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7

유저평점

A3: 스틸얼라이브 업데이트, 1주년 기념 ‘광란의 대축제’ 개시

▲ 신규 업데이트 소식을 알린 ‘A3: 스틸얼라이브’ (영상 출처: A3 TV 공식 유튜브 채널)

16일,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의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분쟁 지역 강화 보스 출현 시스템, 요새 전용 던전 균열 추가, 캐릭터 밸런스 조정, 그리고 1주년을 기념한 ‘광란의 대축제’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화제인 건 단연 ‘1주년 광란의 대축제’다. 행사는 ‘광나는 열쇠를 찾아라!’, ‘광나는 열쇠 보드!’, ‘배틀 필드에서 펼쳐지는 광란의 축제!’, ‘다시 시작하는 봄의 축제’, ‘케이크 등대’, ‘길드 아지트 꽃의 제전!’, ‘1주년 케익 만들기’, ‘매일매일 11연속 뽑기!’로 총 8종류가 있다.

각 이벤트를 즐기면 ‘배움의 미학 코스튬, 전설 7성 소울스타, 고대 태고의 알, 전설 7성 소울링커 변환권, 5급 벨란고트 파편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현재 1주년 기념 출석 체크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어 이를 활용하면 캐릭터 스펙을 대폭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1주년 이벤트와 함께 신규 업데이트로 ‘요새 전용 던전 균열’을 추가한다. 균열은 요새전을 점령한 수성 길드만 입장 가능한 ‘숨겨진 요새 내부’에서 특정 시간 진행하는 콘텐츠다. 균열이 시작하면 숨겨진 요새 던전 내에 파티가 자동으로 해산되고, 해당 맵 안에서 파티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게 된다.

균열 발생 시 강력한 보스가 등장하며, 동시에 채널 이동을 통해 다른 길드가 점령한 요새 전용 던전으로 난입할 수 있다. 자신의 채널에 소환한 보스를 사냥할 수도 있지만, 난입을 통해 평소 전투할 수 없었던 상대 서버 유저를 PK하거나 공략 중인 보스를 뺏을 수도 있다. 즉, 평소에는 안전한 사냥터지만, 균열 시간 동안은 전쟁이 가능한 필드로 돌변하는 것이다. ‘숨겨진 요새 내부 균열’은 프리 시즌 동안 매일 22시~23시에 발생하며, 각 채널은 최대 100명까지 입장할 수 있다.

분쟁 지역 강화 보스 출현 시스템 추가도 화제다. 강화 보스는 기존 보스 대신 일정 확률로 출현하며, 훨씬 강력한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물론, 그만큼 처치 시 더 좋은 보상이 주어지며, 낮은 확률로 고대 장신구를 획득 가능하다. 단, 강화 보스는 모든 월드 보스가 아닌 일부만 포함으로, 종류로는 망자의 안식처 B5 ‘강화된 타락한 카이데스’와 버려진 아지트 ‘강화된 도적단 대장 카포라’가 있다.

기존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 추가가 끝이 아니다. 신규 유저들을 위해 새로운 서버 ‘로시페아’와 ‘래셔드’를 금일 출시한다. 해당 서버에서 게임을 진행할 경우 성장 핫타임 400% 버프를 제공하며, 모든 유저에게 140레벨 전설 장비 풀세트를 지급한다. 더불어 출석만 해도 7성 영웅 소울스타, 고대슈, 블루다이아 등을 선물해 육성에 큰 발판을 마련해준다.

이 외에도 요새전 일부 밸런스 변경, 길드장 전용 특수 스킬, 데네루의 본능 장신구 부위, 벨란고트 마법석 변환 기능 추가, 캐릭터 밸런스 조정, 그리고 기존 콘텐츠 개선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관련한 세부 내용은 ‘A3: 스틸얼라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열쇠를 찾아 7성 전설 소울링커를 획득하자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 열쇠를 찾아 7성 전설 소울링커를 획득하자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이벤트로 매일 11회 연속 뽑기가 주어진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 이벤트로 매일 11회 연속 뽑기가 주어진다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광란의 1주년 이벤트를 즐겨보자 (이미지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갈무리)
▲ 광란의 1주년 이벤트를 즐겨보자 (이미지 출처: A3 TV 공식 유튜브 채널 갈무리)
‘이승범’이라는 이름보다 ‘그란비아’라는 닉네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생을 멋지게 살기보다는 재미있게 살고자 합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