조하는 ‘노랑’ 장난감 (자료: 국민트리 제작)

‘노랑’ 장난감의 에피소드 던전 공통 상승 스탯은 HP입니다. 그리고 HP 포션의 쿨타임과 회복량을 최대 30%까지 늘릴 수 있습니다. 쿨타임 3분의 1이 줄어드는 건 상당히 커 정면에서 맞딜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이쪽에 투자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동 속도가 빨라지는 장난감도 있으니 온천 코카트라코의 ‘불꽃 깃털’ 패턴에 대응을 빨리하고 싶다면 투자해 보세요.

정예급 이상 마물에게 주는 피해량을 증가, ‘초록’ 장난감

▲ 정예급 이상의 마물에게 주는 피해량을 올려주는 ‘초록’ 장난감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 나무’ 최종 3단계에서 장착이 가능한 ‘초록’ 장난감입니다. 오직 3단계에서만 3개까지 장착할 수 있죠. 기본 스탯은 ‘크리티컬’입니다. 3성 기준 크리티컬 증가량은 330으로, 6성 ‘골든 주빌리’ 보석과 비교해 10 정도 차이만 나는 고스탯을 자랑하죠. 초록 장난감은 에피소드 이외에 모든 정예급 이상 마물들에게 주는 피해량을 올려주는데요, 각각 ‘정예’, ‘카오스’, ‘보스’에 해당합니다.

‘하양’ 장난감은 ‘눈싸움’ 능력을 보조합니다

▲ 추후 추가될 ‘눈싸움’을 보조하는 ‘하양’ 장난감 (자료: 국민트리 제작)

마지막으로 아직 등장하지 않은 크리스마스 에피소드의 또 다른 콘텐츠 ‘눈싸움’을 보조하는 ‘하양’ 장난감입니다. ‘눈싸움’ 콘텐츠는 에피소드 스토리를 진행하면 중간에 간략한 설명이 나올 뿐 아직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지 않아 많은 유저가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장난감 효과를 보면 조금이나마 짐작할 수 있는데요, ‘빙결 지속 시간 감소’와 ‘구르기 쿨타임 감소’, ‘이동 속도 & 운반 속도 증가’가 눈에 띕니다. 아마도 눈에 맞으면 ‘빙결’ 상태 이상에 걸리게 되고, 눈을 들었을 때 ‘이동 속도 & 운반 속도’가 늘어나는 것과 관련이 있을 듯싶네요.

‘눈 후냐’와 ‘모두의 안녕 나무’에게 장난감을 얻어보자

▲ 오전, 오후 10시에 에스타바니아에 등장하는 ‘눈 후냐’가 뿌리는 선물 (사진: 국민트리 촬영)

상술한 장난감을 얻는 루트는 총 2가지입니다. 오전 오후 10시에 등장하는 ‘눈 후냐’와 에스타바니아 왕궁 앞에 있는 ‘모두의 안녕 나무’에게서죠. 우선 ‘모두의 안녕 나무’는 기존의 분수대에 거대한 트리가 있는 형상으로 있는데요, 하루에 10번 동전 던지기 상호 작용을 통해 ‘선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 상자를 열면 확률적으로 ‘1성 장난감 상자’ 혹은 ‘2성 장난감 상자’가 등장하니 매일 동전 던지는 걸 까먹지 마세요. 아울러 ‘모두의 안녕 나무’를 키우는데 필요한 ‘눈 후냐의 튼튼 비료’도 보상으로 줄 때가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눈 후냐’가 에스타바니아에서 뿌리는 ‘사소한 선물 상자’를 통해 얻는 방법입니다. 앞서 소개한 상호작용으로 얻는 상자와 다르게 무조건 장난감을 구할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죠. 다만, 눈 후냐가 등장할 때 에스타바니아에 많은 유저가 모여드니 경쟁을 뚫고 눈 후냐의 뒤를 열심히 쫓아야 합니다. 만약 경쟁 상대가 너무 많다면, 눈 후냐는 등장 후 에스타바니아의 반 바퀴를 돌기 때문에 사람이 적은 채널로 자리를 옮겨가며 상자를 파밍 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