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8

유저평점

[벨란고트 뉴스] A3: 스틸얼라이브 – 이번 시즌 최대 격전에서 승리한 ‘파미안’

지난 11일, A3: 스틸얼라이브 5월 둘째 주 벨란고트 요새 전투가 종료됐다. 그리고 금주 전투를 통해 파미안, 모드리안, 그리고 반타림이 3연승으로 1위에 올라섰으며, 콴, 카온, 켄달, 에피네로, 레디안, 리아나, 그리고 루디아가 1승을 챙겨 순위가 상승했다.

5월 둘째 주 벨란고트 요새 결과
▲ 5월 둘째 주 벨란고트 요새 결과

이번 시즌 최고로 기대되던 격전이 드디어 성사됐다. 바로 ‘호켄바크 vs 파미안’이다. 두 서버는 이전부터 라이벌 구도를 형성해왔으며, 일진일퇴를 거듭해왔다. 그리고 이번 주 대전에서 파미안이 승리를 가져가며 선두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호켄바크에는 모든 서버에서 가장 총합 전투력이 높은 ‘정복자(전서버 1위)’가 있으며, 2인자인 ‘블러드(전서버 8위)’도 매우 강력한 길드다. 이를 상대한 파미안은 헤리온에서 이주한 ‘집행부(전서버2위)’와 ‘군림(전서버 4위)’, 그리고 이오르에서 넘어온 ‘Crush(전서버 17위)’ 등이 서버를 지배하고 있다. 두 곳의 전력 차이가 비등해 힘겨운 싸움이 이어졌다.

승리 이후 진행한 인터뷰 자리에서 ‘집행부’ 길드장 집행이장님은 “호켄바크 서버를 상대로 승리해 정말 기뻤다. 함께해준 군림 길드의 전폭적인 지원과 참여가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었다. 뜻깊은 승리를 거둘 수 있게 함께 싸워준 군림 길드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연합이 더 공고해지길 바란다. 또한, 요새 보스를 잘 잡아 버프를 제공해준 3~8위 길드분들, 그리고 항상 열심히 콘텐츠에 참가하고 부족한 길드장을 믿고 따라주는 우리 집행부 길드원 모두에게 감사를 표한다. 남은 기간 계속 연승을 이어나가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신규 업데이트 관련으로 우리 집행부와 군림은 송테일님이 유튜브 채널에 올린 영상 내용에 동의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송테일TV에 많은 사랑과 구독 바란다”라고 신규 업데이트 관련 의견을 덧붙였다.

현재 파미안 서버는 ‘집행부’와 ‘군림’ 연합에 ‘MOAI’ 길드와 우호적인 교류를 하고 있다. 이에 대항하는 길드로는 ‘Crush, 플렉스, 풍운’이 있지만, 현재 서버 내부 전쟁은 활발한 상황이 아니다. 또한, 서버 이전 때마다 항상 이주가 일어나기에 추후 서버 구도는 또 어떻게 변화할지 모른다.

파미안 서버 ‘집행부’와 ‘군림’ 길드 연합
▲ 파미안 서버 ‘집행부’와 ‘군림’ 길드 연합

한편, 최근 유저들 사이에선 지난 개발자 노트를 통해 밝혀진 ‘관통 방어’에 관련해 많은 의견이 오가고 있다. 신규 스탯을 고심하고 개발한 부분은 고생했으나, 현실적으로 방어 상승 또는 공격 관통 감소 방식으로 개선하는 게 어떨까 싶다는 의견이 주를 이뤘다. 또한, CC 저항과 관통 스탯으로 인해 전쟁에 흥미가 부족해진 부분은 많은 유저가 만족할 수 있게끔 운영진들이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라는게 주요 골자였다. 특히, 대규모 서버와 길드 대항전을 자주 접하는 상위 길드일수록 일관된 의견을 내놓았다. 업데이트 이전까지 해당 이슈는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