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8

유저평점

제2의 나라, PvP 시스템 개편과 새로운 필드 보스 콘텐츠 추가

▲ 카오스 필드의 파밍이 쉬워졌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30일, ‘제2의 나라 :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의 업데이트가 진행됐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그간 유저들의 피드백과 개선 사항을 취합해 편의성과 콘텐츠에 대한 대대적인 개선이 진행돼 유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 중 하나인 필드 보스 콘텐츠는 특히 많은 변화가 있었다. 우선 기존보다 더 강력한 모습으로 돌아온 ‘침식된 필드 보스’가 등장한다. 침식된 필드 보스는 기존보다 체력이 높고 처치 시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외에 필드 보스 등장 시간에 무작위로 등장하며 채널 선택 화면에서 등장 채널을 알 수 있다. 또한 요일별로 정해진 필드 보스 로테이션이 존재해 특정 요일마다 정해진 필드 보스가 등장한다.

이외에 순위 보상이 크게 확대된다. 이제 15위까지 순위 보상이 지급되며 ‘각 보스별 정화된 정수/ 장신규 연마제 / 각 보스별 전리품 상자’가 순위에 맞게 주어진다. 카오스 필드 보스 역시 같이 적용되며 ‘흑마법 결정’과 ‘제압의 증표’가 기본 보상에 추가된다. 또한 ‘정화된 정수’를 이용해 에스타바니아의 제작 NPC ‘툼바’에게서 각 보스별 봉인된 장신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 각 요일마다 정해진 ‘침식된 필드 보스’가 무작위 채널에 등장 (사진: 국민트리 촬영)

PvP도 큰 변화가 생긴다. 우선 각 성향 단계가 2단계씩 추가되고 새로운 버프와 디버프가 추가된다. 우선 선 성향의 플레이어는 1단계부터 새로 추가된 5단계까지 ‘악 성향’ 플레이어에 대한 피해량 증가와 받는 피해량 감소가 추가된다. 반대로 악 성향 플레이어는 이제 공격력과 방어력이 추가로 대폭 감소되는디버프가 부여된다. 또한, 악 성향 상태에서 사망 시 받는 사망 디버프의중첩 횟수가 10회로 대폭 늘어났다. 이 수치는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가 매우 어려울 정도다.

여기에 추가로 악 성향 5단계가 되면 ‘지명 수배’ 시스템에 등록된다. 해당 시스템은 서버의 모든 인원이 확인할 수 있으며 캐릭터 명부터 전투력, 접속 여부, 위치까지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게임에 접속하면 서버의 월드 메시지가 등장하며 모든 유저가 해당 유저의 앞에 언제든지 순간 이동할 수 있다. 이외에 개인 복수 시스템 추가와 PK시 채널 및 이마젠의 숲 이동 제한 등 매우 강력한 ‘막피’ 억제제가 등장했다.

▲ 스펙의 차이로 메꿀수 없을 정도의 버프와 디버프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와 더불어 ‘소환 쿠폰’에도 마일리지가 적용된다. 쿠폰을 사용한 횟수 당 ‘0.5’씩 적립되며, 업데이트 이전에 사용한 모든 소환 쿠폰에 대한 마일리지는 소급 적용해 해당하는 마일리지 포인트 및 상품으로 지급된다. 자세한 사항은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일부 이마젠의 결투용 스킬과 장난감에 대한 패치가 적용됐고, 방어형 이마젠에 대한 결투장 한정 사거리 조정이 일괄 적용됐다.

신규 이마젠 ‘천사씨’와 코스튬 ‘테니스’도 같이 추가됐다. 천사씨는 어둠 속성 공격형 이마젠으로 등장과 함께 픽업 이벤트가 열렸다. 이외에도 총 2차에 걸친 ‘필드 보스 깜짝 이벤트’와 ‘명성 퀘스트 클리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같이 진행 중이다. 제2의 나라 운영진은 사전 영상과 인터뷰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가 새로운 시작이라고 밝혔으며 지금까지 믿고 기다려온 유저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 특별 영상에서 선 공개된 ‘천사씨’ (사진: 제2의 나라 공식 영상 갈무리)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