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8

유저평점

[요새전 랭킹] A3: 스틸얼라이브, 금주 화제의 대진 ‘악의축 vs 호헌철폐독재타도’

12월 04일 요새전 대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2월 04일 요새전 대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 ‘A3: 스틸얼라이브’ 서버 이전과 통합 이벤트 영향으로 요새 점령 기록이 초기화됐다. 이에 금주는 수성 측 없이 공성 측끼리만 경쟁해 원래 만나기 어려웠던 상위 랭킹 길드 간의 빅매치가 다수 성사됐다. 그렇다면 이번 요새전에서 기대되는 대전은 무엇일까?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다.

금주 화제의 대진, ‘악의축 vs 호헌철폐독재타도’

가장 기대되는 대전은 파미안 악의축(길드 전투력 56억)과 호헌철폐독재타도(길드 전투력 62억)의 맞대결이다. 우선 악의축은 전 서버에서 가장 강력하기로 유명한 길드로, A3: 스틸얼라이브 초기부터 명맥을 유지해 온 끈끈한 단합력이 강점이다. 아울러 요새전도 정복자 다음으로 가장 많은 연속 점령 기록을 세웠으며, 매 시즌 최강 길드 중 하나로 꼽히는 강팀이다. 그야말로 백전연마의 실력파다.

이에 맞서는 호헌철폐독재타도는 지난 시즌 lXl가 이름을 바꾼 길드다. 지난 서버 이전 이벤트를 통해 다수의 랭커를 받아들이며 종합 전투력이 20억가량 상승했다. 이러한 전력을 바탕으로 헤리온 서버 점령전에서 승리해 금주 요새전 참여 권한을 쟁취했다. 또한, 악의축 못지않게 많은 요새전 점령과 공수성 경험을 가진 노련한 길드다.

두 길드의 전력을 비교하면 길드 종합 전투력에선 호헌철폐독재타도가 6억 앞선다. 하지만, 악의축 길드 인원이 38명이기에 평균 종합과 캐릭터 전투력은 악의축이 훨씬 높다. 구체적인 수치를 살펴보자면, 평균 종합 전투력은 악의축이 1억 4,912만, 호헌철폐독재타도가 1억 2,484만, 상위 랭커 20명의 평균 캐릭터 전투력은 악의축이 5,203만, 호헌철폐독재타도가 4,571만이다. 평균 수치가 악의축이 확연히 높지만, 그래도 길드 인원이 12명이나 앞서기에 누가 승리할지 예측할 수 없다.

3일 기준 악의축과 호헌철폐독재타도 길드 전력 비교 (자료: 국민트리 제작)
▲ 12월 03일 기준 악의축과 호헌철폐독재타도 길드 전력 비교 (자료: 국민트리 제작)

이 외에도 격전이 예상되는 팽팽한 대진이 많다. 대표적으로 콴 카톡(길드 전투력 59억)과 카온 즐거운(길드 전투력 56억)의 각 서버 1위 길드 간의 맞대결, 새롭게 탄생한 루디아 방긋방긋(길드 전투력 68억)과 아론 똘가문(길드 전투력 57억)의 대전, 최강 길드 아이브 군림(길드 전투력 70억)에게 도전하는 루인 결성(길드 전투력 63억) 등이다.

아울러 신규 서버 데바트와 비아스타의 점령전에서 승리한 상위 길드도 이번 시즌부터 요새전에 참여한다. 다만, 대진 상대가 기존 서버의 강팀인 루인 풍백, 파미안 lIlIlIIl, 아이브 썰어, 래셔드 루시퍼LCF이기에 점령은 힘겨울 것으로 보인다. 과연 이번 전투에서 누가 승리해 다음 주 요새의 주인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요새전 결과와 랭킹에 대한 세부 사항은 국민트리 사이트를 참고하자.

▲ 금주부터 요새전에 합류한 신규 서버 데바트와 비아스타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