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2 for kakao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4

재밌어요

5.2

유저평점

[블레이드2 꿀팁] 최소 한 부위에 ‘초당 체력 회복’ 적용, 장비 옵션 추천

‘블레이드2 for kakao’의 2성급 이상 장비는 기본 능력치 외에 랜덤 옵션이 추가로 부여된다. 6성 기준으로 총 3개까지 보유할 수 있는 랜덤 옵션 종류는 장비 획득 시 무작위로 정해진다. 또한, 장비 옵션 변경 기능을 사용하면 필요없는 걸 필요한 옵션으로 변경할 수 있다. 블레이드2 국민트리는 수많은 옵션들 중 장비 부위 별로 어떤 것이 좋은지 정리해보았다.

부분 적용 옵션보다 전체 적용 옵션

장비별 기본 옵션은 무기의 경우 ‘치명타 확률’과 ‘치명타 피해’, 방어구는 ‘방어력’, 장신구는 ‘체력’이다. 이 외에 랜덤으로 붙는 옵션들은 모두 보조 옵션이다. 2, 3, 4성 장비까지는 1개의 랜덤 옵션을 가지며, 5성은 2개, 6성은 3개까지 보유할 수 있다. 랜덤 옵션의 종류는 장비 획득 시 또는 합성을 통한 성급 상승 시 무작위로 정해진다.

‘특정 스킬 피해량 증가’ 등 부분적인 적용이 되는 옵션보다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 등 전체 적용이 되는 옵션이 좋다. 또한 최소 한 부위에는 ‘초당 체력 회복’ 옵션을 20 이상 적용해주는 것이 수월한 스테이지 클리어에 도움이 된다. 참고로 ‘처치 시 일정 확률로 흡혈’ 옵션은 ‘초당 체력 회복’과 비슷해보이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한다는 평이 많다.

▲ ‘초당 체력 회복’ 옵션이 붙은 장갑

무기와 방어구 추천 옵션 – ‘치명타 증가’, ‘공격력 증가’

무기와 투구, 갑옷, 장갑 그리고 신발의 4세트로 구성된 방어구는 공통적으로 공격력 증가 옵션이 붙은 것이 좋다. 캐릭터의 공격력을 강화하고 싶다면 ‘일반 공격 증가’나 ‘스킬 피해 증가’보다 ‘공격력 증가’ 옵션이 가장 큰 효과를 발휘하니 참고하자.

무기는 ‘치명타 확률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등 치명타 관련 옵션을 추천한다. 그 외에는 ‘피해량 증가’나 ‘일반 공격력 증가’, ‘스킬 피해 증가’ 등 공격력을 높여주는 옵션 위주로 장착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만일 전부 공격력 관련 옵션으로 넣기 힘들다면 ‘태그 시간 감소’ 옵션도 괜찮다.

투구와 신발은 ‘공격력 증가’ 옵션을 필수로 보유하고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초당 체력 회복’ 옵션은 주로 장갑과 신발에 붙는다. 두 부위 중 최소 한 군데에서 초당 회복력 옵션을 20 이상 챙겨두는 것이 좋다. 갑옷은 ‘피해량 감소’, ‘피해량 증가’ 옵션이 가장 이상적이다. 갑옷에 ‘체력 증가’ 옵션이 붙는 것도 나쁘지 않다.

▲ 옵션은 ‘다크 크리스탈’로 변경할 수 있다

장신구 추천 옵션 – 전투력 상승 위한 ‘방어력 증가’

장신구는 벨트, 목걸이, 반지로 이루어져있다. 부위는 다르지만 모두 ‘방어력 증가’ 옵션이 있어야 전투력이 크게 상승한다. 참고로 방어력이 붙은 장비를 강화하면 다른 옵션의 장비를 강화했을 때보다 전투력이 큰 폭으로 상승한다.

벨트는 장신구 중 ‘공격력 증가’ 옵션을 노려볼 수 있는 부위다. 장신구에서 가장 중요한 ‘방어력 증가’와 더불어 ‘공격력 증가 옵션’이 1순위고, 여기에 ‘피해량 감소’까지 붙어있으면 금상첨화다. 만약 ‘공격력 증가’ 옵션을 띄우기 힘들다면 ‘스킬 피해 증가’도 괜찮은 선택이다.

목걸이는 ‘방어력 증가’ 옵션 외에 ‘스킬 피해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옵션을 추천한다. 반지 역시 ‘방어력 증가’는 기본이고, ‘치명타 확률 증가’, ‘치명타 피해 증가’ 등 치명타 공격 관련 수치를 높여주는 옵션이 가장 강력하다.


▲장신구는 ‘방어력 증가’ 옵션을 추천한다

한번 게임에 빠지면 밥 먹는 시간도 아깝습니다. 저의 열정을 모든 게이머와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SNS 화제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