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8

유저평점

[메카 랭킹] A3: 스틸얼라이브 랭커 평균 캐릭터 전투력 6천만 시대 돌입

8일 기준, 종합 전투력과 배틀로얄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8일 기준, 종합 전투력과 배틀로얄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 업데이트로 추가한 장신구 성물과 최대 강화 수치 증가로 랭커 평균 전투력이 매주 상승하고 있습니다. 단 2주 사이에 상위 랭킹 100명의 평균 캐릭터 전투력이 약 900만이나 증가했죠. 그렇다면 현재 모든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랭커는 누구일까요? 또 길드는 어디일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캐릭터 전투력 1위 탈환, 파미안 서버 마법사 ‘딸기’ 님

8일 기준, 캐릭터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8일 기준, 캐릭터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학자에서 영혼술사, 그리고 이번엔 마법사로 캐릭터를 변경한 파미안 서버 ‘딸기’ 님이 금주 캐릭터 전투력 랭킹 1위를 탈환했습니다. ‘딸기’ 님은 이주일 사이에 종합 전투력을 1,400만, 캐릭터 전투력을 무려 1,300만가량을 높였죠. 종합과 캐릭터 전투력이 거의 일치하는 것으로 미루어 볼 때 장비 업그레이드에 노력을 기울인 것 같습니다.

갖춘 장비를 살펴보면 모든 부위를 신화 등급에 새롭게 나온 티어5 신화 배경 세트 옵션인 카갈 풀세트를 갖췄네요. 카갈에는 세트 특수 옵션으로 내 캐릭터 HP가 0이 되는 상황 시 100% 확률로 3초간 무적과 함께 생존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이것이 마법사, 영혼술사 등 마법 공격을 사용하는 직업과 좋은 궁합을 보인답니다. 또한, 유성 낙하 스킬 사용 시 주변 적 유저 캐릭터의 버프를 해제하는 카갈의 술수도 보유하고 있죠.

강화는 비교적 중요도가 떨어지는 장화를 제외한 나머지 모두를 최대치인 65까지 높였습니다. 새롭게 추가된 장신구 성물도 귀걸이 +7, 목걸이 +6, 반지 +6 축복에 성공했네요. +7 하나를 달성하기도 어려운데 무기와 장갑, 그리고 귀걸이까지 +7 축복에 성공하다니 정말 놀라울 따름입니다.

레전드 옵션으로는 뼈 창, 한계의 극기, 열세의 자각, 일격의 격앙, 모면의 질주, 숙고의 각오, 해일, 얼음 갑옷, 축복의 질주, 눈 구슬을 갖췄습니다. 그리고 보스 옵션은 5티어 눈 구슬I, 시련의 격앙IIII, 화염구II, 확산의 격앙II, 축복의 완강III, 약화의 완강II, 제압의 인내III, 4티어 뼈 창III, 축복의 활력I을 착용했네요. 공격적인 능력치 다수를 추가해 피해량을 높이는데 힘쓴 모습입니다.

그 결과 달성한 능력치는 공격력 913만, HP 897만, 관통 309만, 물리 방어력 436만, 마법 방어력 643만, 치명타 성공 241만, 명중 469만, 치명타 피해 증가 169만, CC 저항 증가 700%, CC 저항 감소 700%, PvP 피해 증가 74만, PvP 피해 감소 145만 등입니다. 측정 당시 PvP 관련 장신구 옵션을 착용하고 있었기에 상당한 능력치를 보였네요.

캐릭터 전투력 랭킹 1위에 등극한 ‘딸기’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캐릭터 전투력 랭킹 1위에 등극한 ‘딸기’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7 축복에 성공한 귀걸이 성물 (사진: 국민트리 촬영)
▲ +7 축복에 성공한 귀걸이 성물 (사진: 국민트리 촬영)
티어5 신화 세트 옵션으로 ‘카갈’을 선택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티어5 신화 세트 옵션으로 ‘카갈’을 선택 (사진: 국민트리 촬영)
4번 교배에 성공한 4초월 70레벨 섀도라 (사진: 국민트리 촬영)
▲ 4번 교배에 성공한 4초월 70레벨 섀도라 (사진: 국민트리 촬영)

전 서버 길드 전투력 순위

8일 기준, 길드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8일 기준, 길드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길드 전투력 부문에선 지난 서버 이전 이벤트를 통해 다수의 상위 랭커가 합류한 파미안 서버 ‘lIlIlIIl(길드 전투력 97억)’ 길드가 100억 달성을 눈앞에 놓고 있네요. 현재 전체적인 상위 랭커 전투력 상승 분위기로 미루어 봐, 다음 주면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최상위 랭커 다수가 포진한 길드인 만큼 요새전과 서버 대항전 등 다양한 PvP 콘텐츠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죠.

다음으로 주목할 길드는 라디힐 서버 ‘저그(길드 전투력 43억)’입니다. 중상위권 랭커 유저 다수가 합류해 전투력이 14억가량 상승했죠. 덕분에 길드 랭킹도 껑충 올라 46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외에도 현재 서버 이전 이벤트 영향으로 길드 구성원 이동이 계속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랭킹에도 큰 변화가 생겼죠. 아직 새로운 서버에 자리를 잡은 지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았기에 연합 구도가 정립되려면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랭킹과 관련한 세부 정보는 국민트리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A3: 스틸얼라이브 유저 투표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수정의 전장 콘텐츠, 어땠나요?’가 주제였는데요,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습니다. 투표 결과를 살펴보자면, ‘보통이다’가 37.29%, ‘재미있다’가 35.59%, ‘별로다’가 27.12%였네요.

구체적인 의견으로는 “재미있긴 한데 보상이 너무 부족합니다. 보상 상향이 시급해요”, “랭킹을 만들어서 순위에 따라 보상을 주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의도는 좋았는데, 생각보다 룰이 너무 싱거웠던 것 같아요”, “차라리 이전 자원전이 더 나은 것 같습니다”, “A3에서 AOS를 하는 기분이 들었어요. 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투력이 낮은 유저도 몬스터 사냥을 통해 길드에 기여하는 부분이 좋았던 것 같아요”, “자동 사냥에 익숙한 길드 형님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어 괜찮았습니다” 등이 있었답니다.

이제 금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지난 업데이트로 캐릭터 밸런스 조정의 일환으로 제거 불가능한 저지 불가와 버프 스킬이 각 직업에 추가됐습니다. 대표적으로 수호기사는 철벽, 궁수 매의 눈, 맹수 덫, 암살자는 섬뜩한 준비, 장막속으로 등이 있었는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이번 업데이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