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7

유저평점

[벨란고트 뉴스] A3: 스틸얼라이브 – 전승으로 단독 1위 올라선 ‘호켄바크’

지난 1일, A3: 스틸얼라이브 12월 첫 번째 벨란고트 요새 전투가 종료됐다. 금주 대전은 서버 이전 이벤트 이후 레코드를 기록하는 두 번째 달의 첫 전투인 만큼 11월 대전 기록을 바탕으로 비슷한 승률과 전력 간의 매칭이 이뤄졌다. 그렇다 보니 어느 때보다도 치열한 전투가 치러졌고, 순위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가장 눈에 띄는 서버는 역시 호켄바크다. 호켄바크는 10월 서버 통합 이후 치른 모든 벨란고트 요새 대전에서 전승을 거두며 5승 0패로 단독 1위에 올라섰다. 이로써 벨란고트 요새 콘텐츠가 생긴 이후 유례없는 5연승, 전승이라는 신기록을 세웠다. 이는 신규 서버인 라드스비드와만 매칭이 이뤄졌던 클로아를 제외하곤 전무한 진기록이다.

상술한 기록은 호켄바크 상위 길드의 탄탄한 전력과 3~8위 길드의 협동과 단합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더불어 호켄바크에는 모든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광전사(행강아빠농사중), 마법사(모스캣), 수호기사(전쟁), 암살자(쓰카) 등 많은 랭커가 존재한다. 상위 랭커들의 활약은 호켄바크 전승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모든 서버 가운데 유일하게 전승을 기록한 ‘호켄바크’
▲ 모든 서버 가운데 유일하게 전승을 기록한 ‘호켄바크’

다음으로 언급할 서버는 ‘빌메이드’다. 빌메이드는 지난 서버 이전 이벤트 때 적대 길드였던 겨울 연합이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 이에 따라 ‘BM코드’와 ‘BM천하’ 길드를 주축으로 단일 연합 서버 구도가 이뤄진 상태다. 더불어 다른 서버 강자였던 유저들이 다수 이주 정착해 기존보다 훨씬 강력한 전력이 맞춰졌다.

덕분에 서버 통합 이후 이뤄진 대전에서 앞서 언급한 호켄바크를 제외한 모든 전투에서 승리하며 4승 1패로 피리넬, 타르델라와 함께 공동 2위에 올라섰다. 추후 호켄바크와의 재대전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강력한 연합 구도가 형성된 ‘빌메이드’
▲ 강력한 연합 구도가 형성된 ‘빌메이드’

한편, 기존 서버와 매칭 대상에 포함된 신규 서버 리아나와 카리우스는 두 곳 모두 패배의 고배를 마셨다. 각 서버는 헬카임과 라드스비드와 매칭이 됐으나, 평균 전투력이 차이가 너무 심해 힘겨운 전투가 이어졌다. 기존 서버와의 매칭으로 승리하기 위해선 조금 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12월 2주차 빅대전 예측, ‘호켄바크 vs 타르델라’

최근 11월 4번의 대전을 살펴본 결과, 벨란고트 요새 대진은 무작위가 아닌 서버 전력과 승률에 따라 매칭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지난주 매칭을 보면, ‘호켄바크(1위) vs 포르테(공동 2위)’, ‘카스티가(공동 2위) vs 피리넬(공동 2위)’, ‘빌메이드(공동 2위) vs 오페르나(공동 2위)’, ‘라비로스(공동 2위) vs 타르델라(공동 2위)’로 이벨을 제외한 상위 1~8위 간의 매칭이 이뤄졌다. 11위 이하 서버 매칭도 모두 마찬가지였다.

이 때문에 12월 2주차 최상위 랭킹 빅매칭은 ‘호켄바크(1위) vs 타르델라(공동 2위)’와 ‘빌메이드(공동 2위) vs 피리넬(공동 2위)’이 될 가능성이 높다. 타르델라가 유일하게 공동 2위 가운데 호켄바크와 매칭이 된 전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는 지난 매칭을 토대로 분석한 예측이다. 실제론 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