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7.8

유저평점

제2의 나라,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으로 새 이야기 전개한다

▲ 첫 스토리 콘텐츠 ‘전설의 고대 마인’ (출처: 제2의 나라 공식 포럼)

15일,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가 두 번째 정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 6월 24일 이후 3주 만에 이뤄진 업데이트다. 그간 유저들이 요청했던 각종 문제점과 편의성 개선은 물론이고, 신규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 ‘킹덤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먼저 신규 에피소드 ‘전설의 고대 마인’은 본편과는 다른 외전 스토리다. 한때 세상을 위기로 몰고 간 고대 마인의 음모를 저지하는 내용이며, 이를 통해 ‘에피소드 던전’, ‘고대 마인의 램프’ 같은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에피소드 추가에 맞춰 관련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기간은 업데이트 이후부터 8월 12일까지고, 각종 미션을 클리어하면 소환 쿠폰과 ‘사막 전통 모자 상자(코스튬)’를 획득한다.

▲ 킹덤원들과 공략이 가능한 전용 던전 (출처 : 제2의 나라 공식 포럼)

신규 킹덤 콘텐츠 ‘킹덤 던전’도 추가됐다. ‘잊혀진 고대 사원’ 퀘스트를 클리어한 레벨 3 이상 킹덤이 주 1회 참여할 수 있다. 킹덤원들과 함께 단계별 거대 보스를 공략하는 즐길 거리이며, 보스 체력이 35% 이하일 때 광폭화를 사용해 주의가 필요하다.

던전 클리어 시에는 킹덤 승리와 기여도 보상을 받는다. 같은 킹덤원만으로 클리어가 어려울 경우 다른 킹덤 소속 유저를 용병으로 부를 수도 있다. 다만, 용병으로 참여한 킹덤원은 ‘타 킹덤원 전용 보상’만 수령 가능하니 염두에 두자.


▲ 신규 불 속성 이마젠 ‘코나’ (출처: 제2의 나라 공식 유튜브 채널)

신규 이마젠 2종도 등장했다. 모두 태생 4성이며, 배경 불 속성 공격형 ‘코나’와 나무 속성 지원형 ‘포옹’이 주인공이다. 먼저 코나는 속성과 상관없이 공격형 이마젠 장착 수마다 피해량이 증가한다. 그리고 에피소드 던전 한정으로 액티브 스킬 ‘불의 정수’가 각성 상태에 따라 피해량이 최대 1,500%까지 증가한다.

포옹은 나무 속성 이마젠의 스킬 쿨타임을 줄인다. 코나와 마찬가지로 에피소드 던전에서는 플레이어 및 동행하는 모든 이마젠의 피해량을 올린다. 참고로 포옹은 에피소드 던전 공략으로 얻을 수 있으며, 코나는 8월 4일까지 진행하는 전용 픽업 소환에서 획득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유저들의 건의 사항과 각종 수정 및 개선이 이뤄졌다. 대표적으로 카오스 필드의 최대 채널 및 인원수 조정이 진행돼 이제 자리싸움에 대한 반발이 줄어들 전망이다. 또한, 필드 보스 관련 이슈가 있었던 파티장 소환으로 이동 가능한 채널 최대 인원 수가 무제한에서 100명으로 조정됐다.

이외에 제2의 나라는 자동 사냥 시 간헐적으로 발생하던 스킬 미사용 문제를 비롯한 약 50개의 개선 및 수정을 진행했다. 15일 업데이트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공식 포럼의 업데이트 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