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7.6

유저평점

전설의 물고기를 찾아서! 제2의 나라 신규 콘텐츠 ‘낚시’ 추가

▲ 이번엔 전투가 아니라 ‘낚시’로 진행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12일, ‘제2의 나라 :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에서 공개된 신규 콘텐츠들이 추가됐다. 대상은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하는 ‘에피소드’, 신규 장비 ‘수정구’, 파티 공략 ‘성간우주 정화’ 등이다.

우선 에피소드 ‘전설의 물고기를 찾아서’는 지금까지 제2의 나라 에피소드와 다른 방식으로 진행한다. 보스를 공략하는 게 아닌, 제2의 나라 곳곳에 있는 ‘낚시터’에서 낚시를 즐기면 된다. 낚시터에서 낚은 생선과 양서류 등을 도감에 등록하면, 에피소드 재화와 강화석을 보상으로 얻는다.

에피소드에 맞춰 신규 코스튬과 이마젠도 등장했다. 다만 에피소드에 영향을 끼치진 않는다. 낚시터는 미니맵에 낚싯바늘 모양으로 표시되며, 낚시 미니게임 진행을 위해선 다른 유저와 거리가 떨어져 있어야 한다. 준비 도구인 찌와 미끼, 낚싯대의 강화는 에피소드 UI와 전용 NPC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공격형, 방어형, PvP 3가지가 등장 (사진: 국민트리 제작)

신규 장비 수정구는 성간우주 정화와 연관돼 있다. 일단 필드 마물을 사냥해 얻은 ‘지침석’을 모아 ‘도전 운명의 카드’에서 만난 NPC 고슬링에게 찾아가야 한다. 그럼 성간우주 정화에 참여해 황도 12궁 이름을 가진 보스 몬스터에게 도전할 수 있다.

공식 방송에서 언급된 바로는 특정 패턴 파훼를 위해선 파티원들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한다. 그러니 본격적인 도전에 앞서 파티를 구성해 가는 걸 추천한다. 또한, 뒤틀린 경계선과 마찬가지로 별도의 랭킹 시즌이 진행될 예정이며, 시즌 종료 시 특별한 보상을 받는다.

수정구는 성간우주 정화 공략 보상으로 얻는 ‘오브 원석’, ‘고슬링의 신비한 힘’으로 에스타바니아 NPC 툼바를 통해 제작하거나 별도의 ‘수정구 뽑기’로 얻을 수 있다. 수정구는 캐릭터에 2개까지 장착할 수 있다. 유형은 공격형과 방어형, PvP 이며, 공격형과 방어형엔 속성 5개가 있다. 등급은 무기와 마찬가지인 1성부터 최대 배경 4성으로 나뉜다. 더불어 수정구는 장비와 마찬가지로 성장 요소가 있고, 전용 연마제와 강화석이 필요하다.

▲ 에스타바니아 툼바가 제작해 준다 (사진출처: 제2의 나라 공식 포럼)

마지막으로 신규 콘텐츠와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낚시를 즐기기만 하면 전용 칭호와 낚시 관련 아이템을 지급하는 ‘에피소드 가이드 이벤트’, 성간우주 정화 콘텐츠와 고슬링의 호감도를 올리면 관련 재료를 보상으로 획득하는 ‘고슬링의 특별 안내서’다. 이외에 ‘뒤틀린 경계선 라스트 찬스’와 신규 이마젠 ‘사보우’의 픽업도 진행한다. 이벤트 세부 내용과 보상은 제2의 나라 공식 포럼 이벤트 게시판, 게임 내 UI에서 체크할 수 있다.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