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7

유저평점

[벨란고트 뉴스] A3: 스틸얼라이브 – 4연승 가도를 달리고 있는 ‘말레스’

지난 8일, A3: 스틸얼라이브 12월 두 번째 벨란고트 요새 전투가 종료됐다. 금주는 추후 12월 3연승 혹은 3연패 보상이 정해지는 중요한 전투였기에 그 어느 때보다도 치열한 전투가 펼쳐졌다.

그 결과 이번 전투를 통해 호켄바크, 빌메이드, 타르델라, 이니스, 아프레하즈, 말레스, 에르테 서버 7곳이 12월 2연승을 차지해 3연승 보상인 레디안의 축하 선물까지 한걸음 남게 됐다. 반면, 엔카로, 라비로스, 데지르, 반타림, 카스티가, 클로아, 그리고 카리우스는 2연패 해 다음 주에 한 번 더 패배할 경우 레디안의 격려 선물을 받게 된다.

금주 가장 주목할 서버는 말레스다. 말레스는 최근 벨란고트 요새 대전에서 4연승 가도를 달리고 있는 화제의 서버다. 모든 서버 가운데 4연승 이상을 한 곳은 호켄바크와 타르델라, 그리고 말레스 단 세 곳뿐이다.

말레스는 지난 서버 이전 이벤트 때 적대 연합이 다른 서버로 이주하는 바람에 전투 인원이 부족한 상태였다. 이 때문에 이전 이벤트 이후 이어진 벨란고트 요새 대전에서 2연패의 고배를 마셨다.

그러나 남아있는 인원을 추슬러 하나로 똘똘 뭉쳐 단합했고 2연패 이후 4연승의 쾌거를 이루게 됐다. 서버 내 1~2등 길드가 서버 초기부터 함께 해왔던 유저들이 많아 심장부 소통이 편했던 점과 3~8등 길드의 적극적인 도움이 연승에 주요 포인트였다.

더불어 말레스에는 모든 서버에서 내로라하는 최상위 랭커 ‘집행임씨(전서버 4위)’와 ‘집행농부(전서버 17위)’가 있다. 특히, ‘집행임씨’는 지난 업데이트 이후 전력이 대폭 상승해 모든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마법사 1위에 올라서는 저력을 보였다. 이들의 활약은 벨란고트 요새 4연승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두 랭커의 활약은 말레스 서버 4연승에 큰 힘을 보탰다
▲ 두 랭커의 활약은 말레스 서버 4연승에 큰 힘을 보탰다

기존 말레스는 망자와 길드 던전 통제가 있었지만, 현재는 없는 상태다. 그만큼 중립 길드 유저들도 같이 사냥할 수 있도록 풀고 함께 성장하는 걸 모토로 잡고 있다. 그러나 ‘A3: 스틸얼라이브’는 전쟁이 주요 콘텐츠 인만큼, 이른 시일 내에 서버 통합 혹은 이전 이벤트가 이뤄져 다시금 서버 내부 전쟁이 이뤄지길 바라는 분위기다.

전투가 치러진 이후, 말레스 서버 집행부 길드장 ‘집행이장’은 인터뷰 자리에서 “서버 통합 이전까지 계속 연승하고 싶다. 전투 인원 보충에 어려운 점이 있으나, 길드 및 서버 내 모두가 똘똘 뭉쳐 앞으로도 요새 콘텐츠를 즐길 예정이다. 그래도 빨리 서버 통합 및 이전 이벤트가 이뤄져 전쟁이 주인 게임을 즐기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뛰어난 협동력으로 4연승 가도를 달리고 있는 말레스
▲ 뛰어난 협동력으로 4연승 가도를 달리고 있는 말레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