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3: 스틸얼라이브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8.3

재밌어요

4.7

유저평점

[공커 위클리] A3: 스틸얼라이브 설 연휴 전 업데이트로 커뮤니티 ‘후끈’

안녕하세요. ‘A3: 스틸얼라이브’ 공커 위클리 시간입니다. 이번 서버 이전으로 강력한 길드들이 ‘루인’ 서버로 집결해 유저들의 이목이 집중됐죠. 더불어 공식 커뮤니티에는 많은 길드가 길드원 모집 글을 올리며 영입에 힘을 쏟았습니다. 한편, 1월 마지막 업데이트도 예고됐는데요, 한 주간의 다양한 커뮤니티 소식을 공커 위클리를 통해 확인하세요.

금주의 핫 뉴스

‘루인’ 서버로 집결한 TOP 3 길드  

▲ 26일 기준, 이전 대상 서버 평균 캐릭터와 길드 전투력 랭킹 (자료: 국민트리 제작)

A3: 스틸얼라이브의 내로라하는 길드가 ‘루인’ 서버로 집결했습니다. 길드 전투력 126억의 독보적 1위 길드 ‘lIlIlIIl’와 아론 서버의 ‘고인물’, 라디힐 서버의 ‘각성’ 길드가 그 주인공이죠. 강한 길드가 한 곳에 모이자 루인 서버 평균 길드 전투력은 97억을 훌쩍 넘겼습니다.

자연스럽게 서버 패권을 건 치열한 전투가 시작했습니다. 이전 첫날부터 이미 힘겨루기를 시작했죠. 참고로 ‘방긋방긋’, ‘l행복l’, ‘무인도’, ‘스왓’ 등 기존 루인 서버 이권을 쥐고 있던 길드들이 그대로 남아있지만, ‘방긋방긋’을 제외하면 비교적 전투력이 낮아 직접적인 전쟁 참여는 어려워 보입니다.

궁금증 해결, 이슈 질문&답변

Q. 반지 레전드 옵션, 어떤 게 가장 좋을까요?

공식 커뮤니티 ‘Latte’ 님이 반지 레전드 옵션에 관한 두 가지 질문을 남겼습니다. 첫 번째는 ‘눈 구슬’과 ‘제압의 각오’ 중 어떤 게 좋은지, 두 번째는 각각 다른 부위의 ‘제압의 각오’와 ‘숙고의 각오’ 효과가 중복하는지였습니다.

▲ 레전드 옵션 ‘제압의 각오’의 효과 (사진: 국민트리 촬영)

먼저 버프 지속 시간이 증가하는 ‘각오’의 적용 법칙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둘 다 중복 발동은 되나 지속 시간 증가는 한 번만 적용됩니다. 지속 시간이 늘어난 버프는 효과가 재차 발동해도 지속 시간이 증가하지 않는 것이죠. 하지만, 둘 다 사용해도 충분히 좋습니다. 한 번이라도 지속 시간이 늘어나는 건 꽤 유용하거든요.

더불어 첫 번째 질문에 대해서는 각기 개성이 있고, 무엇이 더 좋다고 평가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상위 랭커 100명의 반지 레전드 옵션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제압의 각오’와 ‘눈 구슬’을 사용하는 유저는 총 87명이고, 그중 57명은 ‘제압의 각오’를 썼습니다. 다른 30명은 눈 구슬을 사용하고 있었죠. 제법 차이는 나지만 둘 다 좋은 옵션임은 분명합니다. 참고로 이는 PvP 옵션 기준이며 다른 부위 옵션까지 추천하자면 귀고리에는 ‘얼음 갑옷’, 목걸이에는 ‘축복의 질주’입니다.

Q. 퀘스트를 완료했는데 경험치가 안올라요.

공식 커뮤니티의 ‘옥수수수염차’ 님은 140레벨에 이르러 18, 19 챕터를 모두 클리어했지만, 경험치가 오르지 않아서 황당해 했습니다. 이는 초보 수호자들의 단골 질문인데요, 해당 퀘스트의 지역에서 올릴 수 있는 최대 레벨을 넘어서면 사도 경험치로 전환돼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18~19 챕터는 ‘소미어스’ 지역 퀘스트로 120~139 레벨까지만 경험치를 제공하고, 그 이후의 습득 경험치는 모두 사도 경험치로 전환되니 이 점을 염두에 두세요. 아울러 사도 레벨도 언젠가 육성해야 하는 요소라 전환된 경험치가 큰 손해는 아니랍니다.

놓치면 안 될 소식

1월 마지막 업데이트 소식!

1월의 마지막 업데이트 소식이 알려졌죠.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공개된 알찬 소식에 커뮤니티의 이목이 쏠렸습니다. 설 연휴를 앞두고 업데이트 점검 소식이 퍼지자 유저들은 한껏 기대에 부풀었네요.

금일(27일) 업데이트 점검을 통해 신규 지역 ‘유스비아’와 최대 레벨 확장, 신규 레이드, 월드 보스, 축복의 땅 등 풍부한 즐길 거리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대망의 암살자, 마법사 리메이크까지 진행되죠. 설을 맞이한 이벤트도 예고돼 있으니 수호자들은 연휴 동안 A3: 스틸얼라이브를 즐길 일만 남았겠군요.

▲ 리메이크 후 암살자의 ‘순간난무’ 세트 스킬 (사진출처: A3: 스틸얼라이브 공식 커뮤니티)
▲ 리메이크 후 마법사의 ‘폭풍’ 세트 스킬 (사진출처: A3: 스틸얼라이브 공식 커뮤니티)
유저분들이 바라보는 시선에 깊이를 더해, 무엇이든 체험하고 직접 확인하겠습니다. 콘텐츠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은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