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7

유저평점

[A3: 스틸얼라이브 꿀팁] 딱 하루면 180레벨, 초보 유저를 위한 빠른 캐릭터 육성법

‘A3: 스틸얼라이브’ 대규모 업데이트 후 신규 서버 데아트와 비아스타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가 크게 늘어났다. 이에 따라 캐릭터 육성 정보를 요구하는 월드 채팅이 심심치 않게 올라오고 있다. 그렇다면 원활한 레벨업과 전투력 상승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국민트리에서 정보를 조사했다.

육성에 들어가기 앞서 사전 등록 이벤트 쿠폰을 받자

처음 시작하는 유저라면 가장 먼저 사전 등록 이벤트를 통해 8성 신화 등급 소울링커와 전설 레오 질풍의 열매, 다이아 1천을 받자. 행사는 관련 웹페이지에서 핸드폰 인증을 하면 바로 쿠폰을 제공한다. 육성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아이템이니 반드시 가지고 시작하자.

소울링커는 엘리안을 추천한다. 사냥은 물론 PvP 등 모든 콘텐츠에서 범용적으로 쓰인다. 8성 신화 등급 소울링커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성능을 발휘하기에 당장 소울링커 장비를 맞추기 위해 노력할 필요는 없다. 소울링커 레벨업과 보주 업그레이드 정도에만 신경 쓰자. 일반 스킬은 ‘아이쿠, 검이!’를 가장 추천한다.

※ 링크: [사전 등록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번호 인증을 완료하면 쿠폰을 바로 지급 (사진: 국민트리 촬영)

‘패스트 패스’를 활용한 빠른 레벨업, 초보 유저도 하루 만에 180까지 가능!

소울링커로 엘리안을 받았다면, 이를 활용해 챕터 2까지는 메인 퀘스트를 빠르게 공략할 수 있다. 중간에 콘텐츠와 시스템을 알려주는 튜토리얼이 많으니, 초보 유저라면 스킵하지 말고 하나씩 배워 나가자. 이때 장비와 강화, 스킬 세팅, 패시브 레벨업 등에 신경 쓸 필요는 없다. 전부 눈길을 주지 말고, 자동 착용으로 빠르게 메인 퀘스트를 공략하는 게 낫다.

하지만, 챕터 3 이후로는 어려워진다. 이때부터는 몬스터 다수를 처치하는 퀘스트가 많아 공략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이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패스트 패스’라는 아이템이 존재한다. 챕터 3 이후 특정 메인 퀘스트 부분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복잡한 공략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아이템이다. 또한, 추가로 육성에 필요한 아이템을 다수 지급해 초보 유저도 쉽게 하루면 180레벨까지 올릴 수 있다.

빠른 레벨업을 위한 팁을 주자면, 180레벨까지 메인 퀘스트와 패스트 패스에만 집중하는 걸 권한다. 중간에 발생하는 ‘돌발 퀘스트’와 추가로 받는 ‘지역 퀘스트’는 낮은 레벨 기준에서 매우 적은 경험치를 줘 굳이 할 필요가 없다. 그러니 메인 퀘스트에만 집중해 빠르게 투아키까지 지역을 넘어가자.

아울러 장비를 강화하거나 새롭게 얻기 위해 노력할 필요도 없다. 신규와 복귀 유저들에게 주는 ‘Lv 달성 스타트 선물 상자’를 열면 각 레벨 맞는 장비와 장신구가 모두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160레벨엔 30강화, 180레벨엔 40강화가 완료된 장비를 제공해 강화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단, 여기서 상자를 열어 얻는 ‘고급 경험의 서’는 바로 사용하지 않는 걸 권한다. 당장 사용해 경험치를 얻기보단, 모아뒀다가 나중에 사도 경험치를 높이는 편이 효율적이다.

메인 퀘스트를 빠르게 완료해주는 ‘패스트 패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메인 퀘스트를 빠르게 완료해주는 ‘패스트 패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사용에 필요한 조건이 이처럼 나오니 조건에 맞을 때 바로 활용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사용에 필요한 조건이 이처럼 나오니 조건에 맞을 때 바로 활용하자 (사진: 국민트리 촬영)
추가 보상으로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다수를 메일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추가 보상으로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다수를 메일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180레벨까지 돌발과 지역 퀘스트는 모두 하지 않는 걸 추천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180레벨까지 돌발과 지역 퀘스트는 모두 하지 않는 걸 추천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육성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스타트 선물 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육성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스타트 선물 상자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180레벨, 투아키 지역 이후 핫딜 상품에 주목

신규 서버 유저라면 180레벨 이후 핫딜 상품에 주목하자. 메인 퀘스트 챕터 26-1 투아키 전쟁 요새를 완료하면 [상점>HOT DEAL]을 통해 무려 40강화 220레벨 전설 배경 세트 장비(착용 레벨 -60 레전드 옵션 부여, 160레벨부터 착용 가능) 전 부위를 게임 재화인 100만 골드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장비 착용 여부에 따라 전투의 질이 달라지니 반드시 구매해 활용하자.

메인 퀘스트 챕터 29-1 공략 시 블루다이아/다이아 100에 구매할 수 있는 ‘도전! 로네몬트 패키지’도 유용하다. 해당 패키지에는 희귀 아티팩트 상자 80개, 상급 룬 조각 선택 주머니(400개) 8개, 영웅 본능의 상자(40개), 6억 골드를 지급해 순식간에 캐릭터 전투력이 상승한다. 이를 갖출 수 있다면 로네몬트 메인 퀘스트는 물론 200레벨 이후 변화의 숲이나 로네몬트 지역 장비 던전, 축복의 땅 로네몬트 등에서 수월한 사냥이 가능해진다.

유용한 육성 아이템 다수를 얻을 수 있는 핫딜 상품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유용한 육성 아이템 다수를 얻을 수 있는 핫딜 상품들 (사진: 국민트리 촬영)
40강화가 완료된 220레벨 전설 배경 세트 장비 전 부위가 단 100만 골드! (사진: 국민트리 촬영)
▲ 40강화가 완료된 220레벨 전설 배경 세트 장비 전 부위가 단 100만 골드!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렇게 ‘혜자’라니! ‘다이아 드림 스텝업&7일 다이아 리턴 패키지’ 콤보

그럼 사전 등록 이벤트 상품으로 받은 다이아 1,000은 어디에 쓰는 게 좋을까? 가장 추천하는 건 [상점>스텝업]에서 구매할 수 있는 다이아 드림 스텝업과 추격자 스텝업 – 기본, 7일 다이아 리턴 패키지 구매다. 특히, 다이아 드림 스텝업은 일정량 다이아의 2배만큼을 돌려주기에 다이아를 보유 중인 유저라면 반드시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7일 다이아 리턴 패키지는 사용한 다이아를 7일에 걸쳐 돌려주고, 추가로 프리미엄 상위 소울러너, 소울링커, 장신구, 슈 뽑기권과 블루다이아 1천, 골드 2천만, 편하다 편해 상자 7개를 지급하는 효율적인 상품이다. 그러니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해 받은 다이아를 활용해 두 상품을 차례로 구매하자. 단, 7일 다이아 리턴 패키지는 11월 10일까지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이 끝났다면, ‘추격자 스텝업 – 성장’을 구매하거나 다음 이벤트를 대비해 보유하자.

여기에 캐릭터를 더 강력하게 육성하고 싶은 유저라면 ‘추격자 스텝업 – 기본’도 눈 여겨보자. 활용 시 45강화가 완료된 티어 5 신화 장신구 1개, 티어 4 신화 장신구 2개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와 사도 레벨 73까지의 경험치, 최상급 벨란고트 사도 파편, 각 계열 6급 사도 파편, 수십억 골드 등 캐릭터를 대폭 성장시킬 수 있는 성장 아이템을 손에 넣는다. 이를 위한 다이아는 ‘다이아 드림 스텝업’ 이벤트를 활용하면 좋다.

소모한 다이아의 2배만큼을 돌려주는 다이아 드림 스텝업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소모한 다이아의 2배만큼을 돌려주는 다이아 드림 스텝업 (사진: 국민트리 촬영)
7일 다이아 리턴 패키지도 꼭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7일 다이아 리턴 패키지도 꼭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캐릭터를 더 강하게 육성하고자 한다면 ‘추격자 스텝업 – 기본’을 추천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 캐릭터를 더 강하게 육성하고자 한다면 ‘추격자 스텝업 – 기본’을 추천한다 (사진: 국민트리 촬영)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