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7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A3: 스틸얼라이브, 쟁탈전과 소울러너에 커뮤니티 ‘들썩’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의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주 업데이트로 5 vs 5 PvP ‘쟁탈전’과 탑승 및 성장이 가능한 탈 것 ‘소울러너’가 등장했습니다. 대형 업데이트인 만큼 커뮤니티 또한 들썩였죠. 이에 맞춰 소울러너 성장과 관련한 여름 이벤트가 시작해 많은 유저들이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런 다양한 소식을 공커 위클리에서 확인하세요.

시선 집중, 금주의 핫뉴스

5:5 PvP 콘텐츠 ‘쟁탈전’

▲ 많은 유저가 기다린 신규 PvP 콘텐츠 ‘쟁탈전’ (출처: 공식 커뮤니티)

많은 유저가 기다린 ‘쟁탈전’이 등장했습니다. 점령지를 점령해 게이지 100%를 먼저 만드는 팀이 승리하는 콘텐츠죠. 첫 쟁탈전은 시즌제로 매주 화, 목요일 19시~20시 30분까지 진행하며, 180레벨 이상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매 시즌은 2주 단위로 초기화됩니다. 랭킹 및 티어가 존재하며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레전드 티어로 나누어져 있죠. 쟁탈전 종료 시 각종 재화와 소울러너 소환에 사용되는 ‘질풍의 씨앗’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니 꼭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자유롭게 탑승 가능한 소울러너 등장

▲ 탑승과 성장이 가능한 ‘소울러너’ (출처 : A3 스틸 얼라이브 공식 사이트)

예고 때부터 이목이 쏠린 ‘소울러너’ 시스템도 추가됐습니다. 쟁탈전 보상으로 얻는 ‘질풍의 씨앗’을 사용해 소환할 수 있죠. 또한, ‘소울러너’는 최대 5개까지 배치가 가능하며, 그 수에 따라 누적 효과를 받습니다.

배치 효과와는 별개로 보유 중인 ‘소울러너’는 탑승 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대 3개까지 등록하고, 탑승 등록한 ‘소울러너’는 자유롭게 필드에서 탑승할 수 있죠. 또한, ‘소울러너’는 레벨 업이 가능하나 합성, 승급, 조합은 불가능합니다. 최대 레벨을 달성한 전설 등급 ‘소울러너’는 동일 종류 및 등급의 ‘소울러너’를 소모해 초월을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궁금증 해결, 이슈 질문&답변

‘벨란고트 파편’을 합성했는데, 왜 일반 파편이?

▲ 일반 파편이 하나라도 들어가 있다면 일반 파편이 나옵니다

이번 주 커뮤니티에는 ‘벨란고트 파편’과 관련한 질문이 올라왔습니다. Thesnow님이 벨란고트 파편을 합성해 다른 벨란고트 파편을 얻으려고 했는데, 일반 파편이 나왔다며 당황했죠. 이에 PedoSiki님이 답변을 달았습니다.

벨란고트 파편 합성 시 재료 5개 중 일반 파편이 1개라도 섞이면 일반 파편으로 나온다고 하는군요. 위 이미지처럼 벨란고트 파편을 합성할 땐 실수로라도 일반 파편을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190레벨에 180레벨 신화 장비를 만들어야 할까요?

▲ 왼쪽부터 200레벨 전설 배경 세트, 180레벨 신화 배경 세트

현재 190레벨에서 파밍 중인 분들 중 180레벨 신화 배경 세트를 맞춘 후 200레벨 장비로 넘어가야 하는지, 아니면 지하 묘지 2층을 돌면서 190레벨 전설 배경 장비를 계속 맞추는 게 좋을지 고민하는 질문 글이 올라왔습니다.

해당 질문 글에 유저분이 답변을 해주셨는데요, 신화 세트 옵션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면 180레벨 신화 세트 파밍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3소켓이 뚫린 180레벨 전설 배경 세트가 있다면, 이것을 200레벨 전설 배경 세트로 업그레이드하는 걸 추천했죠.

추가로 한 가지 첨언을 드립니다. 우선 180레벨 전설 배경 세트 장비로 사냥해 레벨을 높이고, 10시 분쟁지 보스 공략 및 이벤트 등을 통해 얻은 200레벨 전설 배경 장비와 200레벨 전설 배경 장비 조각을 모으세요. 이 조각으로 180레벨 전설 배경 세트 장비를 200레벨 전설 배경 세트 장비로 업그레이드하는 걸 추천합니다.

금주의 베스트 공략

고대 전승 레벨 보존서 모아놓자

▲ 고대 전승 레벨 보존서 10개를 전설 전승 레벨 보존서로 교환 가능

현재 전설 전승서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은 공략이 올라왔습니다. 만약 지역 퀘스트를 클리어하지 않으신 분들은 그 후 얻는 고대 전승 레벨 보존서 10개를 모아두세요. 그럼 전설 전승 레벨 보존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개를 이미 사용하였다면, 상점에서 블루 다이아를 써 부족한 수를 채우는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길드 축제 경험치와 관련한 고찰

▲ 길드 축제 중 하나인 거대 포쿠 잡기 (출처: 공식 커뮤니티)

길드 축제에서 주는 경험치가 더 효율이 좋을지, 필드 사냥에서 얻는 경험치가 더 좋을지 고민하는 유저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PedoSiki님이 직접 이벤트를 분석해 공략을 올렸고,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레벨 200을 기준으로 작성된 내용입니다. 길드 축제는 생명수 200%일 때 길드 축제 경험치가 분당 1,600만, 생명수를 사용하지 않으면 800만입니다. 생명수란 다이아 10을 투자하여 길드 축제 경험치 5%를 추가하는 아이템이죠. 최대 200%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냥을 한다면 묘지 3층을 기준으로 특성 룬(망각) 경험치 45%, 가호 0, 경험치 버프 0% 기준으로 고레벨 몬스터 한마리당 약 34만 경험치를 얻습니다. 그렇다면 묘지 3층에서 1분 동안 47마리를 잡으면 총 1,600만 경험치를 얻죠. 즉, 생명수를 안 사용한다는 가정 하에 1분 동안 24마리를 잡으면 길드 축제 경험치를 따라잡게 됩니다.

대부분 점령지 버프, 길드 접속 버프, 가호 유지 아이템을 사용하기 때문에 분석 내용보다 더 많은 경험치를 얻는데요, 이로 인해 일반 사냥이 길드 축제보다 이득이라고 합니다. 비슷한 고민을 하고 있는 분이라면 참고하세요.

놓치면 안될 소식

▲ 대형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가 개최 (출처: 공식 커뮤니티)

대형 업데이트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가 개최됐습니다. 먼저 ‘포쿠의 바캉스 보드’ 이벤트는 티켓을 사용해 보드판을 개방하고, 보상을 얻는 행사죠. 이때 보상으로 ‘소울러너’ 소환에 필요한 ‘질풍의 씨앗’과 ‘질풍의 열매’ 혹은 ‘블루 다이아’를 지급합니다. 해당 이벤트에 필요한 티켓은 포쿠의 바캉스 상점에서 교환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소울러너 메이커’ 이벤트는 소울러너 성장 시 보상을 제공합니다. ‘메달’과 ‘질풍의 열매’가 있고, 메달을 모아 ‘블루 다이아’ 혹은 ‘빛나는 질풍의 열매’를 손에 넣을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길드 아지트로 보스를 초대하는 이벤트가 등장했습니다. 첫 초대 손님은 오베른이라고 하네요. 방법은 ‘길드 오베른 초대장’ 1,000장을 사용하는 겁니다. 하루에 한 번 소환할 수 있고, 매일 오전 5시에 횟수가 초기화되죠. 개인 보상으로는 200레벨 전설 조각 20개, 티어 4 보스 옵션 변경석 등을 주며 마지막 일격을 날린 이에겐 200레벨 전설 배경 조각 15개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