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9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A3: 스틸얼라이브, 마침내 윤곽 드러난 서버별 대결 구도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지난 22일 서버 이전과 길드 이전이 시작했습니다. 이제 어느 정도 시간이 흘러 서버별 대결 구도가 윤곽을 드러냈죠. 과연 어떤 빅매치가 있었는지 금주의 핫 뉴스에서 정리했습니다.

아울러 신규 서버 ‘데바트’와 ‘비아스타’에서 220레벨 달성 소식이 속속 들려오는 등 유저들이 점점 강해지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요새전 합류가 결정돼 다른 점령지와 요새 권한이 초기화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리고 로네몬트 패키지 구매 횟수도 늘어난다고 하네요. 그 외 다양한 소식을 공커 위클리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주의 핫 뉴스

서버 & 길드 이전, 그 결과는?

▲ ‘lIlIlIIl vs 악의축’, 최상위 길드 매치가 성사된 파미안 (사진: 국민트리 촬영)

지난 22일 시작한 서버, 길드 이전 이벤트로 여러 길드의 대결 구도가 형성됐죠. 가장 주목받는 서버는 역시 ‘파미안’입니다. 모든 서버를 통틀어 가장 강력하다고 평가받는 ‘lIlIlIIl’ 길드와 ‘악의축’ 길드가 파미안에서 맞붙기 때문이죠. 두 길드 모두 내로라하는 랭커들이 포진해있기 때문에 누구도 쉽게 승부를 예측할 수 없습니다.

기존 ‘이오르’ 서버에서 활동하던 ‘HELL’, ‘REVIVE’, ‘Class’ 길드는 ‘라디힐’ 서버에 모였습니다. ‘라디힐’ 서버의 최강 길드 중 하나인 ‘l악동l’과의 힘겨루기가 예상되네요.

아울러 ‘모드리안’ 서버는 ‘한글날’ 길드와 ‘독주’ 길드가 최강자로 군림해 있었는데요, 이곳에 ‘아누’ 길드와 ‘독성’ 길드가 카온 서버에서 이주해와 맞대결이 성사됐습니다.

궁금증 해결, 이슈 질문&답변

Q. 검은 등대 100층, 골렘층 클리어 팁 없을까요?

▲ 해당 층에서 표기된 버튼을 눌러 도움말 확인 (사진: 국민트리 촬영)

커뮤니티의 ‘흑마법팬티’ 님은 자신의 전투력보다 권장 전투력이 낮은데도 검은 등대 클리어가 어려워 질문을 남겼습니다. 검은 등대의 일부 층은 전투력과 상관없이 핵심 기믹을 파악해야 클리어가 가능하죠. 이는 검은 등대 진입 전, 또는 다음 층에 올라갔을 때 팝업되는 도움말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질문을 남긴 빛의 등대를 보호하는 층과 일명 ‘골렘층’은 기믹 수행이 반드시 필요한 곳의 대표주자죠.

▲ 레이저를 쏘기 시작하면 빠르게 타격하는 게 급선무 (사진: 국민트리 촬영)

100층은 빛의 등대를 보호하는 게 클리어 목표입니다. 빛의 등대를 둘러싼 등대에서 레이저를 발사하기 시작할 때 해당 등대를 타격해 레이저의 방향을 돌리세요. 이후 같이 나온 몬스터를 정리하면 끝입니다.

▲ 도움말을 눌러 핵심 기믹을 파악 (사진: 국민트리 촬영)

골렘층은 작은 골렘들이 보스에게 도달하기 전 빠르게 정리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자폭 고블린의 방해와 보스 스킬을 피해 잡아내면 간단하니 차근차근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Q. 성물을 분해하면 뭐가 나오나요?

▲ 성물 분해 획득 재료 (사진: 국민트리 촬영)

성물을 분해하면 상기 사진처럼 성물 제작 재료의 50%만큼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다시 제작해 축복에 도전할지 고민이 된다면 참고하세요.

놓치면 안 될 소식

신규 서버 로네몬트 패키지 구매 조건 완화 및 초기화 안내

▲ 로네몬트 패키지 3종 구매 가능 횟수 변경 내용 (자료: A3: 스틸얼라이브 공식 커뮤니티)

신규 서버 ‘데바트’와 ‘비아스타’ 유저들의 더욱 빠른 성장을 위해 로네몬트 패키지 3종 구매 가능 횟수가 늘어나고 초기화됐습니다. 따라서, 기존 구매 유무와 상관없이 상기 자료와 같이 가능 횟수가 새로 적용됐으니 신규 서버 유저라면 염두에 두세요.

신규 서버 요새전 합류에 따른 점령지/요새 권한 초기화 안내

▲ 점령지, 요새 권한 초기화 관련 안내 (자료: A3: 스틸얼라이브 공식 커뮤니티)

25일 업데이트 후 신규 서버가 요새전에 합류해 점령할 수 있는 요새 수가 증가한다는 소식입니다. 아울러 전체 서버의 점령지 및 요새 권한이 초기화돼 관련 보상을 지급한다고 하네요. 해당 초기화 내용과 관련 보상은 상기 자료 혹은 공식 커뮤니티의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세요.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