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9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A3: 스틸얼라이브 1월 2주차, 고요 속의 꿀팁 공유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의 마흔네 번째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는 평소보다 조용한 분위기입니다. 배틀로얄 무기인 ‘선율의 하프’ 성능 조정과 특성 룬에 관련한 이야기가 오갔으나, 폭발적인 이슈는 없었죠. 이를 틈타 꿀팁과 의견 교류가 이루어졌는데요. 조용한 한 때의 공식 커뮤니티의 이야기를 확인해봅시다.

시선 집중, 금주의 핫뉴스

▲ 이에 변화 후 성능을 묻는 유저들이 많았습니다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이번 주는 일부 아이템의 수치 조정이 있었습니다. 배틀로얄 부문에서는 최근 화제를 모은 ‘선율의 하프’가 하향 조정되었는데요. ‘음파 파도’의 스킬 계수가 위 이미지와 같이 변했습니다. 해당 무기를 사용하던 유저라면 딜 계산에 변화를 줘야할 것 같군요. 8, 9등급 망토는 기본 능력치를 상향했습니다. 추가로 9등급 망토는 각성 옵션 수치를 상향한다니 참고하세요.

‘메리-A3마스’ 이벤트는 작은 개선이 있었습니다. ‘겨울을 타고 나타난 산타 포쿠’가 특정 고정 위치에 등장하도록 변경했다는군요. 특정 지역 전역에서 랜덤 등장해 많은 유저가 어려움을 겪은 바 있거든요. 이를 통해 파밍이 보다 수월해질 전망입니다.

궁금증 해결, 이슈 질문&답변

소울링커 닉네임 변경을 변경할 수 없어요

▲ 일단 GM의 추가 답변을 기다려봅시다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오렌지아이스’는 소울링커의 닉네임을 변경하던 중 난처한 사건에 직면했습니다. 전설 소울링커 ‘엘리안’을 원래 이름으로 되돌리려는데, 부적절한 단어가 포함되어 불가능하다는 메시지가 나와 불가능했거든요. A3 오픈 초반에도 이와 비슷한 사건이 있었는데, 이는 소울링커의 이름은 닉네임에 포함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가령 영웅 소울링커 중 ‘칸’이 있어, 칸이 들어간 닉네임을 설정할 수 없던 글이 주목받은 바 있죠.

단, 이번에는 상황이 조금 다른 것 같으니 댓글을 주의깊게 살펴야 할 것 같습니다. GM파르다는 앞서 소개한 바대로 설명했으나, 다른 유저는 엘리안만 변경되지 않는다고 했거든요. 일단은 추가 답변을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35레벨 수호기사입니다. 어떤 점을 보완하면 좋을까요?

▲ 빠른 레벨 업과 안정적인 스펙을 추천한 이들이 많았습니다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이벨의 수호기사 ‘o마셀o’은 육성 조언을 부탁했습니다. 현재 무과금으로 135레벨을 달성했는데, 어떤 점을 보완하면 좋을지 고민 중이네요. 이에 세 명의 유저가 답변을 남겼습니다. 결론부터 정리하자면, 전투력은 굳이 신경쓸 필요 없다는군요. 전투력보다는 레벨 업과 공격력, 방어력, 명중 스탯에 집중할 것을 추천했답니다. 메인 퀘스트 보스를 수월하게 처리해 콘텐츠를 진행하기 위해서죠.

금주의 BEST 공략

MADMAN – 직업별 세트 옵션 차트 갈무리

▲ 광전사 표입니다. 물론 다른 직업의 것도 있죠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공략 게시판에는 ‘MADMAN’의 공략글이 눈길을 끕니다. 여섯 직업의 전설 세트 장비 옵션을 표로 갈무리했죠. 각 표에는 강화하는 스킬과 착용 부위를 별도로 표기했고, 일정 세트를 갖췄을 때 얻는 버프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세트 장비를 어떻게 꾸릴지 고민 중이라면, 이 게시글을 정독하는 것이 좋을 듯싶네요.

놓치면 안 될 소식

특성 룬 평가 공유

▲ 최근 획득한 룬 세팅 후기를 공유한 ‘실성사Ol다’ (출처: 넷마블 공식 커뮤니티)

유저 게시판에는 특성 룬에 대한 이야기가 오갔습니다. 먼저 ‘Apro패션’의 ‘아놀루스의 망각룬’부터 살펴보죠. 캐릭터의 액티브 스킬과 소울링커의 일반 스킬 쿨 타임 감소가 증가합니다. 룬에 대한 정보 공유를 바랐으며, 이에 유저들이 팁을 제공했습니다. 강화 효율이 낮다고 평가한 반면, 다른 유저는 ‘이거 얻고 싶었는데’라며 아쉬움을 표했죠.

‘실성사Ol다’는 얼마 전 획득한 ‘레프시온의 재생룬’과 ‘아놀루스의 망각룬’ 사용 후기를 등록했습니다. 전자는 공격 성공 시 체력 회복, 후자는 경험치 증가 옵션을 지녔는데요. 세팅해서 사냥하다보니 엘리안을 잘 안쓰게 되었다는군요. 단점은 엘리안처럼 어그로를 잘 모으지 못해 몬스터 몰이가 힘든 점이라고합니다.

이에 추가로 조언과 의견이 뒤따랐습니다. 해당 룬을 고레벨 강화한 스펙을 촬영해 참고 자료로 제공하는 한편, ‘그거보다 더 사기인기 쌍피흡이죠. 소울링커에게도 흡혈을 부여하는 거요’나 ‘사냥할 때에는 경치 룬에 엘리안, 콘텐츠는 피흡룬이 좋아요’라는 꿀팁이 있었으니 참고하세요.

좋은 게임은 즐거운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GM 까막입니다. 언제나 게이머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열정적인 모습으로 다가가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