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9

유저평점

[벨란고트 뉴스] A3: 스틸얼라이브 – 11월 마지막 3연승을 기록한 ‘카스티가’

지난 24일, A3: 스틸얼라이브 11월 네 번째 벨란고트 요새 전투가 종료됐다. 금주 전투는 11월 3연승 보상인 레디안의 축하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였다. 그렇기에 지난주까지 2연승을 거둔 서버들의 철저한 준비가 이뤄졌고,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전투가 펼쳐졌다.

그 결과 카스티가 서버 한 곳이 유일하게 3연승을 차지해 11월 보상인 ‘레디안의 축하 선물’ 대상 서버에 마지막으로 합류하는 쾌거를 이뤘다. 반면, ‘반타림, 페시오스’는 첫 주의 승리 이후 내리 3연패 해 ‘레디안의 격려 선물’을 받게 됐다.

금주 3연승의 주인공인 카스티가는 지난 서버 이전 이벤트를 통해 헬카임 서버에서 이주한 ‘적왕(버스터군단)’, ‘독왕(극한)’, 그리고 아프레하즈 서버 ‘Im왕(Immortal)’ 길드 등 강자가 다수 포진해 있는 서버다. 더불어 전 서버에서 1~2위를 다투는 광전사 랭커 유저 ‘붉은눈의마왕(건버스터)’와 학자 랭커 ‘TOP드래곤Ss’, 그리고 마법사 랭커 ‘투미뿌잉’이 있다. 각 랭커와 상위 길드의 활약은 첫 주 패배 이후 전승을 거두는 데 크게 일조했다.

전 서버 최고 랭킹 1~2위를 다투는 광전사 랭커 ‘붉은눈의마왕’
▲ 전 서버 최고 랭킹 1~2위를 다투는 광전사 랭커 ‘붉은눈의마왕’

호켄바크의 전승 소식도 화제다. 호켄바크는 지난 내부 서버 길드 리빌딩 이후 더욱 강력해진 팀 구성이 만들어졌다. 일부 랭커 유저들이 모여 새롭게 모건 길드를 창설했으며, 3~8위 길드에도 상위 랭커들이 고르게 포진했다. 이러한 호켄바크의 상위 랭커 20명의 평균 전투력은 무려 2,282만이며, 전투력 5억이 넘는 길드가 6곳이나 된다. 이는 모든 서버를 통틀어봐도 압도적인 수치다.

그 결과 호켄바크는 11월 마지막 대전에서 3연승으로 질풍가도를 달리고 있던 강팀 ‘빌메이드’에게 승리를 거뒀다. 또한, 마찬가지로 3연승 중이던 ‘오페르나’는 ‘포르테’에게 패배하며 3승 1패로 마무리하게 됐다. 이로써 호켄바크는 모든 서버 가운데 유일하게 4연승으로 11월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서버 내부 길드 리빌딩 이후 더욱 단단해진 호켄바크 서버
▲ 내부 길드 리빌딩 이후 더욱 단단해진 호켄바크 서버

한편, 금주 처음으로 벨란고트 요새 대전에 참여한 신규 서버 두 곳의 대전 결과는 리아나의 승리로 끝이 났다. 두 서버의 상위 랭킹 평균 전투력이 비슷했으나, 1~8위 길드 전투력에 차이가 있었다. 그만큼 높은 전투력을 보유한 리아나의 승리가 점쳐졌고, 실제 결과로 이어졌다. 금주 대전 결과와 11월 보상 대상 서버는 아래를 참고하자.

= 11월 3연승 달성 서버: 호켄바크, 빌메이드, 오페르나, 카스티가
= 보상: 레디안의 축하 선물(벨란고트 공훈 훈장 3개, 중급 가호의 깃털 5개)

= 11월 3연패 달성 서버: 하켄, 루디아, 반타림, 페시오스, 라드스비드
= 보상: 레디안의 격려 선물(벨란고트 공훈 훈장 3개, 중급 가호의 깃털 5개)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