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9

유저평점

[메카 랭킹] A3: 스틸얼라이브, ‘에피네로’ 서버 랭커 평균 전투력 1위 달성

▲ 금주의 전서버 기준 종합, 배틀로얄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신화 장비와 슈 각성 시스템 추가로 랭커 평균 전투력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습니다. 금주에는 상위 랭커 평균 종합 전투력 1억 2천 4백만, 캐릭터 전투력 3천 3백만을 기록했는데요, 그렇다면 현재 가장 평균 전투력이 높은 서버는 어디일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양대 랭킹 1위를 차지한 ‘에피네로’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랭커 평균 전투력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금주 측정한 랭커 TOP 20 종합과 캐릭터 전투력 부문에서 에피네로가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에피네로에는 현재 모든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정복자 길드가 머무르고 있는데요, 해당 서버에서 전력을 한층 높여 최정상 자리를 계속 유지한 모습입니다. 이런 에피네로의 상위 랭커 20명 평균 종합 전투력은 1억 3천 5백만, 캐릭터 전투력은 3천 4백만에 달하죠.

에피네로 다음으로 평균 캐릭터 전투력이 높은 서버로는 모드리안, 하켄, 아프레하즈 그리고 지난 서버 통합으로 유저 수가 대폭 증가한 루인과 아이브가 있습니다. 각 서버 모두 내로라하는 강자들이 다수 이주한 상황이라 다른 곳보다 전력 상승치가 훨씬 높았네요.

길드 평균 전투력 부문 1위 ‘하켄’

각 서버 1~8위 길드 평균 전투력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각 서버 1~8위 길드 평균 전투력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모든 서버 길드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모든 서버 길드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그럼 이번엔 분야를 바꿔 1~8위 길드 평균 전투력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부문에선 하켄이 32억으로 1위를 차지했네요. 현재 하켄은 lIlIIll(전 서버 2위), lIlIlII(전 서버 11위) 바코드 연합 길드가 서버를 지배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한잔(전 서버 19위), 독성(전 서버 22위) 등 강력한 길드 다수가 포진해 있습니다. 그 결과 서버 이전 이벤트 후 치른 벨란고트 요새 대전에서 전승을 거두며 에피네로와 함께 공동 1위로 올라섰죠.

다음으로 길드 평균 전투력이 높은 서버는 모드리안입니다. 모드리안에도 지난 서버 이전 이벤트를 통해 신화(전 서버 3위), 독단(전 서버 17위), HELL(전 서버 28위), ETN이터널(전 서버 30위), 뿌엥(전 서버 33위), 인벌(전 서버 40위) 등 강력한 길드 다수가 집결했죠. 많은 유저가 모인 만큼 서버 내부 전쟁도 치열하게 발발하고 있습니다.

통합 서버 루인의 전력 상승도 화제인데요, 루인에는 Ares(전 서버 6위)와 여러 서버의 상위 랭커 유저들이 모여 탄생한 열정(전 서버 23위) 길드가 서버를 지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에 못지않은 폭정(전 서버 26위), 전투신화(전 서버 32위), MANiC(전 서버 38위) 등 강력한 길드들이 있죠. 그 결과 서버 통합 이후 1~8위 길드 평균 전투력이 50억이나 증가했답니다.

캐릭터 전투력 순위는?

모든 서버 캐릭터 전투력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 모든 서버 캐릭터 전투력 순위 (자료: 국민트리 제작)

새롭게 장비를 추가해 전력을 대폭 높인 랭커도 꽤 있었습니다. 대표적으로 하켄 서버 수호기사 복수v님이 1주일간 캐릭터 전투력을 171만, 모드리안 서버 암살자 절대님이 167만, 아이브 서버 학자 무근아빠님이 148만을 높여 순위가 상승했죠. 아직 상승 여지가 더 남았기에 앞으로도 상위 랭킹은 계속 요동칠 전망입니다. 순위와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A3: 스틸얼라이브 국민트리 랭킹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A3: 스틸얼라이브 유저 투표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이차원의 화랑 보상, 어떤 것 같나요?’가 주제였는데요, 역시 상향을 바라는 유저가 대다수였습니다. 투표 결과 ‘상향을 원한다’가 87.84%, ‘보통이다’가 6.76%, ‘만족한다’가 5.41%로 나란히 순위를 차지했네요.

구체적인 의견을 살펴보자면, “콘텐츠는 정말 재미있습니다. 공략 성공 시 만족스러운 성취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그러나 노력 대비 얻을 수 있는 보상이 좋지 않아 더 도전하기 꺼려집니다”, “유물 보상을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게 해주면 어떨까요?”, “길드원들과 합을 맞춰 공략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등이 있었답니다.

이제 금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넷마블은 개발자 노트 27화를 통해 추후 업데이트할 콘텐츠 일부를 공개했습니다. 대표적으로 PC 클라이언트 베타 버전과 이차원의 화랑 보상 제공 방식 변경 그리고 통합 분쟁지 등이 있었죠.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 가운데 무엇이 가장 기대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