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8

유저평점

[랭커 추천 세팅] A3: 스틸얼라이브 – 신서버 최초 만레벨 영혼술사 ‘봄이’ 님의 노하우

랭커 프로필: 신규 서버 최초 220레벨 영혼술사 ‘봄이’

데바트 서버 영혼술사 ‘봄이’ 님 (사진: ‘봄이’ 님 제공)
▲ 데바트 서버 영혼술사 ‘봄이’ 님 (사진: ‘봄이’ 님 제공)

Q.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A. 안녕하세요. 데바트 서버 데바트 길드 봄이입니다.

Q. 신규 서버 영혼술사 중 최초로 220레벨을 달성했다고 들었습니다.

A. 맞습니다. 지난 11월 15일, 신규 서버 모든 유저에선 두 번째, 영혼술사 가운데에서는 첫 번째로 달성했죠, 남들보다 하루 늦게 시작해 첫날부터 한 분들과 차이가 좀 났지만, 핫타임에 맞는 사냥터와 경험치 증가 세팅 및 파티원의 도움으로 쉽게 도달한 것 같습니다.

Q. 신규 캐릭터 영혼술사 체험 소감이 궁금합니다.

A. 사냥과 보스 면에서 소환수와 함께 전투하니 피해량이 잘 나오고 스킬도 시원시원한 맛이 있습니다. 신규 서버라 PvP는 아직 더 해봐야겠지만, 중소규모 전투에선 여러 광역 CC 스킬이 많아 쉽고 좋은 것 같았어요, 다만, 1:1에선 즉시 발동하는 스킬이 없어 맞추기가 어렵고, 스킬 연계와 도망가는 대상을 따라가는 게 힘들었습니다.

Q. 이전에 육성하던 캐릭터와 비교하면 어떤가요?

A. 영혼술사가 새로 나왔다고 해서 복귀했습니다. 이전에는 수호기사로 1년, 마법사로 1달 정도 플레이했어요, 제 기준에서 가장 최근에 플레이한 마법사와 비교하자면, 느려서 답답했던 마법사의 답답함을 해소해준 것 같습니다.

Q. 그럼 선택에 만족하나요?

A. 만족하고 재미있습니다. 타격감이 좋아서 잘 키우고 있어요.

두 소환수와 함께 전투하며 시원한 타격감이 매력적인 ‘영혼술사’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두 소환수와 함께 전투하며 시원한 타격감이 매력적인 ‘영혼술사’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혹시 개선된다면 어떤 부분이 바뀌길 바라나요?

A. 신화 세트 옵션을 아직 맞추지 않아 스킬 사용이 미숙하고 부족하지만, 제 기준으로 1:1에서 스킬 연계가 잘 안 된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특히, 예측 샷을 하지 않는 한 도망가는 대상을 따라가서 잡는 게 어려웠습니다. 사혼참의 경우 대규모 전투에서 캐릭터가 스킬을 쓰고 있는지 아닌지 잘 안 보이는 부분도 개선됐으면 합니다.

성장을 위한 수많은 혜택이 가득한 신규 서버

Q, 신규 서버 혜택 평가는 어떤가요?

A. 핫타임이 투아키까지만이었는데, 지금은 이벤트로 버려진 아지트를 제외한 모든 지역으로 확장됐습니다. 덕분에 레벨업과 아이템 파밍에 너무 만족하고 있어요. 개인적인 욕심으로 아이템 드랍률을 조금 더 올려줬으면 합니다. (웃음)

또한, 신규 서버에서 특정 퀘스트를 공략하면 핫딜 상품이 열립니다. 인게임 재화 골드로 구매 가능해 큰 어려움 없이 +40 강화 풀세트 아이템을 바로 착용할 수 있습니다. 스텝업 추격자 상품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상품이 각기각색이죠. 다이아 리턴 상품과 1+1 신규 서버 전용 상품을 활용해 추격자 스텝업 – 기본을 구매하면 적당한 선에서 즐기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100만 골드로 +45 강화 풀세트를 착용 가능한 핫딜 상품 (사진: 국민트리 촬영)
▲ 100만 골드로 +40 강화 풀세트를 착용 가능한 핫딜 상품 (사진: 국민트리 촬영)

Q, 그럼 신규와 복귀 유저들에게 신규 서버에서 시작하는 걸 추천하나요?

A. 다시 시작하게 된다면 신규 서버로 오는 걸 추천합니다. 기존과 신규 서버간 차이가 너무 커요, 핫타임과 신규 서버만의 이벤트가 있어 아무래도 지원을 받으며 비슷한 경쟁 속에서 성장하는 게 더 재미있는 것 같습니다.

Q. 데바트 서버 상황도 궁금합니다.

A. 데바트는 대체로 평화적이며 모두가 분쟁지에서 사냥 중인 농사 서버입니다.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같은 시기에 나온 비아스타보다 사람이 더 많은 듯싶네요. 아울러 전쟁 콘텐츠로 데바트와 싸패 길드 간에 매일 22~23시 버려진 아지트 보스와 매주 목~일요일 이네트리온에서 전쟁을 즐기고 있습니다. 새로 게임을 시작할 예정이라면 데바트 서버로 오셔서 함께 즐겨요.

많은 유저가 몰려있는 신규 서버 데바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많은 유저가 몰려있는 신규 서버 데바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영혼술사 추천 스킬 세팅

Q. 사용 중인 영혼술사 스킬 세팅이 궁금합니다.

A. 사냥&보스, PvP(투기장), 대규모 PvP로 총 3종류를 사용하고 있어요, 스킬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사냥&보스: 혼령환 방출 / 송곳 지옥 / 가시 지옥 / 환혼 가르기 / 백귀야행 / 사념 배회 / 소환 – 카스토르 / 소환 – 폴룩스

= PvP(투기장): 가시 지옥 / 송곳 지옥 / 가시 무덤 / 귀곡 / 고문 바퀴 / 사혼참 / 소환 – 카스토르 / 소환 – 폴룩스

= 대규모 PvP: 가시 지옥 / 송곳 지옥 / 명혼탄 / 귀곡 / 고문 바퀴 / 사혼참 / 소환 – 카스토르 / 소환 – 폴룩스

봄이님의 영혼술사 사냥&보스 스킬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봄이님의 영혼술사 사냥&보스 스킬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봄이님의 영혼술사 PvP(투기장) 스킬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봄이님의 영혼술사 PvP(투기장) 스킬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봄이님의 영혼술사 대규모 PvP 스킬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봄이님의 영혼술사 대규모 PvP 스킬 세팅 (자료: 국민트리 제작)

Q. 영혼술사 초보 유저를 위한 스킬 활용법을 부탁합니다.

A. PvP에서 가시 지옥으로 기절을 맞추고, 송곳 지옥과 귀곡 순으로 마무리합니다. 이후 사혼참이나 고문 바퀴로 추가 딜을 넣거나 도주하죠. 적 인원이 다수 뭉쳐 있을 땐 명혼탄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Q. 추후 ‘A3: 스틸얼라이브’에 개선을 바라는 점이 있나요?

A. 이제 신규 서버도 어느덧 4주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슬슬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부족해지고 있어요. 쟁탈전이나 이차원의 화랑, 이네트리온 등은 기존 서버 유저들과 경쟁하기에 신규 서버 유저 입장에선 즐기기 어렵습니다. 벨란고트 요새전이나 요새전 등 추후 콘텐츠를 이른 시일 내에 열어줬으면 합니다.

Q. 마지막 한 마디를 부탁합니다.

A. 매일 22~23시 1시간 동안 지치지 않고 전쟁을 즐기는 싸패 길드원들, 재미있게 즐기고 끝나고 서로 격려하는 모습이 너무 보기 좋습니다. 함께 데바트에서 게임을 즐겨 감사하고, 앞으로도 파이팅입니다.

마지막으로 복귀하고 ‘A3: 스틸얼라이브’에 백지상태인 저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 리드해준 ‘야르a’ 님, ‘코코닷’ 님, 그리고 모든 데바트 길드원분들 항상 고맙습니다. 앞으로도 서로 재미있게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 함께 게임을 즐기고 도움을 준 많은 지인들에 감사함을 표한 ‘봄이’ 님 (사진: ‘봄이’ 님 제공)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