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일, ‘A3: 스틸얼라이브’ 요새전 전투가 종료됐다. 서버 이전 이후 치러진 두 번째 요새전이었기에 수성 측 공석은 없었고, 그만큼 강력한 길드 간의 치열한 대결이 다수 벌어졌다.
이번 전투를 통해 라디힐 독주, 각성, 루인, 방긋방긋, 생긋생긋, 아론 즐거운, 고인물, 카온 l청룡l, l주작l, 콴 분노, HELL, 헤리온 lIlIlIIl, 풍백이 수성, 루인 투신, 카온 l현무l, 헤리온 헌혈이 공성에 성공하며 요새의 새로운 주인이 됐다.
금주 화제의 대진, 렌 요새 ‘독주 vs 결성’

금주 가장 주목할 대진은 렌 요새다. 렌은 지난 12월 25일 라디힐 서버 독주(당시 길드 전투력 75억)가 래셔드 하프에게 승리하며 요새를 점령했다. 이후에도 3주 연속 수성으로 명성을 떨쳤던 멜피아 화멸(당시 길드 전투력 68억)과 비아스타 비아스타(당시 길드 전투력 28억) 등을 상대로 수성에 성공하며 굳건히 요새를 지켜냈다.
이러한 독주에게 점령 권한을 뺏기 위해 길드를 재정비하며 한층 더 강력해진 헤리온 결성(길드 전투력 82억)이 나선다. 결성은 원래도 요새를 점령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강력한 길드지만, 지금까지 같은 서버의 lIlIlIIl, 악의축, 헌혈, 풍백 등에 밀려 요새 참전 권한을 계속 놓치고 있었다.
그러나 지난주 연합 길드인 풍백 상위 랭커 다수가 합류하며 길드 전투력을 무려 10억가량 높였고, 금주 드디어 점령전에 성공하며 요새전에 참전하게 됐다. 합류한 대표적인 랭커로는 광전사 ‘포세다’ 님, ‘대장’ 님, 궁수 ‘활로때리는소녀’ 님, 암살자 ‘x로얄x’ 님 등이다. 몇주간 점령을 계속 못 해왔기에 금주 다시금 요새를 얻기 위해 전력을 다할 전망이다.
또 다른 공격 측인 루인 극한(길드 전투력 64억)은 두 길드에 비해 랭커 평균 종합과 캐릭터 전투력이 낮은 편이다. 하지만 두 길드와 마찬가지로 요새전 공성 경험을 다수 가진 노련한 길드이기에, 최종 결과를 쉽게 예측할 수 없다. 또한, 매주 최상위권 길드를 상대로 선방한 바 있어 충분히 요새 점령을 노려볼 만도 하다.
세 길드의 전력을 비교하자면, 각 길드 상위 랭커 20명의 평균 캐릭터 전투력은 독주가 5,752만, 결성이 5,701만, 극한이 4,976만, 길드 평균 종합 전투력은 독주가 1억 6,573만, 결성이 1억 6,891만, 극한이 1억 3,444만이다. 수치상으로도 알 수 있듯 두 길드 전력이 비등하기에 이번에도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치열한 승부가 펼쳐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결과가 기대되는 흥미진진한 대진이 많다. 헤리온 풍백(길드 전투력 64억)과 멜피아 불멸(길드 전투력 69억)이 맞붙는 알세스, 헤리온 헌혈(길드 전투력 79억)과 아이브 군림(길드 전투력 81억) 빅매치가 성사된 헬리케, 루인 투신(길드 전투력 72억)에게 요새 점령권을 뺏기 위해 콴 백골(길드 전투력 81억)이 나서는 글라우스 등이다. 과연 이번 전투에서 누가 승리해 다음 주 요새의 주인이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