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9

유저평점

[메카 랭킹] A3: 스틸얼라이브, 집행블루님 궁수 랭킹 1위 탈환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신규 지역 투아키 추가와 성장 콘텐츠 소울러너 등장 후 모든 서버 총합과 캐릭터 전투력 랭킹이 계속 변하고 있습니다. 상황을 고려하면 한동안 순위가 요동칠 전망인데요. 그렇다면 금주 모든 서버 캐릭터 전투력 랭킹은 어떨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궁수 캐릭터 전투력 랭킹 1위를 차지한 ‘집행블루’님

7월 1주차 캐릭터 전투력 랭킹
▲ 7월 2주차 캐릭터 전투력 랭킹

금주 캐릭터 랭킹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궁수 랭킹 1위의 변화입니다. 에피네로 서버 집행블루님이 투아키 업데이트 후 지금까지 캐릭터 전투력을 약 1천 4백만 높이며 파미안 서버 궁수 프리즈너님과 교외님을 제치고 궁수 랭킹 1위를 탈환했죠.

집행블루님은 신규 전설 배경 세트 IV 장비를 모두 +55 강화했으며, 신화 등급 세트 IV 장신구도 전부 맞췄습니다. 더불어 세트 옵션은 신화 세트 III인 시스크의 그림자와 노르트의 악명을 부여했고, 뼈 창, 한계의 극기, 열세의 자각, 기세의 맹공, 시험의 질주, 숙고의 각오, 연쇄의 각오 등 공격과 버프 지속 시간에 관련한 레전드 옵션을 다수 갖췄죠.

이를 통해 달성한 능력치를 살펴보면, 공격력 299만, HP 238만, 관통 134만, 물리 방어력 210만, 마법 방어력 176만, 치명타 성공 90만, 명중 134만, 물리 치명타 피해 증가 66만, CC 저항 증가 439%, CC 저항 감소 582% 등입니다. 측정 당시 장신구가 경험치 증가 세팅이었기에 전투 관련으로 바꾸면 훨씬 더 높을 듯싶네요.

소울링커로는 최근 많은 유저에게 주목받는 레나와 기존 인기 조합인 엘리안, 포바트, 이아르, 라이논을 선택했습니다. 눈에 띄는 점이라면 역시 레나인데요. 최근 다수의 랭커들이 소울링커로 레나를 채용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레나의 궁극기인 ‘여신의 가호’ 성능이 단체 전쟁에서 매우 훌륭하다는 평가 때문이죠. 소울러너는 페가, 레오, 베론, 카투, 그리고 해모스를 선택해 5초월까지 완료했습니다. 공격과 방어, 그리고 CC 저항 능력치를 높이는 조합이네요.

금주 궁수 캐릭터 전투력 랭킹 1위를 차지한 집행블루님
▲ 금주 궁수 캐릭터 전투력 랭킹 1위를 차지한 집행블루님
사용 중인 레전드와 세트 옵션
▲ 사용 중인 레전드와 세트 옵션
소울링커 조합, 레나와 엘리안을 채용
▲ 소울링커 조합, 레나와 엘리안을 채용
소울러너 조합
▲ 소울러너 조합

길드 랭킹 54계단 상승한 아프레하즈 ‘라온’

7월 1주차 길드 전투력 랭킹
▲ 7월 2주차 길드 전투력 랭킹

길드 랭킹 부문에서 가장 화제인 곳은 아프레하즈 서버 라온 길드입니다. 라온에 같은 서버 꿀벌 길드 상위 랭커 다수가 합류해 일주일 사이에 전투력이 약 10억이나 증가했죠. 합류한 인원을 살펴보자면, 학자 리꿀님, 암살자 세르키안님, 궁수 조장이간다님 등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라온은 모든 서버 길드 랭킹이 54계단 올라 17위를 차지했으며, 아프레하즈 서버 2위 자리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이 외에도 헤리온 삼다수, 파미안 라엘, 콴 전투신화 길드 등이 새로운 인원을 받아들이며 단합력을 높였는데요. 전력이 대폭 상승한 만큼 추후 서버 대항전에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새로운 인원 합류로 순위가 대폭 상승한 아프레하즈 라온 길드
▲ 새로운 인원 합류로 순위가 대폭 상승한 아프레하즈 라온 길드

한편, 새롭게 시작한 배틀로얄 시즌 7에서는 지난 시즌 1위를 차지했던 레디안 서버 배틀군황님이 최상위 자리를 그대로 이어 나갔습니다. 배치고사를 마친 배틀군황님의 점수는 5,365점으로 2위 NeeR님보다 무려 600점이나 높네요.

배틀군황님이 7시즌에서 주력으로 사용한 무기는 역시 대지의 건틀렛이었습니다. 10회의 전적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으며, 평균 킬수는 4에 딜량은 5m, 모든 판수에서 20레벨을 기록하는 놀라운 활약을 펼쳤죠. 역시 지난 시즌 9,538점이라는 전무후무한 점수 기록을 세웠던 만큼 뛰어난 실력입니다.

배틀군황님의 배틀로얄 시즌 7 전적
▲ 배틀군황님의 배틀로얄 시즌 7 전적

A3: 스틸얼라이브 유저 투표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상향된 변화의 숲, 어땠나요?’가 주제였는데요, 역시 눈에 띄게 몬스터 숫자가 늘다 보니 이에 만족한 유저가 많았습니다. 투표 결과를 살펴보자면, ‘만족한다’가 57.41%, ‘보통이다’가 31.48%, 그리고 ‘여전히 묘지 3층이 낫다’는 의견이 11.11%로 나란히 순위를 이뤘네요.

구체적인 의견으로는 “처음부터 이렇게 나왔어야 했습니다. 이제야 좀 분쟁지 같네요”, “상향된 건 좋지만, 여전히 묘지 3층도 괜찮아 분쟁지로 나오는 유저가 적습니다”, “서버 통합 분쟁지가 나온다고 하던데,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몬스터 분포도는 만족스럽지만, 분쟁지에서 전쟁을 해야하는 이유와 계기가 여전히 부족한 것 같아요. 이에 관련한 보상과 콘텐츠를 더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1주년 이벤트에 선보인 광란의 실험실 같은 분쟁지가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등이 있었답니다.

이제 7월 2주차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한 ‘쟁탈전’은 5:5로 팀을 나눠 중앙 거점을 점령하는 게 목적인 신규 PvP 콘텐츠입니다.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펼칠 수 있어 재미있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여러분은 쟁탈전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나요? 지난 2주간 체험한 소감이 궁금합니다.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