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나라: Cross Worlds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9

훌룡해요

7.6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제2의 나라 ‘고슬링 점집’, 제가 먼저 들어가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제2의 나라: 크로스 월드(이하 제2의 나라)’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지난 10일 공식 방송에서 5월 업데이트 내용이 공개됐습니다. 오랜만이라 그런지 상당히 많은 양의 정보를 알렸죠. 또한, 이제 한 달 앞으로 다가온 1주년을 기념한 콘테스트 모집이 진행 중입니다.

공식 포럼에선 공격 속도 패시브 스킬 채용과 아직 문을 열지 않은 점집에 숨어들어 간 여행자가 등장해 화제입니다. 지난 한 주간 제2의 나라 공식 포럼에 있었던 이슈를 함께 보시죠.

에스타바니아 소식통

1주년 기념 콘테스트 이벤트

▲ 1주년 기념 콘테스트가 진행 중 (사진출처: 제2의 나라 공식 포럼)

5월 9일부터 29일까지, 제2의 나라 1주년을 축하하는 콘테스트가 열립니다. 팬아트, 스크린샷, 사진, 영상 총 4가지 부문을 모집하죠. 장려상 10명, 우수상 6명, 부문별 1명씩 최우수상 4명, 대상 1명을 선발합니다. 상을 받으면 대상부터 상품권과 제2의 나라 굿즈를 준다고 하니, 에스타바니아의 금손 여행자라면 1주년을 축하하는 멋진 작품을 응모해 보세요.

5월 업데이트 미리보기

▲ 5월 업데이트의 핵심 ‘수정구’와 ‘전설의 물고기를 찾아서’ 에피소드 (사진출처: 제2의 나라 공식 방송 영상 갈무리)

10일 방송한 제2TV쇼에서 5월 업데이트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내용 중 ‘수정구’와 신규 에피소드가 가장 큰 반응을 일으켰죠. 우선 에피소드는 새로운 시스템 ‘낚시’를 소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제2의 나라 곳곳에 있는 낚시터를 찾아가 즐기면 된다는군요.

수정구는 지난 공식 방송 시즌3에서 먼저 공개됐던 새로운 장비 아이템인데요, 2개까지 장착할 수 있습니다. 공격형과 방어형, PvP 용이 따로 있고, 공격형과 방어형은 무기와 같이 5가지 속성에 1성부터 희귀 4성의 등급을 갖고 있습니다. 에피소드와 수정구는 이번 주 업데이트에서 만날 수 있어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네요.

소울 다이버즈 수련장

크리티컬 플로우 vs 데들리 템포

▲ 서로 다른 조건을 가진 공격 속도 증가 패시브 ‘크리티컬 플로우’와 ‘데들리 템포’ (사진: 국민트리 촬영)

최대 3개까지 설정할 수 있는 스페셜 패시브 스킬은 각 클래스 스킬과 공용 스킬 2종류가 있습니다. 대부분 공격력 상승효과를 가진 ‘어택 부스트’나 ‘어택 오라’를 선호하죠. 그런데 혹시 여러분은 ‘크리티컬 플로우’와 ‘데들리 템포’라는 스킬을 알고 있으신가요? 이벤트 한정으로 풀리는 강력한 패시브 스킬로, 쿨타임과 지속 시간이 똑같아 사실상 영구 지속이 가능합니다.

두 스킬은 모두 공격 속도 증가라는 동일한 능력을 갖추고 있지만, 발동 조건이 조금 다릅니다. 크리티컬 플로우는 ‘크리티컬’ 발동 시, 데들리 템포는 ‘적 처치 시’가 조건이죠. 이에 상위권 여행자나 두 스킬을 가진 여행자 사이에선 둘 중 어떤 게 더 좋은가를 둔 논의가 이뤄지곤 합니다. 공식 포럼 질문 게시판에 올라온 답변을 보면 상황에 따라 다르다는 게 중론이네요.

우선 대부분 크리티컬 플로우가 지속성이나 범용성은 확실히 위라는 평입니다. 데들리 템포는 적을 처치해야만 발동하기 때문에 보스 같은 1 대 1 상황에선 좋지 않죠. 그리고 1 대 다 상황이라 해도 적을 처치하는 것보다 크리티컬 발동이 더 자주 발생하기 때문에 굳이 둘 중 하나를 써야 한다면 크리티컬 플로우를 권하는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데들리 템포만 있다면 사용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물론, 앞서 말한 것처럼 보스전에선 소용이 없으니 차라리 클래스 패시브 스킬을 사용하는 게 좋답니다.

이 이마젠을 주목하세요

‘갑징이’

▲ 이마젠 결투장 랭커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료: 국민트리 제작)

오늘 소개할 이마젠은 물 속성 배경 지원형 ‘갑징이’입니다. 현재 이마젠 결투장 상위 랭커들이 피요 다음으로 많이 쓰는 지원형 이마젠이죠. 갑징이는 이마젠 부화와 뽑기 양쪽에서 획득 가능해 배경 이마젠 중 습득 난도가 조금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작년 12월 지원형 이마젠 개편으로 새로운 능력을 손에 넣으면서 평가가 올랐죠.

패시브 ‘갑징이의 마음’은 공격형 이마젠 동행 수마다 물 속성 피해량 증가, 물 속성 이마젠 동행 수마다 최대 HP 증가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전자인 피해량 증가는 개편을 통해 얻은 새로운 능력이죠. 덕분에 물 속성 덱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여기에 동행용 ‘매혹’의 체력 회복과 공격력 증가까지 있어 여행자를 보조합니다.

결투용 ‘순수한 물결’은 다른 지원형들에 비해 체력 회복이 적은 대신 5초간 받는 모든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속성과 관계없이 피해를 줄이고, 즉시 체력을 회복하는 점이 랭커들에게 인기가 많은 요인으로 추측됩니다.

화제의 게시글

주인보다 먼저 들어간 여행자

▲ 12일에 문을 여는 고슬링 점집 입구 (사진: 국민트리 촬영)

에스타바니아 정문의 오른쪽, NPC 세바스찬이 있는 뒷골목을 알고 있나요? 아마 그 앞에 있는 시장 쪽을 주로 다니는 여행자들은 잘 모를 겁니다. 그나마 ‘봄맞이 요리대회’ 에피소드의 NPC가 뒷골목에 자리를 잡아 몇 번 방문하곤 하죠.

이곳에 새로 생긴 보랏빛 문이 있는 걸 혹시 보셨나요? 바로 ‘운명의 도전 카드’에서 만난 냐우족 점쟁이 ‘고슬링’이 천막에서 벗어나 마침내 가게를 차린 곳입니다. 고슬링은 신규 콘텐츠 ‘수정구’와 ‘성간우주 정화’를 담당하는데요, 지난 공식 방송에서 콘텐츠 소개를 하면서 내부 인테리어를 공개했었습니다. 물론, 당시엔 아직 문을 열지 않은 상태였죠.

그런데 이 가게에 몰래 잠입한 여행자가 있어 화제입니다. 커뮤니티 내 소수 여행자가 내부 인증샷을 찍으면서 안에 들어갈 수 있다는 사실이 유저들에게 알려졌죠. 그리고 시나브로 방법이 퍼져 많은 여행자가 고슬링의 가게에 침입해 인증샷을 촬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일련의 사건으로 유명해진 고슬링이 돈을 많이 벌었는지 가게 내 인테리어는 고슬링의 옷과 비슷한 보라색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아울러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정식으로 여행자들을 맞이하게 되니 궁금한 유저들은 조금만 기다리세요.

게임은 최고의 문화다! 라고 당당하게 말하는 남자. 장르를 가리지 않고 많은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직접 찾아 알려드리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