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9

유저평점

[벨란고트 뉴스] A3: 스틸얼라이브 – 최초로 단독 2위에 올라선 ‘오페르나’

지난 19일, A3: 스틸얼라이브 1월 세 번째 벨란고트 요새 전투가 종료됐다. 금주 전투는 새해 첫 3연승 보상이 정해지는 대전이었던 만큼 각 서버 랭커 간의 치열한 접전이 이뤄졌다. 더불어 서버 이전과 통합을 앞둔 상황에서 길드 구조를 개편한 곳도 많았기에 흥미로운 결과가 다수 있었다.

그 결과 이번 전투를 통해 호켄바크, 오페르나, 루디아, 하켄 서버 4곳이 승리를 차지해 1월 3연승 보상인 ‘레디안의 축하 선물’, 그리고 이니스, 카리우스가 3연패 해 ‘레디안의 격려 선물’을 받게 됐다.

금주 가장 화제인 서버는 바로 ‘오페르나’다. 오페르나는 지난주까지 공동 2위에 올라서 있던 강팀 타르델라를 꺾으며 10월 서버 이전 이벤트 이후부터 기록한 벨란고트 요새 랭킹에서 9승 3패로 단독 2위에 올라섰다. 지금까지 랭킹을 기록하며 2위 자리는 항상 타르델라, 포르테, 피리넬, 루디아 등이 공동으로 차지했기에 최초로 있는 일이다.

이러한 승리 비결에는 서버 내 모든 길드가 요새 콘텐츠에 한마음으로 단합한 것이 가장 큰 역할을 했다. 오페르나는 현재 대부분 길드가 중립을 선언했으며, ‘뉴랭크, EVGA’ 연합과 ‘새우깡(야견), 두둥’ 연합 간의 전쟁 구도를 이루고 있다. 두 연합은 평소 서버 내부에서 치열한 전투를 펼치지만, 벨란고트 요새만큼 서로 협력해 참여하고 있다. 이는 높은 승률을 유지하는 데 기틀이 됐다.

오페르나 서버 길드 전투력 순위, 두 연합 간 전쟁이 이뤄지고 있다
▲ 오페르나 서버 길드 전투력 순위, 두 연합 간 전쟁이 이뤄지고 있다

평소 서버 내부 전쟁으로 참여도가 높았던 랭커들이 심장부 두 길드에 뭉쳐 있어 평소 하던 대로 집중하며 싸울 수 있었던 게 큰 도움이 됐다. 더불어 킬과 기여도 욕심 없이 오더를 믿고 맡겨진 위치를 사수하며 참여하는 게 중요한데, 이에 최선을 다하고 따라준 지역 보스 길드 유저가 많았던 것도 포인트다.

전투가 종료된 이후 ‘뉴랭크’ 길드 마스터 ‘꼬마일심’은 인터뷰 자리에서 “매주 벨란고트 요새 콘텐츠를 즐기자는 자세로 플레이해왔다. 쟁쟁한 서버와 길드들이 많은데, 이 사이에서 단독 2위를 달성할 거라곤 생각하지 못해 영광이다. 서버 이전부터 지금까지 이탈 없이 뜻을 함께해준 뉴랭커 모든 형님, 누님, 친구, 동생, 그리고 간부들과 힘든 전쟁 가운데서도 열심히 연합으로 함께해준 EVGA 길드 모든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단독 2위에 올라서 오페르나, 추후 활약이 기대된다
▲ 금주 결과로 단독 2위에 올라서 오페르나, 추후 활약이 기대된다

한편, 넷마블은 지난 공지사항을 통해 1월 4주 차 서버 통합을 예고해 유저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서버 통합 대상은 ‘라드스비드/헬카임/파르다’와 ‘말레스/아드라실/클로아’로, 각 서버를 통합하고 나면 새로운 전쟁과 연합 구도가 이뤄질 전망이다. 그리고 이에 따라 벨란고트 요새 랭킹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인다. 서버 통합에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커뮤니티를 참고하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