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5

유저평점

[A3: 스틸얼라이브 꿀팁] 전설 등급 소울링커 밸런스 조정 내용 총정리

지난 25일, ‘A3: 스틸얼라이브’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소울링커 밸런스 조정을 진행했다. 평균적으로 성능이 부족했던 전설 등급 소울링커 일부를 상향해 유저 선택에 다양성을 증진했는데, 어떤 점이 바뀐 것일까? 본문을 통해 확인해보자.

전설 소울링커, 어떤 점이 바뀌었을까?
▲ 전설 소울링커, 어떤 점이 바뀌었을까?

‘라미헨느‘, 아군 버프 효과 추가와 궁극기 모션 속도 개선

라미헨느 스킬 변경점 총정리
▲ 라미헨느 스킬 변경점 총정리

‘라미헨느‘는 지원형 전설 등급 소울링커로, ’엘리안‘에게 밀려 유저 사이에서 인기가 부족했었다. 디버프와 버프 해제에 특화한 스킬 구성을 갖고 있으나 회복기 부재가 아쉬웠다. 그러나 이번 밸런스 조정으로 콘셉에 맞는 상향 조정이 이뤄졌다.

우선, 일반 스킬 일부에 적군에게 디버프를 거는 것뿐만 아니라 아군 능력이 오르는 버프 효과를 추가했다. ‘지옥의 향기’는 아군 전체 공격력과 관통 증가를 10초 동안 34.4%, ‘저주의 안개’에는 아군 전체 명중과 치명타 성공 증가를 10초 동안 39.4% 높이는 효과가 더해졌다.

더불어 궁극기 ‘사신 소환’ 연출과 판정 시간을 단축했다. 이는 ‘라미헨느’를 사용하던 유저들이 원하던 업데이트로, 스킬 모션이 빨라졌다는 걸 크게 체감하고 있다. 회복기가 부재인 점은 여전하나 그래도 예전보다 훨씬 좋아졌다는 평가가 많다.

눈에 띄게 사신 소환 모션이 빨라진 ‘라미헨느’
▲ 눈에 띄게 사신 소환 모션이 빨라진 ‘라미헨느’

‘카밀로’, 스킬 가동률 증가와 능력치 상승 효과 추가

카밀로 스킬 변경점 총정리
▲ 카밀로 스킬 변경점 총정리

‘카밀로’도 지원형 소울링커 답게 스킬 사용 시 아군에게 버프를 주는 형식으로 상향이 이뤄졌다. ‘눈은 필요 없지’에 아군 전체 명중과 치명타 성공 효과를 10초 동안 41.4%, ‘받아 내라’에 아군 전체 공격력과 관통 효과를 10초 동안 35.9% 높이는 효과를 추가했다.

이 가운데 ‘받아 내라’ 스킬 상향이 눈에 띈다. 해당 스킬은 주변에 퍼져있는 몬스터를 끌어오기 좋고, 10초 동안 적 공격력을 38.4% 줄이는 능력이 있다. 그런데 여기에 아군 전체에게 버프를 주는 효과가 추가됨은 물론, 재사용 대기시간까지 24초에서 20초 줄어 가동률이 상당히 올라갔다.

저주의 대행자 ‘카밀로’
▲ 저주의 대행자 ‘카밀로’

‘라이논’, 일반 스킬에 경직과 기절 추가

라이논 스킬 변경점 총정리
▲ 라이논 스킬 변경점 총정리

‘라이논’은 ‘무차별 발포’의 경직 외엔 특별한 효과 없이 오로지 강한 피해만 주던 소울링커였다. 그러나 이번 업데이트로 ‘지하 발포’에 경직 효과, ‘전진 발포’에 2초 기절 효과가 추가됐다. 이로써 특수 효과 부족으로 다른 전설 소울링커에 비해 낮던 경쟁력이 조금 나아졌다. 특히, ‘전진 발포’는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줄어 PVP에서 기존보다 더 활약할 전망이다.

- ‘지하 발포’에 경직, ‘전진 발포’에 2초 기절 효과 추가.

'전진 발포'에 2초 기절이 추가됐다
▲ ‘전진 발포’에 2초 기절이 추가됐다

‘포바트‘, 모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포바트 스킬 변경점 총정리
▲ 포바트 스킬 변경점 총정리

공격적인 운영에 특화한 탱커형 소울링커답게 전체적으로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소폭 감소했다. 덕분에 스킬을 기존보다 더 자주 사용할 수 있어 위협 수준 관리가 수월해졌고, DPS도 증가했다.

- 전체적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거짓된 영광 ‘포바트’
▲ 거짓된 영광 ‘포바트’

‘라시엘’, 타락한 비행 피해량 증가

라시엘 스킬 변경점 총정리
▲ 라시엘 스킬 변경점 총정리

전반적으로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었으며, 일반 스킬 ‘타락한 비행’ 피해량이 306.8%에서 346.8%로 증가했다. 단, 기존보다 피해량은 증가했으나, 여전히 받는 피해 감소 관련 능력은 부족해 아쉬움이 남는다.

- 전체적인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타락한 비행' 피해량이 증가했다
▲ ‘타락한 비행’ 피해량이 증가했다

7성 전설 소울링커 변환 이벤트 개시

‘A3: 스틸얼라이브’는 이번 전설 소울링커 밸런스 조정과 함께 ‘전설 변환 이벤트’도 개시했다. ‘전설 변환 이벤트’는 보유 중인 7성 전설 소울링커를 같은 타입의 다른 소울링커로 변환하는 행사다. ‘[메뉴] – [소울링커] – [변환]’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으며, 변환에는 7성 전설 등급 소울링커와 2만 마일리지가 필요하다.

단, 소울링커 변환 진행 시 소울링커 레벨과 스킬 레벨은 초기화된다. 70레벨을 변환하면 레벨과 스킬 레벨이 초기화되며, 한번 결정하면 이후 원래대로 돌릴 수 없으니 진행하기 전에 주의가 필요하다.

소울링커 메뉴를 통해 변환을 진행할 수 있다
▲ 소울링커 메뉴를 통해 변환을 진행할 수 있다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