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9

유저평점

[요새전 랭킹] A3: 스틸얼라이브, ‘독성 vs 빡q vs 팔라스’ 50억 길드 각축전

10월 9일 요새전 대진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0월 9일 요새전 대진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 9일, ‘A3: 스틸얼라이브’ 요새전 전투가 종료됐다. 서버 이전 이후 치러진 두 번째 요새전이었기에 수성측 공석은 없었고, 그만큼 강력한 길드 간의 치열한 경쟁이 다수 벌어졌다.

격전이 예상됐던 로다와 타이몬 요새는 두 곳 모두 공성 측 오페르나 Gamble과 이오르 퇴근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양 측 전투력이 비등했기에 쉽지 않은 싸움이었다. 이 외에도 각 서버에서 최강팀으로 선발된 헤리온 광폭(콜루바), 타르델라 한사랑산악회(테네스), 콴 lIlIlIIl(필레몬), 카온 아누비스(에이테)가 공성에 성공하며 요새의 새로운 주인이 됐다.

금주 화제의 대진, 50억 길드 3곳의 각축전 성사된 빌레이스

10월 16일 요새전 대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0월 16일 요새전 대진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금주 가장 화제의 대진은 빌레이스 요새다. 빌레이스는 지난 9월 4일 헤리온 왔따갔따에게 승리를 거둔 카온 서버 독성이 점령하고 있다. 독성은 이후에도 강팀 다수를 상대로 전승을 거두며 6주 연속 요새를 지켜냈다. 서버 이전 이벤트에도 전력을 그대로 유지한 단결력이 돋보였다.

이러한 독성의 금주 상대는 에피네로 빡q와 루인 팔라스다. 이 가운데 팔라스는 글라우스 요새를 5주 연속 지켜낸 전적이 있다. 그러나 지난 2일 루디아 서버 강팀 군림에게 요새를 내주었고, 지난주는 콴 서버 강자 HELL을 만나 아쉽게 패배해 2주 동안 요새 점령에 실패했다. 이 때문에 금주 다시금 요새 권한을 가져가기 위해 최대 전력을 동원할 전망이다.

에피네로 빡q도 만만치 않은 상대다. 빡q는 지난 9월 25일 콴 서버 7H복어에게 승리하며 알세스 요새를 점령했던 경험이 있다. 이후에는 오페르나 최강자 화이자에게 패배해 요새를 내주긴 했지만, 그동안 모든 요새전에서 선방했기에 충분히 이번 공성에 성공할 가능성이 있다.

세 길드의 전력을 비교하자면, 독성이 51억 821만, 빡q가 51억 6,414만 그리고 팔라스가 52억 1,182만이다. 아울러 각 길드 상위 랭커 20명의 평균 캐릭터 전투력은 독성이 3,831만, 빡q가 3,776만, 팔라스가 3,924만, 길드 평균 종합 전투력은 독성이 1억 225만, 빡q가 1억 338만, 팔라스가 1억 421만이다. 각 길드 종합 전투력은 물론 평균 캐릭터 전투력까지 매우 비슷하기에 누가 이길지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전투가 펼쳐질 예정이다.

빌레이스 요새 전력 차이 비교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빌레이스 요새 전력 차이 비교 (자료: 국민트리 제작)

타이몬 요새도 빌레이스 못지않게 팽팽하다. 빌레이스 요새는 지난주 아이브 푸른사자에게 승리한 퇴근(전투력 40억)이 점령하고 있다. 이러한 퇴근에게 요새 권한을 뺏기 위해 금주 하켄 놀면머하니(전투력 43억)와 모드리안 체리체리(전투력 42억)가 나선다. 세 길드의 전력 차이가 크지 않기에 치열한 격전이 예상된다.

타이몬 요새 전력 차이 비교 (자료: 국민트리 제작)
▲ 타이몬 요새 전력 차이 비교 (자료: 국민트리 제작)

요새전 기록, 연속 점령 유지 중인 신생 길드

10월 15일 기준 요새전 기록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0월 15일 기준 요새전 기록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 서버 이전 이벤트로 새롭게 탄생, 혹은 이름을 바꾼 길드 다수가 연속 요새 점령을 이어나가고 있다. 대표적인 길드로 헤리온 고인물(갈론), 파미안 각성(렌), 오페르나 화이자(알테아), 아론 풍백(제노비아)이 있다. 각 길드 모두 강력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기에 다음 서버 이전 이벤트 전까지 계속 요새 점령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요새전 결과와 랭킹에 대한 세부 사항은 국민트리 사이트를 참고하자.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