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7

유저평점

[메카 랭킹] A3: 스틸얼라이브 수호기사 ‘행칸’, 종합 전투력 랭킹 1위 탈환

5일 기준, 종합 전투력과 배틀로얄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5일 기준, 종합 전투력과 배틀로얄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의 메카 랭킹 시간입니다. 지난 업데이트로 소울링커 레벨 최대치가 120으로 증가해 최상위 랭커 평균 종합 전투력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금주에도 전 서버 종합 전투력 랭킹 1위 자리가 또 바뀌었는데요, 그렇다면 모든 서버 종합과 캐릭터, 길드 전투력 순위는 어떨까요?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습니다.

종합 전투력 1위 자리 탈환한 ‘행칸’ 님

5일 기준, 캐릭터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5일 기준, 캐릭터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소울링커 최고 레벨이 100에서 120으로, 장비 강화 최대 수치가 55에서 65로 증가한 후 최상위 랭커 종합과 캐릭터 전투력이 몰라볼 정도로 상승했습니다. 전 서버에서 가장 전투력이 높은 랭커 100명의 평균치를 살펴보면, 종합 전투력은 3,381만 캐릭터 전투력은 306만이나 증가했죠.

상술한 과정에서 가장 주목할 유저는 헤리온 서버 수호기사 ‘행칸’ 님입니다. ‘행칸’ 님은 소울링커 레벨 최대치를 대폭 높이면서 2주일 사이에 종합 전투력이 1억 2,824만 상승했죠. 그 결과 지난주 같은 서버 궁수 ‘야타이’ 님에게 뺏겼던 종합 전투력 랭킹 1위 자리를 탈환했습니다.

‘행칸’ 님은 소울링커 신화 등급 레나, 베네트, 포바트, 헤르디스, 이레스를 모두 120까지 높였습니다. 아울러 측정 당시 주력으로 사용한 베네트는 특성룬 영향으로 전투력이 무려 8,383만에 달했죠. 이는 어지간한 상위 랭커 캐릭터 전투력과 맞먹는 수치입니다. 사냥에선 베네트, PvP에선 레나, 약점에 맞춘 보스 공략 시에는 포바트와 헤르디스가 주력으로 보입니다.

또한, ‘행칸’ 님은 소울링커뿐만 아니라 장비에도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우선, 모든 장비를 강화 최대치인 65까지 높였으며, 신화 세트 옵션으로 ‘버프 면역’ 특수 세트 옵션을 보유한 피하르를 맞췄죠. 아울러 성물 강화도 무기 +6, 상의 + 6, 하의 + 7, 벨트 +6, 신발 +6, 투구 +6, 장갑 +6, 귀걸이 +6, 목걸이 +6, 반지 +6에 성공하며 장비의 기본 옵션을 대폭 높였습니다.

레전드 옵션으로는 폭풍의 맹공, 생명의 구체, 열세의 자각, 기세의 맹공, 모면의 질주, 충격파, 연쇄의 각오, 얼음 갑옷, 축복의 맹공, 제압의 맹공을 갖췄습니다. 그리고 보스 옵션은 축복의 맹공, 억압의 포착, 열세의 고양, 폭풍의 감내, 축복의 완강, 약화의 완강, 처형의 감쇠를 착용했네요. 공격력에 집중한 조합으로 분석됩니다.

이를 통해 달성한 능력치는 공격력 840만, HP 782만, 관통 381만, 물리 방어력 580만, 마법 방어력 830만, 치명타 성공 255만, 명중 355만, 치명타 피해 증가 267만, CC 저항 증가 700%, CC 저항 감소 700% 등입니다. 측정 당시 장신구가 경험치 증가 세팅이라 PvP로 바꾸면 능력치가 훨씬 증가할 것 같네요.

전 서버 종합 전투력 랭킹 1위를 탈환한 ‘행칸’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전 서버 종합 전투력 랭킹 1위를 탈환한 ‘행칸’ 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장갑 성물 +7 축복에 성공 (사진: 국민트리 촬영)
▲ 하의 성물 +7 축복에 성공 (사진: 국민트리 촬영)
사용 중인 레전드와 세트 옵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사용 중인 레전드와 세트 옵션 (사진: 국민트리 촬영)
소울링커 조합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소울링커 조합 (사진: 국민트리 촬영)
5초월에 8교배에 성공한 섀도라 (사진: 국민트리 촬영)
▲ 5초월에 8교배에 성공한 섀도라 (사진: 국민트리 촬영)

길드 평균 종합 전투력 대폭 상승

5일 기준, 길드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 5일 기준, 길드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업데이트 영향으로 상위 길드 평균 종합 전투력도 대폭 증가했습니다. 대표적으로 헤리온 서버 lIlIlIIl이 6억, 아론 고인물이 5억, 라디힐 각성이 3억, 콴 분노와 HELL이 3억, 헤리온 악의축이 2억, 모드리안 독성이 5억 늘어났죠.

이러한 과정에서 가장 전투력이 많이 상승한 길드는 모드리안 체리체리입니다. 중상위 랭커 6명이 새롭게 가입하며 전투력이 9억 증가했죠. 서버에서 1, 2위를 다투는 길드이기에 추후 점령전과 벨란고트 요새, 요새전 등에서의 활약이 기대됩니다.

A3: 스틸얼라이브 유저 투표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 지난주 유저 투표 결과 (자료: 국민트리 제작)

지난주 메카 랭킹 투표 결과입니다. ‘신규 콘텐츠 길드 토벌, 어땠나요?’가 주제였는데요,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다수였습니다. 결과를 살펴보면, ‘좋았다’가 67.92%, ‘별로다’가 21.7%, ‘보통이다’가 10.38%이었네요.

구체적인 의견으로는 “길드원과 힘을 합쳐 콘텐츠를 공략하는 맛이 있었습니다”, “보상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매주 같은 패턴이라 조금 아쉽습니다. 이차원의 화랑처럼 다른 패턴이면 더 재미있었을 것 같아요”, “콘텐츠를 처음 낼 때 생기는 문제는 어쩔 수 없나 봐요. 오류를 고쳐줬으면 합니다” 등이 있었답니다.

이제 금주 투표 주제를 발표하겠습니다. 넷마블은 지난 업데이트를 통해 시즌 9 배틀로얄 신규 무기 ‘분쇄의 철퇴’를 선보였습니다. 지난 ‘태초의 거목’과는 다르게 밸런스가 잘 맞춰진 재미있는 무기라는 의견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신규 무기 ‘분쇄의 철퇴’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나요? 투표를 부탁하며 결과는 다음 주에 공개하겠습니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