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2 for kakao

모바일게임
팔로우 다운로드
7.4

재밌어요

6.9

유저평점

[블레이드2 꿀팁] 장비 강화의 두 갈래 길, ‘도시락’과 ‘초대박’ 비교

‘블레이드2 for kakao’는 장비 강화가 전투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 때문에 많은 유저가 장비 강화를 위해 지금도 열심히 재료 장비를 얻고 있다. 그렇다면 열심히 얻은 재료 장비를 어떻게 하면 본 장비에 최대 효율로 강화할 수 있을까? 이에 블레이드2 국민트리는 장비 강화에 유용한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다.

장비 강화의  방법, 도시락과 개별 장비 투입

장비 강화를 위해서는 크게 도시락을 넣는 것과 시간이 좀 걸리지만 장비를 하나하나 개별 투입하는 방법이 있다. 여기서 ‘도시락’이란 내가 쓰는 주 장비가 아닌 재료 장비를 30레벨까지 강화한 후, 본 장비에 재료로 투입하는 걸 말한다. 보통 2성 도시락을 가장 많이 제작한다.

그런데 업데이트로 장비 강화 시 특정 확률로 ‘대박’, ‘초대박’이 나올 확률이 예전보다 올랐다. ‘대박’이 나올 시 재료와 본 장비 등급에 상관없이 50%의 추가 레벨 업 경험치를 주고, ‘초대박’은 100%의 추가 경험치를 준다.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지만, 장비를 하나하나 재료로 투입하였을 경우 ‘초대박’이 뜬다면 최소 재료로 최대 효율을 기대할 수 있다.

▲ ‘대박’이 나올 경우 50%의 추가 레벨 업 경험치 획득 가능

주요 장비 스펙이 낮다면, ‘도시락’을 이용하자  

내 주요 장비가 3, 4성일 경우 2성 도시락을 만들어 투입할 시 경험치가 1,830% 오른다. 반대로 2성 재료 장비 6개를 투입할 경우 984%의 경험치가 오른다. 여기서 6개를 투입하는 이유는 도시락을 만드는데 사용되는 2성 재료 장비가 6개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수치만 보더라도 도시락이 압도적으로 높다. 하나씩 투입할 경우 대박, 초대박의 확률이 있지만 낮은 등급 장비의 경우 수치가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아 도시락을 재료로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 2성 도시락 제작 모습

높은 스펙의 장비는 대박을 노려보자

5성 장비의 경우 도시락과 개별 투입에 큰 의미가 없다.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 자신의 마음이 가는 대로 강화를 하자. 단, 6성 장비는 사정이 다르다. 2성 도시락을 강화 재료로 투입하면 36.1%의 경험치가 오른다. 이제 도시락이 ‘대박’ 한 번의 수치보다 못한 효율을 보이게 되는데, 재료 장비 6개를 투입하는 동안 한 번이라도 ‘대박’이 뜨면 69.2%의 경험치가 오른다.

정리하면 3, 4성과 같이 비교적 스펙이 낮은 장비는 도시락으로 강화를 하자. 그리고 6성처럼 스펙이 높은 장비는 시간이 조금 소모되지만, 재료 장비 1개씩을 투입하여 강화하는 게 낫다.

▲ 고스펙 장비의 경우 재료 장비를 하나 하나 투입하는 것이 효율적

인생은 솔직하게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콘텐츠 기획팀 기자/사원

댓글

이메일 주소가 허용되지 않습니다Required fields are marked *

You may use these HTML tags and attributes: <a href="" title=""> <abbr title=""> <acronym title=""> <b> <blockquote cite=""> <cite> <code> <del datetime=""> <em> <i> <q cite=""> <s> <strike> <strong>

*

비밀번호 찾기