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2일,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전설 등급 슈 초월 4단계 추가, 배틀로얄 무기 ‘선율의 하프’ 스킬 계수 하향 조정, 8~9등급 망토 기본 능력치 상향, 메리-A3마스 축제 개선, 신규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가 등장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전설 등급 슈 초월 4단계 등장이다. 슈의 최대 레벨이 상승하며, 이로 인해 초월이 한 단계 더 증가한다. 초월은 전설 등급 슈를 같은 등급의 슈 재료 1개를 이용해 진행할 수 있으며, 1초월마다 5레벨을 확장한다. 4초월 이후 슈의 최대 레벨은 무려 70에 달하며, 그만큼 높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배틀로얄 무기 밸런스 조정도 화제다. 지난 업데이트로 상향 조정한 ‘선율의 하프’의 ‘음파 파도’ 스킬 계수를 조정한다. 스킬 대미지 기본값이 550에서 310, 레벨당 성장 값이 275에서 155로 대폭 감소했다. 해당 무기의 효율이 기존보다 낮아진 만큼 이를 활용하는 유저가 다소 줄어들 전망이다.
더불어 메리-A3 마스 축제 이벤트 가운데 전 지역에 랜덤으로 나오던 ‘겨울을 타고 나타난 산타 포쿠’가 이제 특정 위치에 고정으로 등장한다. 이로써 ‘크리스마스 기프트보드 이벤트’와 ‘눈사람 흔적 교환 이벤트’를 즐기기 위한 재료를 모으기 기존보다 수월해졌다.
이 외에도 8과 9등급 망토 기본 능력치 상향, 9등급 망토 각성 옵션 수치 상향, 그리고 기존 콘텐츠 개선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한 세부 내용은 ‘A3: 스틸얼라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은 업데이트 이후 ‘A3: 스틸얼라이브’의 300일 기념 대축제 2탄인 ‘미메시스에 펼쳐진 영웅의 기운’ 이벤트를 선보였다. 행사는 금일 업데이트 점검 이후부터 27일 오전 4시 59분까지 진행하며, 기간 동안 모든 필드에서 몬스터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헤카미오네/칸트드론/초타링의 기운’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기운은 ‘영웅의 기운 교환소’를 통해 각 5~6성 소울링커 또는 7성 영웅 소울스타, 전설 소울링커 변환권, 블루 다이아, 토파즈 상자 등 다양한 상품과 교환 가능하다. 또한, 접속 일차에 따라 ‘영웅의 기운 서린 상자’로 ‘중급 이성의 불꽃’과 ‘영웅의 기운 상자’를 지급하니 기회를 놓치지 말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