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8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제2의 나라, ‘빛윤모!’ 울려퍼진 제2TV쇼와 공식 포럼

안녕하세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지난 공식 방송을 통해 9월 30일 각종 이슈에 대한 해결과 개선 사항을 적용하겠다고 밝혀 공식 포럼과 커뮤니티가 뜨겁게 불타올랐습니다. 여기에 100일 기념 이벤트까지 발표해 축제 분위기가 조성됐죠.

또한, 공식 포럼에 왕위 쟁탈전에서 ‘투명 망토’를 사용한 전략과 서버 이전 전야에 리브라 서버에서 있었던 그들만의 사진이 공개돼 화제였는데요, 한 주간 공식 포럼에서 나온 흥미로운 이슈를 함께 보시죠.

에스타바니아 소식통

공식 방송으로 밝혀진 개선사항 적용

▲ 방송 당시 유저들의 첫 환호가 나온 개선점 (사진: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지난 14일, ‘제2TV쇼’가 정규 방송 4회차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방송은 역대 제2TV쇼 중 유저들의 가장 큰 지지와 환호를 받은 회차였죠. 대부분 내용에 눈길이 쏠렸는데요, 특히 게임 출시 때부터 아쉬움을 남긴 ‘막피’와 ‘필드 보스’ 관련 개선사항 모두 9월 30일에 적용된다는 확답이 백미였습니다. 아울러 막피 근절을 위한 ‘복수하기’와 ‘현상수배’ 등 기대 이상의 개선안도 나와 많은 시청자의 환호를 일으켰네요.

‘복수하기’ 기능은 일정 시간 자신을 죽인 플레이어에게 즉시 순간이동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파티 단위로도 이용할 수 있죠. ‘현상 수배’는 악성향 5단계 유저에게 서버 내 누구나 순간이동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패널 ‘마재’는 해당 기능을 듣고 ‘드디어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겠다’라며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이기도 했네요.

▲ 소환 쿠폰 ‘천장’ 도입을 언급하자, 채팅창이 무서운 속도로 갱신됐다 (사진: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이게 끝이 아니었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아를 사용한 소환 외에는 적용되지 않았던 ‘마일리지’를 이제 소환권에도 소급 적용하고, 지금까지 사용한 모든 횟수를 30일 업데이트 시 모든 유저에게 적용시키겠다는 깜짝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에 공식 방송의 채팅창은 ‘그저 빛’, ‘윤모씨가 해냈다’, ‘빛윤모!’ 같은 응원과 뜨거운 반응이 나왔죠.

아울러 방송 종료 후 공식 포럼에는 박윤모 사업부장이 웃는 모습에 후광을 합성한 사진과 함께 ‘오늘 방송 요약’이라는 글이 올라오는 등 그야말로 호평일색이었습니다. 여러모로 기대감이 고조되는 분위기라 벌써 9월 30일 진행하는 제2의 나라 업데이트가 기다려지는군요.

출시 100일 기념 이벤트

▲ 14일차, 28일차 보상이 무려 배경 4성 선택권 (사진: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어느덧 게임 출시 100일이 됐습니다. 이에 맞춰 정말 알찬 행사를 시작하는데요, 참여 방식은 평범한 출석이지만, 보상은 역대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든 제2의 나라 유저가 갖고 싶어 하는 ‘배경 4성 장비’와 ‘배경 4성 이마젠’ 선택 상자를 증정하거든요. 특히, 장비는 가장 인기 있는 ‘크로노스’ 시리즈의 무기로도 바꿀 수 있다고 밝혀 엄청난 화제가 됐습니다. 해당 이벤트는 16일 업데이트로 시작하니 잊지말고 꼬박꼬박 게임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소울 다이버즈 수련장

왕위 쟁탈전 ‘투명 망토’ 전략

▲ 왕위 쟁탈전에서 획득 가능한 전용 버프 ‘투명 망토’ (사진: 국민트리 촬영)

어느덧 2번째 왕위 쟁탈전이 진행됐습니다. 이번 쟁탈전에는 신규 서버 ‘비너스’까지 포함돼 이제 49개 서버의 모든 수도 킹덤이 정해졌죠. 서버 최강 킹덤을 가린다는 의미 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에 쟁탈전을 진행하며 영상을 찍거나 중계하는 사례가 나오기도 합니다.

아울러 이번 전장 한정으로 등장한 버프 ‘투명 망토’가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은 습득하면 60초간 모습을 감출 수 있는데, 이를 활용한 플레이 영상이 공식 포럼에 올라와 시선이 쏠렸네요. 주인공은 공식 포럼 ‘금태양’님과 ‘고릴라마초’님입니다.

두 게시글에는 성공과 실패 사례의 영상이 수록돼 더 눈길을 끌었습니다. 성공의 경우 종료 10초 전 투명 망토를 사용해 적진으로 들어가 용을 뺏고, 2대 1 전투를 확실하게 이기는 플레이가 돋보였죠. 반대로 ‘고릴라 마초’님은 실패 사례로 보는 이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유명 밈을 활용한 36초의 짧은 영상이었죠.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공식 포럼 ‘공략&TIP’ 게시판에서 ‘금태양’님과 ‘고릴라마초’님의 글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이마젠을 주목하세요

플로린

▲ 4성 이마젠중 가장 작은 몸집을 가지고 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 소개할 이마젠은 혜성처럼 등장한 물속성 방어형 ‘플로린’입니다. 하얀색이 잘 어울리는 작고 귀여운 친구죠. 먼저 픽업을 진행 중이던 ‘피요’와 다른 귀여움을 뽐내 여러 유저들의 관심을 받았답니다. 참고로 플로린 등장 후 물 속성은 모든 유형의 배경 이마젠을 가진 속성이 됐죠.

이제 플로린의 스킬 구성을 알아보죠. 패시브 스킬 ‘플로린의 마음’은 둔화 상태인 적에게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뒤이어 소개할 액티브 스킬과 같이 사용하면 시너지가 발휘되죠. 액티브 스킬 ‘순수한 얼음’은 플레이어에게 ‘순수한 얼음의 기운’을 부여하는데, 5초간 주위에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고 공격력과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앞서 소개한 패시브 스킬과 연동돼 받는 피해량을 확정적으로 줄일 수가 있죠.

마지막으로 결투용 스킬 ‘얼음의 수호’입니다. 아군 이마젠의 방어력을 올리고, 불 속성에게 받는 피해량은 줄이죠. 여기에 디버프 3개를 즉시 제거하는 효과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결투장의 대세 픽 ‘코나’를 완벽하게 저격하는 스킬이랍니다.

화제의 게시글

리브라 서버 ‘서버 이전’ 단체 샷

▲ 리브라 서버뿐만 아니라 다른 서버에서도 유저들의 단합이 이뤄졌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13일 오전 11시에 서버 이전권을 사용한 대 이동이 시작했습니다. 이에 지난주부터 공식 포럼에는 어느 서버가 좋은지, 자기 서버가 얼마나 좋은지에 대한 홍보와 질문 글이 올라오고 있죠. 서버를 바꾼다는 건 대부분 개인이지만, 간혹 킹덤 혹은 파티 단위로 이전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에 소위 말하는 ‘시골 서버’ 유저들은 ‘이번 기회에 우리 서버에 유저가 많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전 시작 전 리브라 서버의 모든 유저가 합심해 멋있는 사진을 남겼습니다. 추억을 남기기 위해 리브라 서버의 ‘한결’ 킹덤과 ‘포근히’ 킹덤이 개최한 사진 이벤트가 시작이었죠. 공식 포럼 ‘파파라치아’님이 올린 게시글에서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촬영 전 에스타바니아 1 채널에 이동 제한이 걸릴 정도로 유저가 몰리기 시작했죠. 그만큼 호응이 좋았다는 뜻입니다.

심지어 현장에는 ‘막피’ 유저들까지 등장해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정성스럽게 세팅한 코디들을 옮겨 방해한 점이 조금 아쉬웠지만 사진을 같이 찍자고 권유하자 정해진 포토존으로 옹기종기 모였다고 하네요. 이후 뱁새 소지 유저들의 열과 오를 맞춘 정렬 라인 사진, 클래스별로 중앙 광장에 동그랗게 모여 사진을 찍는 등 보기만 해도 미소가 지어지는 예쁜 결과물이 완성됐습니다. 글을 본 유저들은 댓글로 ‘리브라 서버에 이전하고 싶어 지네요’란 찬사를 남기기도 했답니다.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