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업데이트로 신화 배경 세트 옵션 ‘노르트’, ‘티레안’, ‘시스크’ 총 3종류를 추가했다. 각 세트 구성은 무기, 상의, 하의, 벨트, 신발, 투구, 장갑으로 구성된 ‘노르트의 쇄도’, ‘티레안의 성찰’, ‘시스크의 그림자’와 액세서리인 귀고리, 목걸이, 반지로 구성된 ‘노르트의 악명’, ‘티레안의 각오’, 그리고 ‘시스크의 일격’이 있다. 그렇다면 각 세트 옵션으로 얻을 수 있는 능력은 무엇이 있을까? 아래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자.
상태 이상 장판을 생성하는 ‘노르트’ 세트
‘노르트’는 6, 7세트로 강화한 스킬을 사용 시 장판을 생성하는 특수 세트 효과가 있다. 각 장판에 닿을 경우 적 유저 캐릭터는 방어력 증가 불가, 소울링커는 침묵에 걸린다. 더불어 ‘노르트의 악명’ 세트가 모두 전설 배경 세트이면 5초 간격 내로 기본 공격 2회 사용 시 내 주변의 적 유저 캐릭터에게 20초간 레전드 옵션 금지를 부여한다. 대상의 생존에 관련한 능력을 낮추는 효과가 다수 있어 전투 판도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한다.

‘고행자’의 계보를 잇는 ‘티레안’ 세트
‘티레안’은 이전 ‘고행자’와 비슷하게 생존에 관련한 능력치가 다수 붙어있는 세트다. 얻는 능력치를 총합해보자면, HP 12만 6천, 물리 방어력 3만 7천, 마법 방어력 3만 2천, 모든 속성 방어력 1만가량이다. 또한, 특수 세트 옵션인 ‘티레안의 광채’로 내 캐릭터 HP가 0이 되는 상황 시 3초간 무적과 함께 HP 1 상태로 생존한다. 이는 이전 세트인 ‘고행자의 회생’과 같은 효과로 생존력이 부족한 캐릭터가 착용하면 좋을 것으로 분석된다.

‘안티 버프’ 성향을 가진 ‘시스크’
‘시스크’는 ‘안티 버프’와도 같은 성능을 갖고 있다. 특수 세트 옵션으로 적 유저 캐릭터의 방어력 버프 시간을 줄이며, 버프 면역과 공격 증가 불가를 거는 등 버프를 많이 가진 적을 상대할 때 좋은 성능을 보인다. 단, ‘노르트’, ‘티레안’과 다르게 세트 옵션에 공격력이 증가하는 부분이 전혀 없다는 단점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