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7

유저평점

[벨란고트 뉴스] A3: 스틸얼라이브 – 점점 윤곽 잡히는 최강 서버 구도

8월 10일 기준 벨란고트 요새 전투 기록 (자료: 국민트리 제작)
▲ 8월 10일 기준 벨란고트 요새 전투 기록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 10일, A3: 스틸얼라이브 8월의 두 번째 벨란고트 요새 전투가 종료됐다. 전투 결과 공동 1위가 3곳으로 좁혀졌다. 주인공은 에피네로, 이오르, 하켄으로 서버 이전 이벤트 후 이어진 3번의 벨란고트 요새에서 전승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8월 10일 벨란고트 요새 전투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 8월 10일 벨란고트 요새 전투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금주 가장 뜨거웠던 대결은 하켄과 루인의 맞대결이었다. 루인은 지난 통합으로 호켄바크, 반타림, 카리우스가 합쳐진 서버이며, 쟁쟁한 실력자들이 다수 합류했다. 대표적인 길드로 Ares(전 서버 6위), 열정(전 서버 23위), 폭정(전 서버 26위), 전투신화(전 서버 32위), MANiC(전 서버 38위) 등이 있다. 각 길드는 어느 서버를 가더라도 1~2인자를 노려볼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다.

아울러 루인은 지난 서버 이전 이벤트 이후 전투력 상승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약 3주간 상승한 평균 전투력은 무려 5억으로, 전체 서버 6위에서 3위로 3단계나 껑충 증가했다. 상승 수치만 봐도 서버 내에 얼마나 열정적인 랭커가 다수 포진해 있는지 가늠할 수 있다.

3주간 1~8위 길드 평균 전투력이 무려 50억이나 증가한 루인 (사진: 국민트리 촬영)
▲ 3주간 1~8위 길드 평균 전투력이 대폭 증가한 루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에 맞선 하켄은 지난 이전 이벤트로 다양한 서버에서 이주한 길드가 서버를 지배하고 있다. 현재 길드 랭킹을 살펴보자면, lIlIIll(전 서버 2위), lIlIlII(전 서버 11위) 바코드 연합 길드와 한잔(전 서버 19위), 독성(전 서버 22위) 등 강력한 길드 다수가 포진해 있다. 하켄의 경우는 전 서버에서 평균 길드 전투력이 가장 높은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하켄의 길드 평균 전투력은 무려 32억으로 루인보다 2억이나 앞선다.

두 강력한 서버의 맞대결은 하켄의 압도적인 승리로 끝났다. 총 점수 차이는 약 4천점으로 그야말로 원사이드 승리였다. 심장부 전투에서 1~2위 길드의 전력과 참여율이 중요한 콘텐츠이기에 평균 전투력이 높고 인원수가 더 많았던 하켄의 승리에 이변은 없었다. 이로써 하켄은 서버 평균 전투력 2위인 모드리안에 이어 통합 서버 1인자 루인까지 꺾으며 이번 시즌 최강의 자리에 가장 근접한 서버로 떠올랐다.

높은 평균 전투력을 보유한 하켄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높은 평균 전투력을 보유한 하켄 (사진: 국민트리 촬영)

한편, 이제 하켄과 맞붙을 수 있는 상대로는 에피네로 한 서버만이 남았다. 에피네로에는 전 서버에서 가장 강력하기로 유명한 정복자(전 서버 1위) 길드가 서버를 지배하고 있으며, 갓독(전 서버 44위), PARTNER(전 서버 91위)가 다음 순위를 잇고 있다. 서버 평균 전투력은 하켄보다 훨씬 낮지만, 1위 길드의 평균 전력이 모든 서버에서 가장 높기에 어떻게 될지 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 추후 두 강호 서버의 맞대결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